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격퇴자 레이징랩트 드래곤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개요
2. 설명
3. 설정
4. 수록 팩 일람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cdn-ak.f.st-hatena.com/20161028103623.png

한글판 명칭
진 격퇴자(트루 리벤저) 레이징랩트 드래곤(미발매)
일본판 명칭
真・撃退者(トゥルー・リベンジャー) レイジングラプト・ドラゴン
G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
15000+
-
쉐도우 팰러딘
어비스 드래곤
1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초월(스트라이드)】 :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자동】【뱅가드 서클】【리미트 브레이크 (4)】 : 【카운터 블래스트 (1), 소울 블래스트 (1),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3의 〈어비스 드래곤〉을 2장 선택해, 버린다. 자신의 리어가드를 2장 선택해, 퇴각시킨다.】 이 유닛이 어택한 배틀 종료시, 자신의 「레이징」을 포함한 하츠 카드가 있다면,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이 유닛을 G존에 앞면으로 두고, 자신의 G 존에서 뒷면의 「진 격퇴자 레이징랩트 드래곤」을 1장 선택해, 뱅가드 서클에 【스탠드】로 초월(스트라이드)하고, 그 턴 중, 드라이브 -1.
「끊기는 일 없는, 암영의 분노.」


2. 설명[편집]


천무용신에서 나오는 격퇴자의 두번째 G 유닛. 이름의 진 격퇴자는 트루 리벤저라고도 읽을 수 있다. 이름의 랩트(rapt)는 '완전히 몰입한, 넋이 빠진'이라는 뜻의 영단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직역하면 분노에 완전히 몰입한 용혹은 분노해 넋빠진 용이라던가으로 볼 수 있겠다.버서커? 아니면 헐크 메소드

격퇴자 레이징폼 드래곤의 초월 버전 리메이크 유닛. 원판과 다른 효과를 갖고 나온 레버넌트와 다르게 원본의 슈페리얼 페르소나 라이드와 유사한 효과를 갖고 나왔다.초월(스트라이드)니까 슈페리얼 페르소나 스트라이드겠지

리미트 브레이크 4 충족 상태에서 어택하면, 어택한 배틀 종료시 1카블+1소불+패의 그레이드 3 〈어비스 드래곤〉 2장 드롭+리어가드 2장 퇴각시키고 자신은 G 존에 앞면 상태로 돌아가고, 대신 뒷면으로 놔둔 동명 카드를 초월시키고 드라이브 체크 횟수를 1 감소시킨다.

심지어 이 스킬엔 턴 1회 제한이 붙어있지 않음으로 코스트만 있다면 얼마든지 발동 가능하다!코스트만 된다면 말이지 거기다가 드라이브 체크 감소는 중첩되지 않으므로 여러번 사용해도 2회 밑으로는 떨어지지 않는다. 퇴각할 리어가드에 대한 명칭지정도 없으므로 귀안의 마도사 아루슬 같은 걸 사용해도 문제없음. 조건만 잘 맞추면 뱅가드 4연타로 상대를 훅 가게 만들 수도 있는 무서운 카드.

단 이렇게 마냥 좋아보이는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단점은 널리고 깔렸는데, 레이징 폼과 마찬가지로 트리거 효과를 보존하지 못한다는 점은 기본, 추가 파워도 존재하지 않으며 드라이브 체크 회수도 1회차 이후로는 1 감소되어 2회까지밖에 안되고, 무엇보다 그레이드 3 어비스 드래곤 2장을 버려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다. 격퇴자 슬레이핵스 드래곤[1]과 혈기의 격퇴자 마울[2]을 사용하면 최소 2장은 확보 가능하지만 이 시점에서 이미 카블 2개를 소모했다. 그 외에 자신의 카드 효과로 퇴각되었을 경우 카블 1을 소모해 그 턴 한정의 시한부 그레이드 1을 콜하는 격퇴자 다크블래스 엔젤도 있고, 안 그래도 카블 회복 수단이 거의 전무한 격퇴자인데 한 턴에 소모되는 카블 수가 너무 빡빡하다. 1턴에 모든 화력을 쏟아붓고 나면 다음 턴까지 살아 남는다 쳐도 할 수 있는게 전무해진다. 카블은 거의 다 소모했고힐트리거 뽑고 또 맞으면 되겠지 레이징폼 자체 효과를 발동하기에는 리어가드 확보도 어려운데다 무엇보다 이미 덱에서 레이징폼을 끌어다 쓴 상태인지라 슈페리얼 페르소나 라이드하는 것도 요원한 일.

결과적으로 좋게 말하면 4연타로 1턴 안에 끝장낼 수 있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카드, 나쁘게 말하면 레이징폼의 스킬을 초월판으로 재현하는 데는 성공했으나 코스트 및 리스크가 덩달아 늘어버린, 이래저래 결함투성이 카드라 할 수 있겠다.이렇게 강한데 뭔 개소리냐고 묻는 분들께는 제네시스 네넥 그랑블루(칠해)를 추천합니다. 걔네들은 이런 리스크 따위 없는데도 강하거든

상술한 문제점들을 보안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코스트를 확보하고, 미리 확보해둔 코스트를 사용해 랩트 4연격을 날림으로서 단 한턴에 승부를 보는 방식의 전용 덱을 짜줄 필요가 있다. 그러나 4연격을 날리기 위해 그레이드 3을 6장 패에 집을 수 있을지는...[3] 하지만 코스트 확보에만 성공한다면 게임을 터트릴 수 있다.

어째 격퇴자 뱅스탠들은 하나같이 죄다 나사가 빠진 놈들 뿐인걸까[4]


3. 설정[편집]


미공개.


4.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천무용신
G-BT09/004
RRR
일본
세계 최초 배포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6-22 16:33:02에 나무위키 진 격퇴자 레이징랩트 드래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레이드 3에 파워 900011000짜리 어비스 드래곤 종족 유닛. 격퇴자 유닛에 라이드해서 뱅가드 서클에 등장하면 카블 1+패 1장 드롭으로 덱에서 레이징폼을 찾아 라이드하고 자신은 패로 돌아간다. 원래 첫 공개시에는 9000이었으나 추후 11000으로 수정.[2] 리어가드 등장시 그레이드 3 이상의 뱅가드가 있다면 에스페셜 카블 1로 그 뱅가드와 동명 카드를 서치.[3] 4연격을 날리기 위해서는 카블 3, 소블 3, 그레이드 3 6장, 2장 코스트 리어가드 3장분이 필요하다.[4] 레이징폼은 덱에 동명 카드가 있을 때만 스탠드 가능이고, 어비스의 경우 레기온한 턴 한정 스탠드이다. 코스트만 있다면 지속적으로 스탠드가 가능한 여타 클랜 유닛들과 비교하면 약하게 보이는 수준. 평범히 뱅스텐을 하려면 얌전히 암흑룡 스펙트럴 블래스터 디아블로를 쓰자. 뱅스텐 효과까진 하츠 지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