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THE NEXT

덤프버전 :



작품정보
파일:Kamen Rider THE NEXT .jpg
타이틀
仮面ライダー THE NEXT
개봉일시
2007년 10월 27일
상영시간
113분
장르
특촬, 액션
원작
이시노모리 쇼타로
감독
타자키 류타
각본
이노우에 토시키
주연
키카와다 마사야, 타카노 핫세이
카토 카즈키
음악
야스카와 고로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1. 개요[편집]


2005년에 개봉한 가면라이더 THE FIRST의 후속작. 가면라이더 V3가 이 작품에서 리파인되어 출연했다. 성인을 대상으로 제작된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진 가면라이더, 가면라이더 THE FIRST의 뒤를 이어서 NEXT가 3번째로, 이후 가면라이더 아마존즈가 이 계보를 이어받게 되었다.[1]

무시무시한 호러 요소를 앞부분에 내세우는 등 초대 가면라이더의 초기 부분을 강하게 의식한 스토리 구성이 되었다. 다만 여기에는 문제점이 있는데 괴기물적인 경향이 강했던 가면라이더의 초기 전개는 팬들도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다는 점이다. 가면라이더가 인기작이 된 이유는 바로 호러 요소를 줄이고 변신 포즈, 가면라이더 2호 등의 요소가 나온 것일 뿐이며, 호러 요소는 그럭저럭 인정을 받았지만 너무 공포 영화 같다는 반응이 있었고[2] 전작에서 문제가 된 쇼와와 헤이세이의 어설픈 융합은 전혀 개선되지 않았으며, 그 때문에 평가는 전작보다 약간 개선되었지만 어중간한 정도로 그치고 말았다. 특히 전작보다 대상 연령대는 더 높음에도 작품의 대사나 전개 등은 그 높아진 연령대에는 맞지 않았다는 것이 대부분.

물론 아예 쇼와 X까 식으로 갔던 무늬만 리메이크였던 더 퍼스트와는 다르게 결과가 어찌됐든 초창기의 코드를 리스펙트하려던 시도는 팬들에게 높게 평가받았으며, 전작처럼 특촬 및 디자인 부분은 돈 쓴 티가 난다며 호평받았다. 특히 이후 초대 가면라이더의 괴기스러운 감성에 똑같이 초점을 맞춘 가면라이더 고스트의 평가가 해당 작품보다도 안 좋은 탓에...


2. 줄거리[편집]


아이돌인 치하루의 노래 Platinum Smile[3]을 듣는 사람들은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는 괴담이 도시에 퍼져있는 가운데 치하루의 각별한 친구 사이였던 키쿠마 코토미가 진상규명에 나서고 코토미의 학교 생물 선생으로 부임되어 있던 혼고 타케시가 이를 주목하게 된다는 줄거리이다.


3.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가면라이더 THE NEXT/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08:43:56에 나무위키 가면라이더 THE NEXT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작인 FIRST보다 수위가 올라가면서 등급도 상승했지만 전작인 가면라이더 THE FIRST와 마찬가지로 미성년자 관람불가까지는 아니다.[2] 물론 전작의 로맨스 요소처럼 배합이 잘 안 되는 것은 아니고, 왜 이러한 요소가 나타나게 되었는지는 작중에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편이다.[3] 실제로는 코사카 리유가 불렀다. 이 중 일반 버전이 극 중에 사용되었으며 Rock Edit 버전이 따로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