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바라보다 (Picture Of You)

덤프버전 :

동방신기의 4번째 정규 앨범 MIROTIC 수록곡
주문-MIROTICWrong Number노을..바라보다 (Picture Of You)Crazy Love
Hey! (Don't Bring Me Down)넌 나의 노래 (You're My Melody)무지개 (Rainbow)낙원 (Paradise)
악녀 (Are You A Good Girl?)Flower Lady잊혀진 계절 (Forgotten Season)Love in the Ice
리패키지 추가곡
사랑아 울지마 (Don't Cry My Lover)소원 (Wish)사랑 안녕 사랑 (Love Bye Love)Don't Say Goodbye

작사 : 시아준수
작곡 : 외국곡[1]
편곡 : 이재명

1. 개요
2. MV
3. 가사


1. 개요[편집]


한국의 남성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의 국내 정규 4집인 MIROTIC 수록곡. (일반판 기준 3번 트랙, 리패키지반 기준 8번 트랙)

밝고 따뜻한 멜로디와 화려한 편곡 위에 멤버들의 하모니가 펼쳐지는 팝 발라드 곡이다. 왠지 동방신기는 매 앨범마다 신경을 엄청나게 쓴 듯한 고퀄리티의 발라드를 한 곡씩 넣어왔는데[2], 이 노래가 4집에서의 그 포지션. 동방신기 4집이 넘사벽으로 발전한 멤버들의 실력을 잘 보여줬냐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답을 할 수 없는 앨범이었지만, 적어도 이 곡만은 확실히 곡 자체의 퀄리티와 함께 멤버들의 실력을 잘 보여줬다는 평가다.

양대 리드보컬인 재중의 미성과 준수의 애절함이 모두 제 역할을 해 주는 가운데, 이 곡의 진짜 주인공으로 유천을 꼽는 팬들이 꽤 많다. 도입부와 종결부에서의 쇳소리 섞인 창법과 마지막 후렴 뒤로 깔리는 가성 애드립은, '목소리만 좋다'던 그간의 평가를 불식시키기에 충분한 고퀄리티. 다만 또 한 명의 서브보컬인 윤호의 경우, 감미로움과는 거리가 먼 자신의 음색상 한계를 끝내 극복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3] 그런데 파트 비중은 은근히 많다는 게 함정...

4집 쇼케이스 당시에 한 번 부른 것을 제외하면 공연에서 선보인 적은 없다. 즉 라이브 무대는 팬 캠으로밖에 남아있지 않다는 소리. 사실 이 점은 위에 언급한 앞 앨범들의 명 발라드들과도 비슷한 점이다[4].

작사는 준수가 직접 했다. 베란다에서 노을을 바라보며 팬티바람으로 작사했다고(..). 팬들은 준수다운 가사라며 극찬.

2. MV[편집]




3. 가사[편집]


저녁 노을이 지고 하나 둘 켜지는
불빛을 따라서 너에게 가고 있어
차가운 바람에 움츠린 네 어깨가
내려앉기 전에 내가 감싸줄게
날 봐 Love You 바보 같은 그대
그 모든 것이 나에겐 다 소중한 걸
그대 위로 떠오른 태양만큼
눈이 부신 이 가슴으로
기다려줄 시간만큼 널 내가 지켜줄게
기도한 모든 꿈이
간절한 내 향기로 남아 우릴 향해 있어
More than the air I breathe
밝아 올 아침에 함께 웃을 수 있는
나의 바램들이 이뤄질 수 있도록
내가 기다릴게 (기다릴게) 네 손 놓지 않을게
눈물 뿐이라 해도 내가 닦아줄게
끝이 보이지 않아도 아무리 험한 길일지라도
약속할게 ma ma ma mine please be mine (Please be mine)
그대 위로 떠오른 태양만큼
눈이 부신 이 가슴으로
기다려줄 시간만큼 널 내가 지켜줄게
기도한 모든 꿈이
간절한 내 향기로 남아
우릴 향해 있어
More than the air I breathe
사랑한다고 이젠 그대 뿐이라고
저 하늘 끝에 소리쳐 전하고 싶어
Love you
터질 듯한 가슴이 그대를 부르고 있어
아픈 시련이 우릴 찾아와도
그 아픔에 목메어 와도
다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내가 더 사랑할게
투명한 웃음꽃이
반짝이는 저 별들처럼
아름답게 널
너만을 비춰줄게
그대 위로 떠오른 태양만큼
눈이 부신 이 가슴으로
기다려 준 시간만큼 널 내가 지켜줄게
사랑해 널 사랑해
세상 가장 눈부신 그대
꿈결같은 이 맘
More than the air I breathe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21:51:33에 나무위키 노을..바라보다 (Picture Of You)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 때문인지 작곡가의 이름이 알려진 바가 없다.[2] 1집의 '지금처럼', 2집의 'One', 3집의 'On & On' 이 해당된다. 그래놓고 활동은 '믿어요', 'I'll Be There', 'Hey Girl'로 했다는게 함정[3] 2절 도입부에서 양희은 비슷한 창법을 구사했는데, 항상 그렇기는 하지만 팬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강하게 갈린다.[4] '지금처럼'은 2집 콘서트때 짧은 버전으로 한 번, 'On&On'은 라이브 공연 전무. 예외로 'One'은 2, 3집 콘서트는 물론 뮤직뱅크에서도 부른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