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후 아슈타론

덤프버전 :

1. 개요
2. 애니메이션
3. 코믹스
4. 기타



1. 개요[편집]


SD건담 삼국전의 등장인물. 모티브는 가후+건담 아슈타론. 성우는 요시카이 키요히토/김연아.[1]
애니판과 코믹스판에서의 행적이 상당히 다른 캐릭터 중 하나이다.


2. 애니메이션[편집]


애니에서는 장수 브리토바의 군사로 등장하고, 장수가 원술에게 항복할 때 함께 원술군에 붙었다. 원본이 조조군에서도 제법 네임드 책사였기 때문에 군사로써의 재능은 그런대로 있는 편인 듯 하다. 손책군의 수춘 공격시 주유의 계책을 단번에 간파하고 미리 손을 써두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손책군과의 싸움에서 손책이 넘사벽 포스를 내뿜으며 가후가 준비한 함정마저 격파하고 후문을 뚫어버리자 어쩔 수 없지, 도망가자라는 말을 하고는 장수와 함께 원술을 배신하고 도주한다.

이후 관평을 인질로 잡은 다음 유비의 목을 가져가 조조의 편에 붙으려는 계획을 짜지만 계획이 잘 진행되던 중 어디선가 날아온 화살 세례에 관평은 무사히 구출되고 주군인 장수는 삼위일체 성룡참에 사망한다. 하지만 자기는 어느 순간 탈출해서 살아남아 도주해 버렸다. 어째 충성심과는 거리가 너무 멀게 나온 듯 하다.[2]


3. 코믹스[편집]


코믹스판에서는 애니메이션보다 더욱 잔혹한 성격으로 나온다. 전신결투편부터 등장하였으며, 곽가 버사고, 방통 야크트도가와 더불어 기가 삼공[3]이라고 불리운다. 머리에는 삿갓을 쓰고 있으며[4], 망토 같은 것으로 전신을 가리고 있다.

암흑옥새를 이용하여 기가군 군단을 좀비로 만들어 서량을 습격할 때 등장했으며 마초에 의해 한쪽 팔이 잘린[5] 한수 데저트자쿠[6]를 이용해 방덕을 세뇌시킨다.

가후: 히...히히히... 이걸로 녀석들도 이제 끝이다.

한수: 당신은 도대체 무슨 수단을 쓴 것이오?

가후: 제 아무리 선인의 가면을 쓴다 한 들, 애시당초 녀석들은 어둠의 후손.

한수: 당신, 매우 기뻐하는 것 같은데... 당신 정말 무서운 사람입니다.

가후: 안심하라. 진정한 즐거움은 남겨두고 왔다. 그 팔의 원한, 충분히 갚아주고 오도록. 그 진하도록 새카만 피를 조~금, 자극 해줬을 뿐이다. 히...히히히.

그와 함께 세뇌된 방덕을 앞세워 마초를 공격하지만 방덕과 한수가 마초에게 죽는 등[7] 실패하게 된다. 그 이후 자신의 좀비 부대들을 앞세워 상의 오과장들을 압도하고[8] 또 암흑옥새의 힘에 세뇌된 서황으로 오과장들을 공격했으나 그 이후 자신의 계획이 상의 3장(관우, 장비, 조운)과 황충, 마초에 의해 저지당한 데다 이후 다시 돌아온 조조 건담에 의해 세뇌당한 서황이 정신차린 데다가 조조의 칠성 홍련염무로 인해 자신의 좀비 부대들이 궤멸당하고[9] 본 모습이 드러나자 암흑옥새를 이용하여 마갈모드로 강화한다.[10] 그 이후 상나라의 오과장들을 압도하였으나 조조에게 간단히 발리고 마초에게 반토막나 끔살당한 것[11][12]으로 나온다.[13](단, 초판 프라동봉 코믹스에선 미등장)


4. 기타[편집]


프라모델 발매시에는 전위 앗시마와 세트로 발매 되었다.(가격은 2000엔)[14] 다만 전위가 누구 때문에 주인을 지키다 죽은 것을 생각하면... 또한 하비재팬에서는 곽가 버사고와 융합이 가능한 걸로 나오기도 했다.[15]

작중에서 가후는 어리게 나왔는데, 실제로 가후는 고령의 책사였다.

코믹스에서는 암살자 모드로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있다. 조조에 의해 본 모습이 드러난 이후 마갈 모드로 강화하는데, 프라모델과 같은 모습이 아닌 마치 가후가 먹혀 숙주가 된 모습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17:26:13에 나무위키 가후 아슈타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육손 제타플러스와 똑같이 일본판에서는 남자 성우, 한국판에선 여자 성우가 담당했다. 참고로 일본판은 장수에게 반말로 대한다.[2] 다만 실제 역사의 가후도 자신은 조조와 조비에게 잘 보여 천수를 누렸지만, 정작 옛 주인인 장수는 조조에게 항복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을 정도로 조조 특히 그 아들 조비에게 시달렸다.[3] 곽가는 사도, 방통은 태위, 가후는 사공.[4] 정확히는 원본 아슈타론의 백팩과 동일한 부분. 프라모델로도 이 기믹 외에 비행체 변형, 백팩과 어깨보호구 파츠만 합칠 수도 있게 가능.[5] 어린아이를 죽이겠다며 방덕을 협박했는데, 마초에게 뒤치기를 당해 한쪽 팔이 잘렸다.[6] 잘린 왼쪽 팔에는 철퇴가 있다.[7] 세뇌된 방덕이 자신의 남은 마지막 정신으로 마초에게 자신을 찌르게 하고, 그 뒤 한수가 군사들에게 마초를 공격하게 하나 완전히 눈이 돌아간 마초에 의해 군사들이 전멸당한 뒤, 마초에게 의수가 잘리고, 몸이 창에 꽂혀 마초에 의해 돌려진 뒤 시체가 던져진다. 죽어가는 와중에도 가후에게 도움을 청하나 무시당하는 건 덤.[8] 상의 오과장들이 좀비 부대들을 공격했으나 다시 살아났다.[9] 세뇌된 서황 서펜트를 본따서 만든 부대들이다.[10] 출시된 프라모델과는 달리 가후가 먹혀 숙주가 된 듯한 모습이다.[11] 조조가 가후의 공격들을 막아내면서 마초에게 조언을 하고 마초가 가후를 사룡 신위난무로 반토막내 죽인다.[12] 죽기 전 오과장 일행들에게 싸움은 이제 시작이라고 경고하나 오히려 조조가 이에 받아치면서 가후만 열폭하며 폭사한다.[13] 가후가 폭사할 때 조조가 뒤도는 것이 압권이다.[14] 하지만 2018년 2월 24일 재발매당시에 무려 900엔이나 더 상승하였다. 2900엔으로 우리나라 환율로 34800원에 구입가능.[15] 가후 아슈타론이 마갈모드로 된 상태와 곽가 버사고가 마장모드로 된 상태가 융합한 것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