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연을 들여다보는 용황 루아드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개요
2. 설명
3. 설정
4. 수록 팩 일람
5. 관련 문서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편집]


파일:vgd_today_ach0123_w01.png
한글판 명칭
심연을 들여다보는 용황(드래그 어비스) 루아드(미발매)
일본판 명칭
深淵を覗く竜皇(ドラグアビス) ルアード
G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4
15000+
-
쉐도우 팰러딘
어비스 드래곤
1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초월(스트라이드)】 - 스트라이드 스텝 - [패에서 그레이드의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장 이상을 선택해, 버린다]뒷면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기동】【뱅가드 서클】【턴 1회】 :[【소울 블래스트 (1)】, 자신의 G 존에서 이 유닛과 동명의 뒷면 카드를 1장 선택해, 앞면으로 하고,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퇴각시킨다]자신의 덱에서 그레이드 1인 카드를 2장까지 찾아, 각각의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고, 덱을 셔플한다. 의식(리추얼능력을 가진 유닛을 2장 콜했다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퇴각시킨다.
【영속】【뱅가드 서클】【제네레이션 브레이크 (3)】의식(리추얼 X : 자신의 드롭 존의 그레이드 1의 카드 4장당, 자신의 전열의 유닛 전체의 파워 +10000.
심연을 들여다볼 때, 심연도 또한 너를 들여다보고 있는 것이다.』(RRR)


2. 설명[편집]



용신열전에 수록된 용황 루아드의 새로운 모습.

첫번째 스킬은 턴 1회 한정 기동으로 소블 1+G페블+리어 1장 퇴각으로 그레이드 1 리어가드를 2장까지 가져와 별도의 리어가드 서클에 콜할 수 있으며, 그 2장이 둘 다 의식능력을 보유했다면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퇴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초반부터 자신의 리어가드를 2장 늘림과 동시에 드롭 존에 리어가드를 1장 매장할 수 있기에 의식 스킬의 준비에도 도움이 되며, 구 루아드가 하츠일 경우 2장 매장에 3장 슈페리얼 콜+조건 충족시 1장 퇴각, 신 루아드일 경우에도 1장 매장에 2장 슈페리얼 콜+조건 충족시 2장까지 퇴각이 가능해 상대와의 어드차를 상당히 벌릴 수 있다.

다만 의식 키워드에 대한 의존도가 강해진지라 기존의 검은 날개의 소드브레이커 같은 비(非) 의식 유닛과 함께 쓰지 못한다는 점은 단점. 그나마 밀어내기 콜이 가능하다는 점은 다행.[1]

그리고 두번째 스킬은 용황각성에서부터 나오기 시작한 근래의 영속 GB3 스킬 종류로, 의식(리추얼 X(크로스 조건으로 드롭 존의 그 1 카드 4장당 자신의 전열 유닛 전체의 파워를 1만씩 올리는 게 가능하다. 즉 4장만 묻어도 1만 펌핑, 8장이면 2만이며, 12장까지 묻으면 3만 펌핑으로 공격이 가능하다. 커스드 아이 레이븐을 사용하는 게 보편화된 의식축 쉐팰에게 있어선 확률적으로나마 고화력 연타를 날릴 수 있게 되는 셈. 굴강의 기사 그로누[2] 외에 고화력 카드가 많지 않던 루아드축에 있어서는 상당히 유효한 지원이다.

일러스트를 보면 기존 용황 루아드와 비교해 몸의 푸른색이 머리와 날개 끝 부분에 집중되었고, 적색 비중이 더 늘어난데다 곳곳에 날카로운 부분이 늘어나 한층 더 흑화되었다는 느낌을 준다. 또한 붉은색 눈자위에 노란 동공이 보이던 기존 용황 루아드와 달리 눈이 완전히 새빨갛게 물들어 있다. 마지막으로 이족보행형 드래곤에서 사족보행형으로 변했으며 날개도 한 쌍이 더 늘어나게 되었다.

플레이버 텍스트는 프리드리히 니체의 "선악을 넘어서" 에서 인용된 문구다. 시라누이(가스틸)에게 복수를 하려다 역으로 가스틸에게 잡혀 기제의 그릇이 되어버린 루아드를 보면 참으로 적절한 텍스트다.


3. 설정[편집]



파괴신 「기제」 의 그릇이 된 마술사 「루아드」 가 「용각초월(드래그 스트라이드)」로 변신한 모습. 인간 형태에 비해 내포 · 행사할 수 있는 마력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있다. 그러나 본래는 용각초월 정도로 제어할 수 있는 범주의 힘이 아니기 때문에 이 형태로 변화해 버리면 주위의 것을 전부 파괴해 버릴 때까지 멈출 수 없다. 전술한 바와 같이 본래는 제어 불가능한 힘이지만, 동생과 같이 따랐던 기사 "다그자" 의 영혼과 접한 것으로, 루아드가 기제의 의사를 뛰어넘어 각성. 새로운 힘 「용각초월공명(드래그 스트라이드 퓨전)」을 통해 변신한 것으로, 그 몸에 남아 있던 기제의 힘을 장악. 일시적이지만, 파괴신의 마력을 품고있는 최강의 드래곤으로 변화를 이루었다.

애니에서는 기제 강림 후에 나온 카드라 흑화 버전처럼 보였지만, 설정에 의하면 드래그 어비스 루아드는 루아드 본인의 의지로 용각초월한 모습이므로 흑화라기보단 강화가 맞다.

이미 다그자와 만나고 마음의 짐을 덜어낸 후라 역으로 기제의 힘을 장악할 수 있게 되었으며 크로노 바이저 헤리티지와 함께 기제에 맞서 싸운다.

4.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용신열전
G-BT14/007
RRR
일본
세계 최초 수록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6-22 16:32:50에 나무위키 심연을 들여다보는 용황 루아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를 이용해 그레이드 1 유닛을 밀어내고 콜됨으로서 드롭 존에 그레이드 1을 늘려 의식 조건 충족을 가속화시키는 플레이도 가능하다.[2] 패도룡성에 수록된 그레이드 2의 파워 9000짜리 유닛으로, GB1 조건 충족 상태에서 자신보다 낮은 그레이드의 리어가드가 등장했을 때 그 턴 중 파워가 3000씩 올라가는 효과를 갖고 있다. 비슷한 능력을 가진 유닛으로 격퇴자의 루케아 라케아가 있고, 동일 팩 수록 유닛인 영리의 기사 콘발이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다만 이쪽은 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