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쳐줘! 코딩소녀

덤프버전 : r


1. 개요
2. 상세
3. 여담



1. 개요[편집]


EG 팩토리에서 개발한 기능성 미연시. 미연시를 하며 코딩을 배운다는 전무후무한 컨셉으로 개발했다 한다(…).


2. 상세[편집]


Live2D로 움직이는 나래와 박하라는 코딩덕후 소녀들이 프로그래밍을 소재로 만담을 하는 내용이며, 주로 유니티(게임 엔진)(C#) 및 프로그래밍 일반 상식을 다룬다. 그러나 유니티의 구 표준에서만 발생하는 오류를 언급하는 등 일반인 또는, 프로그래머라고 해도 유니티 개발을 잘 모르는 초보들은 이해하고 활용하기 어려운 면도 있다.

물론 제대로 된 과정으로 다른 언어 및 도구를 배웠다면 무엇이 문제를 일으키는지까지는 이해할 수 있다. 답은 못 맞출 것이다(...).

이 바닥이 원래 (주로) 성능과 보안 문제를 위해 기계와 언어, 도구 및 각각의 변화에 대한 이해와 꾸준한 공부가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세계이기 때문에 코딩소녀에서 다루는 이슈는 분명 유익하지만, 대중들에게 친근한 미소녀들을 내세우면서 문법과 프로그래밍 기초 이론을 모르면 이해하기 힘든 화제를 다루는 건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도 많다. 또한 Live2d의 최적화 문제 탓인지 발열 문제가 발생한다는 듯. 볼륨이 적은 편이지만 무료 공개되고 있는 물건이고 그 밖에 다른 이유로 비판하는 사람들은 없다.

스토리는 활발한 나래와 관록 있고 장난스러운 박하가 일상과 코딩을 주제로 이야기하는 내용이며 이야기 중 나래의 입장에서 박하가 확인 차 내는 문제의 정답을 고르는 것 외에는 분기가 없다. 박하는 유니티 엔진의 이런저런 단점과 결함을 욕하면서도 많은 장점들 때문에 버리지 못하고 쓰는 애증을 표출한다.


3. 여담[편집]


챕터 1에서 플레이어 '나' 가 나래와 소개팅을 하는 상황이 연출되는데 선택지의 정답을 맞춘 이후 여자친구를 사귀게 되었다는 안내문이 뜨지만... 그런 꿈을 꿨다며 '박하'가 나래에게 얘기한다. 코딩 얘기에 혼이 팔려 대화문들을 슥슥 넘겼다면 플레이어 '나' 를 남자 혹은 플레이어 자신으로 착각했을 것이다.
파일:개발게임6.png
때문에 위와 같이 착각한 사용자가 있었다. 그러나 나래와 소개팅하는 꿈을 꾼 '나'는 '박하'였고 박하는 자신의 꿈에서 여자친구로 나래를 사귄것이다! 백합?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03 05:23:00에 나무위키 가르쳐줘! 코딩소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