グライダー

덤프버전 :

프로필

파일:글라이더 피아프로 프로필.jpg

이름
グライダー
(guraida)[1]
(글라이더)
채널
파일:니코니코 동화 아이콘.svg 파일:피아프로 아이콘.svg
SNS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텀블러 아이콘.svg 파일:픽시브 아이콘.svg
홈페이지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1. 개요
2. 참여 작품
3. 여담



1. 개요[편집]


글라이더(グライダー)는 니코니코 동화에서 활동하는 타이완 출신의 영상 제작자,일러스트레이터이다.[2]


2. 참여 작품[편집]



2008년부터 니코니코 동화에 보컬로이드 팬메이드 pv를 올리기 시작했다.
지저스p의 영상에서 일러스트를 담당하거나 영상을 제작하는 등 원더풀★오퍼츄니티와 협업하고 있다. 그림만 제공하는 작품만 대다수이며, 영상 편집까지 참여한 작품은 방긋^^조사대의 테마사부님인 두 사람 등이 있다. 오래 활동한 만큼 영상 편집 능력도 뛰어난 편.


3. 여담[편집]


팬덤 사이에서는 종종 이름을 글라이더p로 헷갈리는 사람이 많은데, 이름 뒤에 p는 딱히 붙지 않는다. 다만 활동 초기에 글라이더 화가로 표기된 적은 있다.[3]

담백하고 귀여운 그림체가 특징으로, 서양권에서 종종 adorable(사랑스럽다)로 표현될 때가 많다.[4] 그림체 자체가 화려하다기 보다는 인물의 표정과 포즈 등에 집중하는 편.

니코동에 팬pv를 올리던 2008년 당시에는 PaintTool SAI로 일러스트를 그렸지만, 현재는 클립스튜디오도 보유하고 있는 모양.

특이하게도 타이완 출신인데[5],몇년 전 블로그 게시물을 보면 중국어로 만화나 코멘트가 쓰여있다.[6]현재도 트위터 등에 중국어로 말을 걸면 답해주기도 한다.

트위터 계정의 트윗은 거의 일본어로 작성되어 있으며, 텀블러 등에서도 일본어를 사용하는 것을 보면 꽤 능숙한듯. 인물 특성상 공식적인 작업 내용 등 일 얘기보다는 사생활과 잡담(고양이 얘기나 오토바이[7]등), 특히 본인이 파는 장르(칸코레,뱅드림 등)에 대한 얘기가 더 많다.

귀여운 그림체인데 반해 트위터나 텀블러에 종종 수위가 높은 발언과 일러스트레이션이 올라온다. 주로 2D 캐릭터 관련인데, 하는 말을 보면 신사라는 이름의 변태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심지어 모국어도 아닌 일본어로 [8] 현재는 사이트 규정이 강화되어서 예전처럼 위험해 보이는 그림은 잘 못 올리는 듯 하지만, 트위터의 잡담을 보면...

작품활동을 동인으로 시작한 만큼 동인 활동이 상당하다. 당장 텀블러의 첫 게시글을 확인해보도 보카로는 고사하고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 칸코레[9], BanG Dream!, 프로젝트 세카이 등 이외에도 많은 장르를 덕질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1:53:31에 나무위키 グライダ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피아프로의 아이디를 보면 영어 명사 glider가 아닌 guraida_e로 되어 있다. 일본어 발음을 로마자로 적은 듯해 보인다[2] 활동 초창기부터 보컬로이드 카가미네 린·렌의 일러스트를 자주 그렸으며, 카가미네 린·렌으로 주력으로 사용하는 보컬로이드 프로듀서 원더풀★오퍼츄니티와 자주 협업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보컬로이드 팬덤 내에선 제법 이름이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중 한 명이다.[3] 리모컨 pv의 일러스트를 담당했는데, 이름이 글라이더 화가로 표기되어 있다.[4] 다만 트위터의 잡담이나 텀블러의 몇몇 그림들과 코멘트를 보면 좀 깨는 경우가 있다.[5] 인스타그램에 올려놓은 타이페이 101 타워 사진 등을 봤을때 타이완에 거주하는 듯 하다. 트위터에 일본에 가서 눈을 봤다는 글도 남겼으므로 일본에 살지는 않는 듯하다.[6] 지금은 블로그가 비공개로 전환되어있는 상태이다.[7] 대만의 오토바이는 한국만큼 위험하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토바이를 탄다.[8] # 의 글을 보면 텀블러에서 규제까지 당한 것 같다. 물론 본인은 성인물은 안 올렸다지만... 다행히 이후에 이 문제는 해결된 듯하다.[9] 트위터와 텀블러에 올린 그림들 중 칸코레가 제일 많다. 텀블러 태그만 확인해도 다른 장르는 많아봐야 몇십개 단위일 뿐이지만, 칸코레는 백단위일 정도로 그 차이가 확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