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스나이프

덤프버전 :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의 등장 가면라이더
파일:kamen_rider_snipe_level2.png
명칭
가면라이더 스나이프
(仮面ライダースナイプ)
KAMEN RIDER SNIPE
주요 장착자
하나야 타이가
사이바 니코[1]
【 기본 스펙 (슈팅 게이머 레벨 2 기준) 보기/접기 】
변신벨트
게이머 드라이버

199.5cm
무게
98.5kg
펀치력
6.6t
킥력
13.5t
도약력
37.9m
질주력
100m / 3.7초
주요 아이템
라이더 가샤트
주무장
가샤콘 매그넘
슈트 액터
에이토쿠
후지타 사토시[1]


1. 개요
4. 기타



1. 개요[편집]


"미션 개시."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3호 라이더이자 에그제이드 트릴로지 어나더 엔딩 가면라이더 브레이브 & 스나이프주역 라이더. 하나야 타이가게이머 드라이버뱅뱅 슈팅 가샤트를 세트해 변신한 라이더이다. 이름과 가샤트에서 알수 있듯이 주무장은 총기류. 핸드건 모드와 라이플 모드로 변형하는 가샤콘 매그넘. 주요 에너지 아이템은 드럼통.


2. 게이머[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가면라이더 스나이프/게이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각 신체 부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가면라이더 스나이프/신체 부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기타[편집]


  • 헬멧의 "STG"는 슈팅 게임의 약자이다.
  • 하필 총잡이 라이더인데다 전작의 3호 라이더영 좋지 않은 모습때문에 현재 2호라이더+파란색+기사컨셉인 브레이브와 함께 미래의 굴렁쇠 취급을 받고있었다.(...) 그나마 5화에서 체면치레 정도는 하더니 8화에서는 버그스터를 잡아 이용하는 등의 적당한 작전을 가미해 에그제이드와 브레이브, 두 라이더를 그 자리에서 모두 털어버리는 기염을 토했다. 헤이세이 총잡이 라이더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강한 편이다. 겐무를 제외한 4명중에서 같은 조건에서의 전투력은 가장 높다. 더구나 레벨 50으로 강화한 이후엔 작중 처음으로 당시 최강이라는 입지를 지닌 패러독스조차 변신을 풀어냈다![2]
  • 본인이 총잡이 라이더임에도 별로 안습하지 않은 것과는 별개로 그의 무기인 가샤콘 매그넘은 꽤나 안습한 편이다.자세한건 항목참고.
  • 보통 근거리전에 들어가면 총을 톤파로 사용하거나 격투술로 싸우는 다른 사격계 라이더들과는 달리 근거리에서도 가샤콘 매그넘 핸드건 모드로 싸운다. 가장 총잡이답게 싸우는 라이더. 그걸 잘 나타내주는 장면. 다만 격투술을 아예 쓰지 않는건 아니다.
  • 헬멧 디자인이 프로텍 헬멧과 옵스코어 헬멧을 섞은 디자인으로 짐작된다.
  • 다른 라이더들은 레벨이 99, 100까지 올라가고 가면라이더 레이저 터보마저 프로토 가샤트로 강화되는 파워 인플레가 발생하면서 혼자 레벨 50이 끝인 스나이프는 스펙 상으로 니코뽀삐를 제외하면 에그제이드의 라이더들 중에서 최약체가 되고 말았다.[3] 파워 인플레가 정점에 달하는 후반부에선 밀리는 장면이 심심찮게 등장할 정도. 그래도 이건 1대1의 전투에서만 그렇고 다른 라이더들과 협력해서 싸울 때는 원거리에서의 화력 지원에 충실한 편이다. 그야말로 원거리 라이더의 모범.[4] 사격계 라이더 최강으로 꼽히는 졸다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다음으로는 손색이 없을 정도.[5]
  • 스나이프의 게임인 뱅뱅 슈팅은 특갤, 가마갤에서 국방부 퀘스트 개시 인증글로 심심찮게 언급된다(...). 육해공 라이더#
  • 여담으로 라이더의 헤어스타일이 피식대학최준 같다는 말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10:26:46에 나무위키 가면라이더 스나이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파이널 스테이지에서 스나이프 니코로 변신 하였을때 한정.[2] 이런 강력한 전투력엔 에그제이드가 CG를 무척 많이 활용하는 작품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보통 사격계 라이더들이 약한 이유 중 하나는 이 사격효과에 들어가는 비용문제도 한몫하는데, 에그제이드의 키워드가 게임이라 근접전을 하던 사격전을 하던 CG 효과를 덕지덕지 바르고 있어 역설적으로 이 문제에서 자유롭다.(...)[3] 하지만 스나이프는 원거리에서 화력을 퍼붓는 라이더이므로 스펙 상의 펀치력이나 킥력은 크게 의미가 없다. 스나이프의 "내가 뭐하러 네놈 가까이 가서 싸우냐?"라는 대사처럼 멀쩡한 원거리 무기를 들고 근접전을 할 이유는 없다.[4] 사실 이전에도 헌터 게이머를 사용한 에그제이드와 스나이프가 좀비 게이머의 겐무를 쓰러트린다던가, 판타지 게이머의 브레이브가 레벨 99인 맥시멈 마이티를 쓰러트린다던가 등의 사례가 있다. 단지 전자는 좀비의 능력 때문에 아무런 의미가 없었고, 후자는 기습을 한데다가 에그제이드가 브레이브를 상대로 싸울 생각이 없어 당한 것이다. 어쨌듯 레벨 차의 우위는 절대적인 것은 아닌 셈이다.[5] 작품의 특성 상, 라이더들이 협력해서 적을 쓰러트리는 에그제이드와 기본적으로 라이더들끼리 서로 죽고 죽이는 류우키의 차이도 있고 특히 졸더는 주역들이 나름대로 강해지는 와중에 혼자 불치병의 악화라는 페널티가 생겼음에도 열심히 활약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