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影小町

덤프버전 :

파일:p.eagate.573.jp/201809_jb_10.jpg
1. 개요
2.1. 아티스트 코멘트



1. 개요[편집]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아티스트 명의는 보컬인 駄々子[1]의 명의로 되어 있으며 작곡은 코에즈카 요시히코[2], 어레인지 담당은 SYUNN[3]이다. 한자 표기는 '월영소정'이지만[4], 읽는 법은 つきかげこまち[5]다. 처음 나올 때에는 작곡자가 밝혀지지 않아 중후반 음색만 듣고 SYUNN이 작곡한 게 아니냐는 추측[6]도 있었는데, 이후 OST가 발매되면서 해당 곡의 어레인지로 참여한 것이 밝혀졌다.

2019년 1월 10일에 해당 곡의 자켓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엠블렘이 생겼다.

2. 유비트 시리즈[편집]



jubeat 난이도 체계
레벨
BASIC
ADVANCED
EXTREME
3
6
9.0
노트수
189(22)
438(31)
661(71)
BPM
182
아케이드 수록버전 및
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
유비트 페스토 ~
iOS
없음
Android
없음

  • 관련 칭호
    • 유비트 페스토~
      • 沈みゆく月にきらり (기울어가는 달에 반짝) : 모든 보면 클리어
      • フラワーオンザヘッド (플라워 온 더 헤드) : 모든 보면 풀 콤보


EXT EXC 영상 (플레이어: MTTBSTEP)
어려운 곳을 굳이 콕 집어보자면, 동시치기 8비트 연타 패턴이나 홀드 노트 사이에 잡노트가 끼어서 나오는 배치만 조심하면 된다. 이 외에는 무난한 편.

간혹 맨 앞의 패턴에서 박자를 오인하여 엑설런트가 날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3개 동시치기가 아니다. 박자가 애매하니 주의.

중수~중고수들이 하드모드를 입문하기에 좋은 곡으로 추천되는 채보 중 하나다.


2.1. 아티스트 코멘트[편집]


music by 駄々子
「月影小町」 보컬을 담당했습니다. 駄々子라고 합니다.
BEMANI 시리즈 리듬게임을 많이 좋아해서, 어렸을적부터 즐겁게 놀았기에 jubeat 1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에 참가할 수 있어 정말로 영광입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여성 특유의 덧없음과 우아함, 가을 밤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가사의 그림자에 저항할 수 없는 정욕이 담긴 곡입니다. 바람도 마음도 추워지는 요즈음의 계절, 만월을 보면서 이 곡을 떠올려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illust by 祀花よう子
jubeat 10주년 축하드립니다! 이 기념할만한 순간에, 엠블럼 일러스트를 담당할 수 있어서 정말로 영광이라 생각합니다.
각양각색의 만화경같은 일러스트로 완성했기에, 부디 손에 넣어주세요!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7 23:44:07에 나무위키 月影小町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유비트만 해온 유저들 사이에서 Nanako와 동일인물이라는 추측도 있었지만, 사실은 다른 사람이며 다다코로 읽는다. 참고로 다다코는 사운드볼텍스 시리즈 악곡의 보컬로 참여한 적이 있다.[2] 아티스트 카테고리에서 확인.[3] 유비트 페스토 OST 발매 정보로 확인.[4] 국내에서 흔히 불리는 별칭이다. 예전에는 곡이 인기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렇게 잘 안불렸었지만.[5] 한글 표기로는 츠키카게코마치. 오히려 앞의 월영소정으로 더 많이 불릴 가능성이 높을 것 같다.[6] 이 때 나오는 전자음 자체가 Megalara Garuda의 일부와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