エイプリルフールの唄

(♥ 0)

1. 개요
2. 팝픈 뮤직
3. 가사
4. 아티스트 코멘트



1. 개요[편집]


BEMNAI 시리즈의 수록곡. 아티스트는 야마오카 아키라.
롱버전은 야마오카 아키라의 앨범 iFuturelist의 14번 트랙에 수록되어 있다.


2. 팝픈 뮤직[편집]






파일:external/remywiki.com/12_HYPER_ROCK%27N%27ROLL.pngBPM179
곡명エイプリルフールの唄
ポプれ青春!ニュージェネレーションサウンド!ピカっ!
팝한 청춘! 뉴 제네레이션 사운드! 반짝!
아티스트 명의AKIRA YAMAOKA
장르명うそつき▽ハイパーロッケンローレ거짓말쟁이▽하이퍼 록큰롤[1]
담당 캐릭터Hipopo&Tamayo히포포&타마요
수록된 버전pop'n music 12 いろは
난이도EASYNORMALHYPEREX
일반 채보
43단계11253539
50단계-314145
노트 수29062910521280
UPPER 채보
50단계9354247
노트 수202(16)775(48)1028(51)1467(83)


팝픈뮤직 12 이로하의 해금 이벤트인 팝픈 비전 인법첩의 봄 두루마기 최종 해금곡으로 첫 수록되었다. 속칭 '하마곡'으로 불리는 유서 깊은 45레벨 양대 보스곡.[2] 동시치기 위주인 체력곡에 종종 좌우로 밀고가는 좌우 흔들기(左右振り) 패턴이 자주 나와 게이지를 조금씩 깎아먹을 수 있다. 특히 중반부의 위험(키켄) 가사가 나오는 부분은 속칭 진짜 위험지대로, 이 부분부터 점점 밀도가 높아지면서 정배치 기준으로 왼쪽으로 대부분의 패턴이 쏠리더니 다량의 팝군들이 떨어져 자칫 잘못하면 게이지를 다량 잃을 수 있으니 제일 주의해야 할 부분.

동시치기 위주 곡이라 개인차가 큰 곡이지만 45에 비해서 높은 밀도와 어려운 좌우 흔들기 및 동시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46 이상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특히 클리어를 목표로 하는 유저들에겐 전술한 위험지대에서 절반 이상의 게이지를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

EX의 위엄에 묻혔지만하이퍼 또한 사기 난이도로 악명이 높은데, 노트수가 EX와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서 약간 짠 게이지 보정이 그대로 적용될뿐더러 이동폭도 EX에 크게 꿀리지 않기 때문에 43 이상으로 체감 난이도가 올라갈 수 있다. 특히 도입부의 채보는 EX와 완전히 동일하다.



2020년 4월 1일 만우절에 맞춰 팝픈 이벤트 아카이브를 통해 어퍼 채보가 추가되었다. 본래 peace 버전에서는 목요일마다 업데이트되었지만 특별히 하루 앞당겨 수요일에 업데이트.
원래 EX에 비해 노트수가 200개정도 늘어났긴 했지만 상당히 어려워진 초반을 제외하곤 노트밀도는 엇비슷하다. 특히 오른손 9번노트로 인한 심한 좌우이동이 있었던 원 EX의 구간이 약화되어 실질적인 난이도 격차는 덜하다. 일반적으로는 원곡보단 어렵다고 하지만 개인차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
밀도가 낮은 구간은 롱잡 떡칠이 되어있는데 키켄구간 직전은 롱팝군을 2~3개를 붙잡으면서 드럼박자에 맞춰 노트를 눌러야하고, 5번 반복구간은 왼손으로 3번, 오른손으로는 9번을 누른 상태에서 쳐야되기에 판정내기 조금 더 어려워졌다. 그리고 백미는 후반 에이프럴 풀 구간 전의 아주 긴 5번 롱팝군. 왼손으로 롱팝군을 누르면서 드럼 박자에 맞춰 누르다가 오른손으로 대륙횡단을 시킨다. 요령이 없으면 왼팔이 방해되어 오른손을 넘기기 힘들다.
중반의 키켄 구간은 원곡과 다른 배치로 위험한데, 12345 - 56789(롱) 반복이라는 심각한 좌우이동패턴. 기체 상단에 유격이 있을 경우 간접배드가 나기도 쉽고 그렇지 않더라도 틀리기 쉬운 구간임은 원 EX와 비슷하다. 그래도 원EX에 비해 상당히 밸런스있는 패턴으로 평가가 좋다.


3. 가사[편집]


ドキドキ ハラハラ
두근두근 우수수
マロンでチクチクしちゃうわ
밤으로 콕콕찔러버릴거야
ビキビキ ジョキジョキ
꿈틀꿈틀 싹둑싹둑
はさみでサクサクきれるわ
가위로 갈기갈기 잘라버릴거야
まるい地球の奥底に
둥근 지구 땅 깊은 곳에
マグマが燃えてる
마그마가 불타오르고 있어
きけんだわ きけんだわ きけん きけん きけん きけん
위험해 위험해 위험 위험 위험 위험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4月1日は ばか~
만우절 만우절 4월 1일에 속으면 바보~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4月1日は ばか~
만우절 만우절 4월 1일에 속으면 바보~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8月いっぱい サマ~
만우절 만우절 8월 가득 섬머~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8月いっぱい サマ~
만우절 만우절 8월 가득 섬머~
バカ~
바보~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4月1日は ばか~
만우절 만우절 4월 1일에 속으면 바보~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4月1日は ばか~
만우절 만우절 4월 1일에 속으면 바보~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8月いっぱい サマ~
만우절 만우절 8월 가득 섬머~
エイプリルフール エイプリルフール 8月いっぱい サマ~
만우절 만우절 8월 가득 섬머~
バカ~
바보~


4. 아티스트 코멘트[편집]


어른은 매일 거짓말을 칩니다만, 어린 아이들은 거짓말을 하는 것이 이 날 밖에 용납될 수 없다는 지금의 일본을 우려한 메세지가 담겨있습니다.
18세부터가 아닌, 12세 정도부터 매일 거짓말을 해도 붙잡히지 않는 일본이 되기를 바랍니다.
+AKIRA YAMAOKA+

어쨌든 곡이 슈퍼 하이텐션 록큰롤이니까요.
어쨌든 4월 일반인들은 바보라서, 어쨌든 머리가 꽃밭으로 꽃보다 경단[3]인 어린아이와 어쨌든 여름은 학교 수영복인 바보였습니다.
어쨌든 짜증날 정도로 움직이는 이미지에 어쨌든 머엇진 움직임을 넣어봤습니다.
어쨌든 리터칭하는 것이 엄청 즐거웠습니다.
어쨌든 저 둘이 한 순간 바라보는게 비슷해보였습니다.
아무튼 봄은 꽃가루로 코가 막혀서 머리가 펑-하게 되어버려요....
shio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9-03 19:46:25에 나무위키 エイプリルフールの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배너에만 うそつき▽가 붙어있고 실질적인 선곡 시 장르 표기는 그냥 ハイパーロッケンローレ.[2] 다른 하나는 popdod(장르명 팝디스코). 둘 다 작곡가 및 캐릭터가 동일하다.[3] 花より団子, 허울보다는 실속을 좇는다는 뜻의 일본 속담. 비슷한 한국 속담으로 금강산도 식후경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