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작중 행적 (r1판)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리코(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1. 개요
2. 리코와 로이의 여행


1. 개요[편집]


포켓몬스터(2023)의 여주인공 리코의 작중 행적을 정리한 문서


2. 리코와 로이의 여행[편집]


1화- 팔데아지방에 살고 있던 리코는 어떠한 계기로 관동지방에 있는 석영학원(セキエイ学園)에 입학하게 된다.


22번도로의 버스역 정류장에서 같은 학교에 입학할 예정인 어느 여학생이 누군가에게 인사하는 것이 본인에게 하는건가 싶어서 손을 들어서 인사할려다가 뒤에서 그 여학생의 친구가 인사를 받아주는 바람에 어색하게 여학생들과 한 발짝 떨어져서 앉거나 갑자기 나타나서 자신에게 시비를 걸고 자리를 떠나는 꼬렛을 보고 당황하는 등 상당히 소심한 모습을 보여준다. 버스에서도 맨 뒷자리에 앉아 여학생들이 리코가 좋아하는 구루밍 영상 이야기를 하고 있음에도 괜히 어색해질까봐 말을 걸지 못한다.

학교에 입학해서 기숙사 방에 들어가다가 어떤 소녀가 방을 어질러놓은 것을 보고 당황하지만 곧 룸메이트인 안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인사한다. 처음에는 자신과는 달리 활발한 성격에 당황하지만 살갑게 다가오는 안과 금방 친해진다. 다음 날 학교에서 첫 파트너 포켓몬인 나오하를 받게 되는데[1] 나오하가 신참 트레이너인 리코의 지시를 전혀 따르지 않고 오른손을 할퀴고 도망가버리자 당황하다가 이내 선생님과 반 애들이 자기를 신경쓰지 않자 조용히 몰래 반을 나가면서 나오하를 쫓아간다.

이후 안과의 배틀에서도 나오하가 리코의 지시를 따르지 않고 혼자 나서다가 패배하는데 안은 나오하에게 리코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고 리코는 자신의 소극적인 성격을 고백하며 나오하는 무엇이 하고 싶냐고 묻는다. 이후 나오하와 찾은 비밀장소에서 나뭇잎 기술을 연습하려 하지만 잘 되지 않는다. 그날 밤 리코는 할머니에게 받은 펜던트를 꺼내보다가 안에게 들키고 펜던트에 대해 할머니에게 받은 부적으로 자신을 지켜줄거라는 말을 들었다고 말한다. 안은 리코에게 펜던트를 대어보며 잘 어울린다고 하지만 리코는 아직은 자신이 없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 그 이후로도 리코는 나오하를 계속 그림을 그리고 관찰하며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어느새 친해지는데 성공한다.

다른 친구들이 본가로 돌아가는 날 리코는 부모님은 바쁠 거라며 학교에 남는데 그 때 리코의 앞에 아메지오라는 소년이 나타나 할머니에게 받은 편지가 있다며 소중한 펜던트를 들고 오라고 이에 리코는 할머니는 편지를 보내지 않는다고 하고 수상함을 느낀 도망친다. 그러던 도중 질과 만나고 나오하에게 나뭇잎을 지시하지만, 저위력 기술에다 격차가 커서 안 먹혔고 이에 잠시 생각하다가 꼭 이길 필요는 없다는 생각에 다시 한 번 나뭇잎을 지시해 코뿌리의 눈을 막고 얼굴에 다가가 달콤한 향기를 뿌려 코뿌리를 잠재운다.

이후 건물 위로 도주하나 곧 아메지오에게 붙잡힌다. 아메지오는 펜던트만 넘겨주면 다치게 하진 않겠다고 하지만 리코는 갑자기 위협하는 인간을 바로 신용할 정도로 순진하진 않았고 그 때 프리드박사가 리코의 앞에 나타나 아메지오와 배틀을 벌인다. 이대로 배틀을 하다간 학교 시설이 망가져 버릴 것을 우려하여 도망치려 하는데 도망치려면 높은 곳에서 떨어져야 하자 나오하와 함께 용기를 내딛어 앞으로 나아간다. 그 와중에 파라블레이즈사이코커터가 의도치않게 리코에게 날아오지만, 그 때 펜던트에서 빛이 나오더니 거대한 방어막이 생기고 그곳에서 테라파고스를 마주한다. 하지만 곧 방어막은 사라지고 추락할 뻔하지만[2] 프리드박사의 리자몽이 리코를 구해주고 프리드박사의 비행선으로 향하게 된다.

2화- 비행선에서 프리드박사의 동료들과 포켓몬을 만나고[3] 포켓몬들과 편하게 지내는 모습에 좋은 사람들일 거라며 안심하지만 무슨 상황인지 물어보려고 하는데 곧 아메지오와 익스플로러즈 일행이 습격해온다. 리코는 포켓몬들과 숨지만 모리가 밖으로 나간 사이 아메지오 일행이 나타나고 처음엔 펜던트만 노렸지만 펜던트의 비밀이 리코와 관련되어 있을거라 생각한 아메지오는 리코도 함께 오라고 한다. 이에 리코는 망설이지만, 두려워하는 포켓몬들을 보자 결국 리코는 포켓몬들을 지키기 위해 익스플로러즈를 따라가기로 하지만 그 때 프리드박사가 나타나 아메지오와 배틀을 한다. 리코는 두 사람의 배틀에 의해 비행선이 공격당하는 것을 보고 배틀을 저지하려 하지만 리코의 진정한 마음을 눈치챈 나오하가 리코를 북돋고 용기를 얻어 결의를 다진 리코가 나오하에게 나뭇잎을 지시하자…

진심을 담은 나뭇잎[4]

나오하는 나뭇잎을 거대화 시켜 화력을 높이며 공격하는데 위력이 어찌나 강한지 캡틴 피카츄의 볼트태클도 버틴 배리어가 순식간에 뚫려버리고 프리드박사와 아메지오도 벙쪄버린다.[5] 하지만 폭풍우에 의해 휩쓸려 리코는 프리드박사에게 구출되지만 나오하는 떨어질 때 하필 아메지오가 다시 꺼낸 아머까오에게 빼앗기는 바람에 그대로 퇴각한 아메지오에게 파트너인 나오하를 빼앗기고 만다.

[1] 파트너 포켓몬은 입학 전 면담을 통해 학교 측에서 적합한 스타팅 포켓몬을 배정해주는 방식이다.[2] 그 와중에 나오하가 다칠까봐 안으면서 보호하는 모습을 보인다.[3] 그 중 팔데아지방 포켓몬인 뜨아거를 보자 관동지방에 없다면서 놀란다. 그리고 이 점을 보면, 관동지방임에도 리코의 나오하를 포함한 학교에 다른 지방 포켓몬들이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해당 지방을 통해서 입수한 모양이다.[4] 비행선의 배리어를 뚫어버리는 수준의 연출과 위력을 보여줘서 사실상 리프스톰이란 반응을 얻었다.[5] 지우의 피카츄가 무인편 1화에서 선보였던 엄청난 10만볼트의 오마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