가면라이더 팔시온

덤프버전 :




가면라이더 세이버의 등장 가면라이더
파일:팔시온.png
명칭
가면라이더 팔시온
仮面ライダーファルシオン
KAMEN RIDER FALCHION
메인 장착자
바하토
(초대)
서브 장착자
데자스트
(2대)
마미야
(3대)
시노자키 신지로, 타치바나 유이나
(계약자)
【 기본 스펙 (이터널 피닉스 기준) 보기/접기 】
변신벨트
패검 블레이드라이버
신장
218.2cm
체중
108.7kg
펀치력
60.2t
킥력
94.2t
도약력
한 번에 97.4m
질주력
100m 1.6초
주요 아이템
원더 라이드 북
주 무장
무명검 쿄무
소드라이버 필책 홀더
그러지 덴트 (데자스트 Ver.)
슈트 액터
에이토쿠(바하토 극장단편 Ver.)
코모리 타쿠마(바하토 본편 Ver.)
사카에 단키(데자스트 & 타치바나 유이나 Ver.)
나카타 유지(마미야 & 시노자키 신지로 Ver.)


1. 개요
2. 폼
2.1. 이터널 피닉스
2.2. 어메이징 세이렌
4. 신체 부위
4.1. 이터널 피닉스
4.1.1. 팔시온 헬름 이터널 피닉스
5. 모형화
6. 기타
7. 틀 둘러보기



1. 개요[편집]


가면라이더 세이버다크 라이더. 극장단편 가면라이더 세이버 불사조의 검사와 파멸의 책극장판 라이더이자 최종 보스이며 가면라이더 세이버중간 보스.[1]

한국판에서의 명칭은 이름의 유래를 반영하여 가면라이더 펄션이 되었다.

2. 폼[편집]



2.1. 이터널 피닉스[편집]


파일:KRSa-Falchioneternalphoenix.png
■신장: 218.2cm
■체중: 108.7kg
■펀치력: 60.2t
■킥력: 94.2t
■도약력: 한 번에 97.4m
■주력: 100m 1.6초

아이캐치 설명 문구 [ 펼치기 · 접기 ]

{{{#!wiki style="margin:1em calc(2em + 25px) 1em 1em"

모든 것을 무로 되돌린다.
- 34화 아이캐치 설명 문구.}}}

{{{#!wiki style="margin:1em calc(2em + 25px) 1em 1em"

긴 시간을 절망한 채 살며 외로이 싸움을 짊어진다.
- 38화 아이캐치 설명 문구.}}}

{{{#!wiki style="margin:1em calc(2em + 25px) 1em 1em"

불사조는 되살아나 새로운 주인에게 깃든다.
- 41화 아이캐치 설명 문구.}}}


패검 블레이드라이버불사조의 힘이 깃든 이터널 피닉스 원더 라이드 북을 장전하고 무명검 쿄무를 발도하여 변신한 팔시온의 기본 폼. 변신 시퀀스는 원더 라이드 북을 장전하면 뒷쪽에 거대한 원더 라이드 북이 낙하한다. 이후 무명검 쿄무를 발도하면 무음 상태가 되면서[2] 뒷쪽의 북에서 이터널 피닉스가 나타나고 일자로 검격을 날리면 이터널 피닉스가 주위를 돌다가 장착자에게 달려든 뒤, 검격이 장착자의 얼굴에 달라붙어 슈트와 바이저를 형성하며 변신 완료.

41화에서 데자스트가 변신할 때는 무명검 쿄무에서 나온 화염이 전신을 뒤덮으며 등에서 이터널 피닉스의 날개가 나타나 감싸는 연출을 선보였다. 대부분은 원래 사용자보다 멋있다는 평이며, 불사조 무쌍베기와 캘러미티 스트라이크를 동시에 쓸 때가 특히 호평이었다.

  • 변신음
'''{{{#!wiki style="text-shadow: 0 0 1px #ff5e13;color:#000;display:inline-block"
발도! 이터널 피닉스!}}}

허무!(쿄무
[1] 극장판 최종 보스이자 본편중간 보스로서는 바하토 Ver.만 해당된다.[2] 단순히 블레이드라이버에서 아무런 소리도 나오지 않는 정도가 아닌 바하토의 목소리를 제외하고 배경 음악을 포함한 모든 소리가 무음 처리된다. 실로 성검의 속성인 '무(無)'와 들어맞는 연출. TV판에서는 방송 규제로 인해 완전한 무음 처리는 불가능하기에 무명검에 붙은 불꽃이 이글거리는 소리 정도는 들린다. 또한 변신 포즈에 추가된 "쉿" 제스처는 극장단편의 무음 처리 효과를 뜻하는 것으로 배우인 타니구치 마사시가 고안했다고 한다.

돌아
다!
[3][* 더빙판: 발도! 이터널 피닉스! 허무! 칠흑의 검이 무로 되돌린다!'''] ||

  • 특수 능력
- 불사: 이터널 피닉스 원더 라이드 북이 주는 능력. 장착자는 죽지 않는 불사신이 된다. 또한 패검 블레이드라이버의 이터널 윙거가 이터널 피닉스의 에너지를 끝없이 장착자에게 공급하기 때문에 변신하지 않아도 불사가 유지된다. 고로 변신하기 전에 공격해서 변신자를 죽이더라도 또 되살아난다.
- 성검 및 원더 라이드 북 능력 무효화: 무명검 쿄무의 가드에 부착된 무명검 쿄무 엠블럼의 능력. 성검이 발하는 성스러운 속성의 힘을 무효화한다. 성검이 무효화되면 원더 라이드 북은 전승을 현현시킬 수 없게 되어 간접적으로 무효화된다.

  • 특수기
- 불사조 무한일돌: 무명검 쿄무에 이터널 피닉스 원더 라이드 북을 스캔하여 발동하는 기술. 불사조를 동반한 주황색 화염의 검격을 날린다.

  • 필살기
- 불사조 무쌍격: 무명검 쿄무를 블레이드라이버에 재장착한 후 쿄무 트리거를 두 번 조작해 발동하는 라이더 킥 필살기. 설정상 존재한다.
- 불사조 무쌍베기: 무명검 쿄무를 블레이드라이버에 재장착한 후 쿄무 트리거를 한 번 조작하고 재발도하여 발동하는 참격계 필살기. 주황색 불사조의 형상과 함께 검주황색의 참격을 날린다.
- 불사조 무쌍베기 + 캘러미티 스트라이크: 무명검 쿄무를 블레이드라이버에 재장착한 후 쿄무 트리거를 한 번 조작하고 재발도해 불사조 무쌍베기를 발동시키고, 뒤이어 장착자인 데자스트 자신의 기술인 캘러미티 스트라이크를 조합한 필살기. 등 뒤에 불사조의 날개를 펼치고 날아올라 전신에 불꽃과 보라색의 에너지를 휘감은 채 드릴처럼 회전하면서 돌격해 적을 베어가른다.


2.2. 어메이징 세이렌[편집]


파일:KRSa-Amazingsiren.png
■신장: 218.2cm
■체중: 110.2kg
■펀치력: 28.1t
■킥력: 59.4t
■도약력: 한 번에 66.1m
■주력: 100m 2초

가면라이더 세이버 심죄의 트리오최종 보스. 타치바나 유이나 Ver.은 여성 가면라이더로 분류된다.

패검 블레이드라이버세이렌의 힘이 깃든 어메이징 세이렌 원더 라이드 북을 장전하고 무명검 쿄무를 발도해 변신한 폼. 주황색 + 검은색 컬러링이었던 이터널 피닉스와 달리 전신이 흑백 컬러링 + 복안 주변에 약간의 하늘색이 들어간 것이 특징. 조형 자체는 기본 폼과 100% 동일하지만 하얗게 질린 듯한 색감 덕택에 기존의 팔시온과는 인상이 달라졌다.

변신 시퀀스는 원더 라이드 북을 장전하고 발도하는 것은 동일. 시노자키 신지로 버전은 바닥에 여러 개의 물줄기가 올라오는 원형의 진이 생기고 어메이징 세이렌이 나타나 장착자 주변을 맴돈다. 그 뒤 검을 크게 휘두르면 하늘색 번개가 치면서 어메이징 세이렌이 앞으로 나아가다 장착자에게 되돌아와 슈트를 형성, 주변엔 하늘색 깃털들이 흩날리면서 변신이 완료된다. 마미야 버전은 푸른 이펙트가 전신을 뒤덮으며 등에서 어메이징 세이렌의 날개가 나타나며 변신했다. 다만 데자스트 때와 달리 변신 씬 스킵에 가까운 형태로 지나가듯 나왔고 마미야 자체도 멋을 중점으로 설계된 캐릭터는 아니다 보니 딱히 카리스마는 강조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서브컬처에서 물 속성으로 표현되는 세이렌을 모티브로 했고, 변신 시에도 물 이펙트가 나오지만 정작 전투 시에는 푸른 불꽃을 다루는 것으로 묘사된다. DX 완구의 변신음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터널 피닉스를 쓰지 않는 만큼 불사의 힘은 없지만, 어메이징 세이렌 원더 라이드 북도 만만치 않게 막강한 능력을 지녔다. 사람의 인생 이야기에 간섭하여 기억을 고쳐 쓰는 것으로, 이것을 거듭해 특정 인간의 탄생과 소멸, 역사 개변 등도 일으킬 수 있다. 심지어는 세이렌 원더 라이드 북 자체는 물론 무명검까지 복사해냈다.[4] 단 이런 강대한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선 어메이징 세이렌과 계약[5]을 맺을 필요가 있다. 계약의 구체적인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도중에 계약 이행을 포기하면 계약자는 사망한다.목숨을 담보로 하는 폼.

서브컬쳐에서 세이렌이 대체로 반은 인간, 반은 물고기의 인어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아 의아할 수 있지만, 고대 그리스 신화 원전에서의 세이렌은 상반신은 인간, 하반신은 새의 형상을 한 반인반조다. 불사조가 기본 폼 모티브였던 팔시온에게 있어서 같은 조류계 환상종은 폼 체인지의 모티브로 적절하다고 볼 수 있다.[6] 어메이징 세이렌 원더 라이드 북에 그려진 세이렌은 두 가지 설을 모두 반영하여 새의 날개와 물고기 꼬리를 동시에 가진 모습으로 그려졌다.

여담이지만 비슷한 모티브의 북으로 완구 음성은 아예 없으나 설정상으로 "인어 전설" 얼터 라이드 북이 존재한다. 세이렌과 인어는 별개로 취급하는 듯.

초전집에서 공개된 스펙은 이터널 피닉스보다 한참 낮은데, 극중에서 보여준 능력이 원체 사기라 오히려 나름의 밸런스 패치로 보인다.

  • 변신음[7]
'''{{{#!wiki style="text-shadow: 0 0 3px #333;color:#fff;display:inline-block"
발도! 이터널 원더!}}}

허무!(쿄무
[3] '허무'라는 단어 뜻에 맞게 발도와 이터널 피닉스 중간에 아무 음성이 없는 구간이 있다. 또한 비슷한 변신장치인 소드라이버와 달리 검의 이름을 외치지 않는다. 소드라이버의 음성은 "검 이름+n책"을 외치고 북의 설명과 검의 설명이 각각 들어가지만, 블레이드라이버의 음성은 애초에 한 권으로만 변신할 수 있어서 권수를 세지 않으며 검에 대한 설명만 한다.[4] 이런 강력하고 위험한 책이 금서가 아닌 이유는 최종화에서 소피아가 말한 "행방을 모르는 원더 라이드 북"이란 대사를 보아 못 찾아서(...)인 걸로 보인다. 아니면 원래 금서가 맞았지만 어쩌다 보니 금서고에서 빠져나와 행방을 알 수 없게 된 원더 라이드 북이라는 가설도 있다.[5] 유이나가 쿄무에 의해 사망했기 때문에 쿄무와의 계약이라는 가설도 있으나, 해당 가설은 그 전에 신지로가 세이렌 북을 보고 '이 녀석과의 계약'이라고 말하는 장면을 설명하지 못한다. 애초에 유이나의 쿄무는 세이렌에 의해 복제된 것이었고, 정말 쿄무와의 계약이 포함되어 있다면 신지로가 굳이 세이렌 북만을 콕 집어서 언급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므로 세이렌과의 계약이라고 볼 근거가 더 많다.[6] 또한 일본에서는 인어의 고기를 먹으면 불사신이 된다는 속설이 있는데 팔시온과 연동되는 이터널 피닉스의 능력이 불사라는 것을 생각하면 재밌는 점. 자세한 내용은 야오비쿠니 문서를 참조.[7] DX 완구 발매 당시 기획되지 않은 폼이라 고유 음성이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변신음이나 필살기는 공통 음성을 사용한다.
신수
꽃으
로 모
든 것
이 무

돌아
다!
''' ||

  • 특수 능력
- '''{{{#!wiki style="text-shadow: 0 0 3px #333;color:#fff;display:inline-block"
기억 개찬}}}''' : 어메이징 세이렌 원더 라이드 북이 주는 능력. 변신하지 않아도 라이드 북의 페이지를 펼쳐 발동할 수 있다. 대상의 등에서 기억이 책 페이지처럼 펼쳐져 특정 페이지를 뜯어내는 것으로 기억을 잊게 만들 수 있으며, 이런 식으로 특정 인물에 대해 기억하는 사람이 아무도 남지 않게 되면 그 존재는 사라져버린다. 전투를 성립시키지도 않고 사람의 존재를 말소해버릴 수도 있을 만큼 강력하면서도 세이렌다운 능력.[8] 토우마에게 어린 시절의 가짜 기억을 주입한 것을 보면 새로운 페이지를 심어 넣을 수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9].
- '''{{{#!wiki style="text-shadow: 0 0 1px black;color:#181818;display:inline-block"
성검 및 원더 라이드 북 능력 무효화}}}''': 무명검 쿄무의 가드에 부착된 무명검 쿄무 엠블럼의 능력. 성검이 발하는 성스러운 속성의 힘을 무효화한다. 성검이 무효화되면 원더 라이드 북은 전승을 현현시킬 수 없게 되어 간접적으로 무효화된다. 북이 바뀐 것이지 성검은 그대로 무명검이므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극중에서는 사용하지 않았다.

  • 특수기
- '''{{{#!wiki style="text-shadow: 0 0 3px #333;color:#fff;display:inline-block"
세이렌 원더(가칭)}}} : 어메이징 세이렌 원더 라이드 북의 페이지를 눌러 발동. 환상을 보여주어 적의 정신을 혼란시킨다.[* 시노자키 신지로신도 린타로에게 사용했을 때는 검사들이 지키지 못한 사람들이 피범벅이 된 끔찍한 모습'''으로 린타로에게 달라붙어 원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카미야마 토우마가 최종화에서 쓴 원더 스토리는 어디까지나 얼터 라이드 북이 되어 카리브디스에게 잡아먹힌 사람들과 원더 월드의 붕괴로 소멸된 사람들을 부활시킨 것으로, 그 이전에 일반 메기도와 검사들의 싸움에 휘말려 물리적으로 피살된 사람들은 살아나지 못했기 때문. 특히 가면라이더 솔로몬이 37화에서 도시를 통째로 없애버린 솔로몬 존과, 가면라이더 스토리우스가 44화에서 날린 거대 광탄에 의한 대폭발은 엄청난 희생자를 냈을 것임이 확실하다.]

  • 필살기
- '''{{{#!wiki style="text-shadow: 0 0 3px #333;color:#fff;display:inline-block"
신수 무쌍격}}}'''
- '''{{{#!wiki style="text-shadow: 0 0 3px #333;color:#fff;display:inline-block"
신수 무쌍베기}}}'''


3. 성검[편집]



3.1. 무명검 허무(쿄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무명검 쿄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신체 부위[편집]



4.1. 이터널 피닉스[편집]


파일:팔시온 스탠드 맵.png
  • 01. 팔시온 헬름 이터널 피닉스: 가면라이더 팔시온 이터널 피닉스의 두부.
  • 02. 이터널 피닉스 볼드: 오른쪽 어깨 장갑. 신수 「이터널 피닉스」의 힘이 깃들어 있어 변신자에게 죽음과 재생을 초월한 영원함을 준다.
  • 03. 리브레스 큐이라스: 흉부 및 왼쪽 어깨 장갑. 적에게 격파당했을 경우 신수「이터널 피닉스」가 발하는 「영원의 불꽃」에 의해 부활할 수 있다.
  • 04. 닐 로브: 성검 「무명검 쿄무」에게 선택받은 자가 두르는 갑주. 성검의 각성과 동시에 장착되어 변신자의 검술 향상・신체능력 증강・특수능력 발동 등 싸우기 위한 힘을 준다. 이것은 원더 라이드 북「이터널 피닉스」의 특수능력을 사용하기 위한 전용 무구가 되어 있다.
  • 05. 패검 블레이드라이버: 가면라이더 팔시온의 변신에 사용하는 장비 중 하나. 이터널 피닉스 원더 라이드 북 전용으로, 그 힘을 끌어내 강대한 에너지와 다양한 능력을 변신자에게 준다. 또한 변신이 해제된 뒤에도 힘을 계속해서 공급한다.
  • 06. 웨벤 레그: 다리 부분. 신수 「이터널 피닉스」의 힘이 깃들어 있어 비상과 같은 점프력을 자랑해 공중전이 특기이다.
  • 07. 웨벤 암: 팔 부분. 신수 「이터널 피닉스」의 힘에 의해 변신자의 육체를 초활성화시켜 굉장한 검기를 날릴 힘을 준다.
  • 08. 소드라이버 필책 홀더: 원더 라이드 북을 휴대하기 위한 홀더. 블레이드라이버의 우측에 2개, 좌측에 1개 배치되어 있다. 필살기 발동시 성검을 발도와 동시에 연마해 예리함을 상승시키는 역할도 있다.
  • 09. 웨벤 간트: 글러브. 본래 모든 속성을 무로 되돌리는 성검 「무명검 쿄무」의 칼날에 유일하게 맞설 수 있는「영원의 불꽃」을 휘감는 힘이 있다.
  • 10. 페더 터셋: 장갑. 불사조의 깃털과 같이 극도로 얇은 칼날을 겹친 장갑이다. 충격을 받으면 「영원의 불꽃」으로 감싸 그 공격력을 스스로의 에너지로 변환, 전투 중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 힘을 만들어낸다.
  • 11. 웨벤 솔: 부츠. 유전을 끊는 「영원의 불꽃」을 둘러 모든 것을 잿더미로 되돌리는 필살기「불사조 무쌍격」을 발동시킬 수 있다.


4.1.1. 팔시온 헬름 이터널 피닉스[편집]


파일:팔시온 페이스.png
  • 01. 피닉크레스트: 안테나. 공간 장악 능력이 뛰어나 어떤 방향에서 오는 공격도 확실하게 감지한다.
  • 02. 이터널 피닉스 마스크: 마스크. 신수 「이터널 피닉스」의 힘이 깃들어 있어 끝없는 영원의 수명을 변신자에게 준다.
  • 03. 닐 바이저: 복안. 성스러운 속성의 힘을 마치 색깔을 보듯 명확하게 분별할 수 있다.
  • 04. 소드 크라운: 정수리에 설치된 성검에게 선택받은 증표. 가면라이더 팔시온과 성검의 상태를 조정하는 역할을 맡아 양쪽의 파워 밸런스 조절 및 긴급시 변신 해제 등을 행한다. 이것 자체가 날카로운 칼날로 전투에도 사용할 수 있다.


5. 모형화[편집]



6. 기타[편집]


  • 이름의 유래는 도검 종류인 펄션(Falchion).

  • 전체 슈트 조형은 기본적으로 가면라이더 고스트 계열의 가면라이더 다크 네크롬의 슈트이며, 왼쪽의 리브레스 큐이라스의 견갑은 가면라이더 빌드호크 개틀링 폼의 BLD 스톰 숄더를 사용했으며, 오른쪽 어깨인 이터널 피닉스 볼드와 팔시온 헬름만 신규 조형이다.[10]

  • 팔시온이 사용하는 이터널 피닉스 원더 라이드 북은 불사조의 상징인 '영원'을 의미하나, 팔시온의 성검인 무명검 쿄무는 반대로 존재 자체가 없다는 의미인 '허무'를 상징한다. 설정 상 무명검 쿄무는 모든 원더 라이드 북의 능력을 무효화시키는데, 이터널 피닉스가 발하는 영원의 불꽃만이 그 무효화에 저항할 수 있어서 팔시온은 이터널 피닉스 원더 라이드 북으로만 변신할 수 있다는 설정이었다.
    • 하지만 가면라이더 세이버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가면라이더 태슬이, V시넥스트에서 어메이징 세이렌 폼이 등장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태슬 다크는 구 전지전능의 서를 어둠으로 물들인 것이니 이터널 피닉스의 힘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고,[11] 어메이징 세이렌은 '내용'을 바꾸는 것에 가까운 능력을 변신하지 않고도 발동할 수 있는 만큼, 무명검과 블레이드라이버엔 이터널 피닉스밖에 쓸 수 없다는 '내용'을 바꾼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 작중에 유일하게 장착자가 인간에서 메기도로 바뀐 사례. 인간인 바하토가 장착자일 때는 세계 멸망을 목표로 했는데, 정작 메기도인 데자스트가 장착자가 되니 세계 멸망을 막는 검사가 되었다.[12]


7. 틀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11:15:46에 나무위키 가면라이더 팔시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8] 세이렌이 처음 전해지던 그리스 때는 인면조의 형태였지만, 중세로 넘어가면서 서서히 인간 몸의 비중이 늘더니 급기야는 인어로 역변했다. 이것을 기반으로 "내용"을 바꾸는 능력을 가지게 된 듯하다.[9] 애초에 작중 대사의 원문부터가 기억 삭제가 아니라 기억 개찬(改竄)이다.[10] 다만 견갑은 바꿔서 끼운 상태다. 빌드의 슈트에선 이터널 피닉스 볼드가 있는 오른쪽 어깨에 있다.[11] 이를 보면 옴니포스나 그리모아르도 사용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완구상으론 무리지만[12] 웃기게도 이후 팔시온의 장착자가 된 인간들도 세계를 지키는 것이 아닌 그릇된 목적으로 움직였기에, 세계를 지키는 성검사로서 팔시온의 힘을 사용한 건 데자스트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