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리엘(백야극광)

덤프버전 :


<bgcolor=#000> {{{#!wiki style="color:#0495eb; align:center; margin: 0px -11px"
파일:백야극광 수 속성.png
[ 물속성 ]



"검푸른 수풀"
가브리엘
GABRIEL
파일:백야극광 가브리엘.png
파일:백야극광 가브리엘 각성.png
기본
3각성
클래스
파일:백야극광 체인저.jpg
체인저
레어도
★★★★★★
주 속성
파일:백야극광 숲 속성.png
부 속성
파일:백야극광 숲 속성.png
세력
파일:백야성 문장.png
백야성
문장
파일:백야극광 가브리엘 문장.png
공격력
2874
성우
오오하라 사야카
방어력
1041
HP
8679
일러스트레이터
-

오로리안 소개 PROFILE
백야성의 기사이자, 유명한 사천사 중 하나이다. 조용하며 온화한 성격에, 어떤 일이 일어나도 마치 잔잔한 바다같은 모습이고, 가장 기본적인 기사도 정신과 행동력만을 가졌다... 정말 「침착하다」고 할 수밖에 없다.

1. 개요
2. 캐릭터 파일
3. 스킬
3.1. 액티브 스킬
3.1.1. 초기
3.1.2. 각성 R2
3.2. 연쇄 스킬
3.3. 장비 스킬
3.3.1. 업그레이드 효과
3.3.2. 각성 R3
3.4. 장비 능력
3.5. 평가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에 등장하는 숲속성 체인저 오로리안.

2. 캐릭터 파일[편집]


그녀의 상황
[이름] 가브리엘
[별명] 검푸른 수풀
[성별] 여
[키] 172cm
[생일] ???
[출생지] 백야성
[속성] 숲
[소속 조직] 백야성
[전투 방식] 숲의 주술
그녀의 경력
 오늘은 가브리엘 씨가 오는 날이야. 수많은 운반 요원의 노력으로 순조롭게 자신의 방에 들어갔고, 자신을 걸어두었지... 미안, 이상한 소리를 하는 게 아니라, 정말로 자신이 앉아있는 새장을 본인과 함께 지붕 위에 걸었어. 모두가 얘기하는 그녀의 첫인상은 아름다운 카나리아라고 했어. 새장에 있는 그런 새 말이야.
호기심에 종일 지켜봤는데 가브리엘 씨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아무런 움직임도 없었어. 그 안에서 거의 멈춰있었지. 지금 우리는 그녀가 손을 조금만 들어도 폭발적으로 환호할 지경이야. 그녀의 인상도 「옅은 금빛 분재 식물」로 바뀌었어.
이어서 가브리엘 씨의 참관 활동을 준비했는데, 가브리엘 씨는 여기가 좋다고 분명하게 밝혔고, 콜로서스 내부의 모든 환경에 좀 더 익숙해졌으면 좋겠어. 내 마음속으로 정한 운반 인원이 있는데... 내 말은 참관 가이드 명단이 나왔으니, 가브리엘 씨와 함께 잘 구경했으면 좋겠다고.
──바이스

그녀의 이야기(1)
[ 호감도 2레벨 달성 시 잠금 해제 ]
난 백야성의 기사, 사천사 중 숲 천사야. 내 일 얘기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활동하기 좋네.
대부분 나는 번잡하고 자질구레한 일을 책임지고 있어. 간단하게 말해서 부수적인 책임과 일을 해야 하지. 어쨌든 밑에 아이들이 조금 있으니, 모두를 위해 오랫동안 앉아있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거든.
그래도 오히려 괜찮아. 오랫동안 일하면서 이런 일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배웠으니. 중요한 건 피하고 가벼운 일만 골라서 하면 직장을 가볍게 다닐 수 있어... 간단하게 말해서 일 처리 과정을 간소화하는 거지. 게다가 모두 자발적이고 업무 능력도 매우 뛰어난 데다, 믿을만한 상사와 든든한 부하가 있으니까 내가 특별히 할 일은 없어. 내가 해야 할 일은 모두를 지키고, 필요할 때 질서를 유지하기만 하면 돼.
어라? 내가 말하는 건 매우 간단한 일이야. 네가 듣지 말아야 할 건 아무것도 없어~. 
그녀의 이야기(2)
[ 호감도 4레벨 달성 시 잠금 해제 ]
전쟁이 끝난 후에 난 성주 솔라드 전하의 권유로 「사천사」의 리더가 되었어. 그 때 나는 엄청난 업무를 책임지고 있었어. 예를 들어 연합군과의 협조하는 일이라던가, 백야성의 치안 유지를 하는 일이라던가, 그리고 가끔은 밖에 나가 소란을 일으키는 녀석과 도덕성이 없는 찌꺼기를 치워야 했어. 곰곰이 생각해보면 이렇게 하루하루를 바쁘게 보낸다는 건 그야말로 놀라운 일이지만 상세한 내용을 잘 알지 못했다면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타격을 받았을지도 몰라.
그 후에 호위대에 가입한 소년, 내 일처리를 돕는 직속 부하를 보면 매일 시드는 식물처럼, 밑바닥이 뚫린 휴지통처럼, 태어나면서부터 쉬지 않고 일하는 당나귀처럼 생기가 하나도 없더라고. 그의 모습을 생각하면 내가 그때 얼마나 바빴는지 알 수 있을 거야...
하지만 카렌 씨가 하이가든 경비대에 합류하면서 모든 것이 좋아졌어. 믿음직한 상사가 있다는 건 정말로 멋진 일이야. 만약 어떤 의뢰하고 싶다면 나를 찾을 필요 없이 직접 카렌 씨에게 가는 편이 좋을 거야~ 
그녀의 이야기(3)
[ 호감도 6레벨 달성 시 잠금 해제 ]
식물에 필요한 건 햇빛, 비, 맑은 공기뿐이야. 그러니까 내 식사 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 이건 내가 오기 전에도 바이스 씨에게 전문적으로 설명한 적이 있어~
내 특기는 빛과 식물을 다루는 거야. 이 새장을 휘감은 식물과 꽃잎도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어. 내 명령에 따라 공격하니까 잘 제어하고 조종하기만 하면 돼. 별다른 힘이 필요하지 않아. 내가 신경쓰지 않을 때 그들은 이미 충분히 강해졌으니까 말이야. 너도 이 새장이 신경 쓰여? 새장과 함께한 지는 꽤 오래되었어... 「새장」이라는 말에 신경 쓰지 않아. 이건 속박이 아니라 보호하는 물건이니까. 난 내가 원해서 여기에 있는 거고, 새장이 내게 「부여한」 마음을 받아들였어. 더 편안하고 평화로워지는 건 무척 중요한 일이야. 원하지 않는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을 다시 떠올리지 않기 위해... 에이, 이런 말들이 신비롭고 심오하고 난해하다고 생각하지 마. 이것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이고, 말할 수 있는 모든 일이자 모든 느낌이야~ 
그녀의 이야기(4)
[ 호감도 8레벨 달성 시 잠금 해제 ]
우리가 함께한 평화로운 시간이 얼마나 되었지? 황혼이 찾아올 때 나의 뿌리를 보여줄 수 있을까... 음~ 이건 농담이야~
나도 전쟁을 겪었지만 그건 이미 과거의 잔잔한 물결로 흩어졌으니 기억해선 안 돼... 내가 깨어난 그 날, 새장은 부서져 있었고, 모든 것이 묻힌 폐허 속에서 또다시 하늘의 색을 보았어... 하지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난 가지와 잎을 움직이려고 시도했을 뿐인데, 무수한 암귀를 끌어들였지. 만약 누가 나에게 그곳에서 파멸로 나아가라 했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은 결말이었을 것 같아.
그런데 왜인지 모르지만 행운은 항상 내 편이야. 이름 모를 오로리안이 날 보호했고, 새장을 수리해 주었어. 이건 나조차 할 수도 없고, 어떻게 하는 일인지도 몰라. 의심할 여지 없이 그는 지식이 풍부한 「마스터」였어.
하지만 말이야. 내가 그 마스터를 만났을 때, 마스터는 이미 나이가 많아 노쇠했고, 살날이 얼마 남지 않았어. 그는 내게 백야성에 가서 살라고 제안했고, 그는 그곳에서 잠드는 것을 선택했지. 난 그의 상처를 보고 직접 그를 묻었어. 나는 가지와 꽃을 들고 모든 것이 끝나는 황혼에 그를 떠나보냈지... 정말 아쉽게도 그의 사정을 더 많이 알지 못했어... 


3. 스킬[편집]



3.1. 액티브 스킬[편집]



3.1.1. 초기[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가브리엘 스킬 1.jpg
물, 불, 번개 속성 중 한 종류를 골라 다른 속성으로 재설정
(타일의 강화 특성은 유지된다)
[강화 칸 : 연쇄 의한 데미지 보너스가 일반 타일의 2배.]
만화의 신풍

3.1.2. 각성 R2[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가브리엘 스킬 1.jpg
물, 불, 번개 속성 중 한 종류를 골라 다른 속성으로 재설정
(타일의 강화 특성은 유지된다)
10타일을 재설정 할 때마다 반드시 강화 칸이 하나 등장
[강화 칸 : 연쇄 의한 데미지 보너스가 일반 타일의 2배.]
만화의 신풍

3.2. 연쇄 스킬[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가브리엘 스킬 2.jpg
2타일 : 주변 1서클 범위 내에 155%의 데미지를 준다
8타일 : 마름모꼴 12타일의 범위에 160%의 데미지를 준다
12타일 : 주변 2서클 이내에 165%의 데미지를 준다
울창한 소용돌이

3.3. 장비 스킬[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가브리엘 스킬 3.jpg
이번 턴에 숲 속성 칸을 9칸 지날 때마다 강화 칸 1개가 반드시 생성된다.
[강화 칸 : 연쇄 의한 데미지 보너스가 일반 타일의 2배.]
갈대

3.3.1. 업그레이드 효과[편집]

Lv
장비 기술 효과
3
이번 턴에 숲 속성 칸을 8칸 지날 때마다 강화 칸 1개가 반드시 생성된다.
[강화 칸 : 연쇄 의한 데미지 보너스가 일반 타일의 2배.]
6
이번 턴에 숲 속성 칸을 7칸 지날 때마다 강화 칸 1개가 반드시 생성된다.
[강화 칸 : 연쇄 의한 데미지 보너스가 일반 타일의 2배.]
10
이번 턴에 숲 속성 칸을 6칸 지날 때마다 강화 칸 1개가 반드시 생성된다.
[강화 칸 : 연쇄 의한 데미지 보너스가 일반 타일의 2배.]

3.3.2. 각성 R3[편집]


스킬 이름
스킬 설명
파일:가브리엘 스킬 3.jpg
이번 턴에 숲 속성 칸을 9칸 지날 때마다 강화 칸 1개가 반드시 생성되며, 숲 속성 칸을 우선 강화한다.
[강화 칸 : 연쇄 의한 데미지 보너스가 일반 타일의 2배.]
갈대


3.4. 장비 능력[편집]


Lv
공격력
방어력
HP
유리한 속성 데미지
1
+30
+10
+50
3%
2
+60
+20
+100
7%
4
+90
+30
+200
11%
5
+120
+40
+300
15%
7
+170
+55
+450
20%
8
+220
+70
+600
25%
9
+270
+85
+750
30%

3.5. 평가[편집]


  • 특정 속성 타일만 재설정
액티브 스킬이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 수 있는데, 쉽게 말하면 특정 타일을 생성한다기 보다 특정 타일을 지워버린다 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하다. 예를들어 물속성에 사용시, 맵에 물을 제외한 숲, 불, 번개 3속성의 타일만 남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굳이 숲 단일속성 덱 뿐만 아니라, 속성 혼용덱에서도 높은 범용성을 가진다. 예를들어, 숲+불 2속성 혼용덱인데 불 체인저가 엘시라면, 가장 방해되는 타일인 번개를 밀어버리면 된다. 이렇게 되면 번개가 삭제되고 불과 숲이 나오므로 일거양득이 가능하다. 또한 엘시가 바꿀 수 없는 타일인 번개가 사라지면서 엘시에게도 도움이 된다. 숲+불+번개 3속성 혼용덱이라면, 가장 방해되는 타일인 물속성을 밀어버리면 나에게 필요한 숲,불,번개타일을 전부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아무 속성으로 어떻게 짠 덱이든 들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범용성으로만 치면 최고의 체인저라고 볼 수 있다. 체인저들은 자기 자신의 속성 타일만 생성할 수 있는데, 다른속성들 타일까지 생성할 수 있는 체인저는 가브리엘이 유일하다.
하지만 단일 덱을 구성하게 되는 현 메타와 오벨리스크 특성상, 단일 숲 덱에 구성시에는 속성 변환이 랜덤이라서, 숲 타일만을 노리고 사용하기에는 가브리엘의 범용성이 묻히는 감이 있다. 그렇기에 확정적으로 주변 타일을 변환시킬 수 있는 체인저와 함께 채용해야 하는데, 5자리 밖에 채용이 불가능한 덱 구성상 버스터와 힐러를 넣고 나면 가브리엘을 채용할 자리가 애매해지는 부분이 있으며, 미자드역시 채용할 딜러가 부족한 숲 단일 덱 특성상 채용되게 되므로, 실질적으로 기용 가능한 자리는 2자리이기 때문에 가브리엘을 채용하면, 그에 따른 체인저를 반드시 기용해야 하므로, 안정성이나 덱 편성에 애로사항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 높은 데미지
그러나 가브리엘은 체인저임에도 어지간한 버스터들과 맞먹는 데미지를 낼 수 있어서, 단순히 체인저로서의 능력 만으로 다른 체인저들과 비교하기는 어렵다. 165%라는 연쇄스킬 계수는 어지간한 버스터들에게 준하는 급이며, 기본 공격력 스탯 또한 나시리스, 팩트, 스칼렛등의 다른 체인저들보다 월등히 높아서 스킬 뿐만 아니라 평타데미지도 강하다.
3각성 이후 부터는 숲-숲 속성이기 때문에 똑같이 숲타일 콤보를 넣으면, 부속성 효과 때문에 가브리엘의 데미지가 버스터보다 잘 나오는 일은 흔하다. 일반적으로 주속성에 맞춰서 체인저를 구성하고 주속성 타일턴을 노리는 게임 특성상, 주속성과 부속성이 동일하다는 것 자체가 공격력 어드벤티지라고 봐야한다. 체인저로서는 최상위권 이지만, 버스터 로서는 하위권의 공격스탯을 가진 가브리엘이 숲-숲 속성이라는 점 때문에 상위권 공격력을 가진 버스터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평타, 연쇄스킬 데미지가 나오는 것. 때문에 상황을 봐서 버스터 대신 가브리엘을 넣어서 3체인저로 운영해도 딜이 그다지 부족하지 않다. (체인저라고 보기 힘든 정도의 높은 깡뎀 역시 가브리엘의 범용성을 한층 올려주는 요소다.)
6성 나시리스와 채용하는 경우 나시리스가 불/번개를 변환할 수 있으므로, 주로 물 타일을 변환하는 것이 유용한 편이다.
5성 펙트와 채용하는 경우 펙트가 불을 변환할 수 있으므로, 불 타일 변환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만일 같은 턴에 가브리엘이 먼저 스킬을 사용해 불 타일을 바꾼다면, 필드에 불 타일이 없어져 펙트는 스킬을 쓸 수가 없기 때문. 만일 정 불 타일을 밀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조금 비효율적이더라도 펙트 가브리엘 순으로 스킬을 사용하다.

  • 랜덤성을 노린 헤딩플레이
해신제 엔드게임 이벤트가 오픈된 뒤로, 점수 상위권덱에 가브리엘의 모습이 자주 보인다. 상위권 점수를 뚫을 때 까지 반복적으로 헤딩한다는 특성상, 랜덤 운빨에 따라 성능이 요동치는 체인저인 가브리엘이 강점을 보이는 것. 운빨에 따라 성능이 갈리기 때문에 체인저로서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다른의미로는 운좋게 뜰 때까지 반복하면 언젠가는 좋은 발판이 떠준다는 이야기가 된다. 헤딩에서는 성능의 평균값이 아니라 최대치가 중요한것이기 때문에, 뚫릴때까지 반복적으로 헤딩하는 컨텐츠에서 강하다는 재평가가 나오고 있다.

  • 근접형 연쇄스킬
기본적으로 주변 1서클, 최대 주변 2서클까지만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미자드도브 같은 텔레포터와 채용하여야 성능을 발휘하기 쉽다.


4. 둘러보기[편집]



<bgcolor=#000> {{{#!wiki style="color:#0495eb; align:center; margin: 0px -11px"
파일:백야극광 수 속성.png
[ 물속성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02:52:18에 나무위키 가브리엘(백야극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