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털 로망스/등장인물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가슴털 로망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로망스
2.1. 장호풍
2.2. 손정훈
2.3. 임구탁
2.4. 반달가슴털
2.5. 황씨아저씨
2.6. 가브리엘
4. 부산
4.1. 부산군 참모총장 서민혁(24)
4.2. 부산군 국방부장관 <쓰리스타> 장대혁(22)
4.3. 부산 둘째 왕자 <광전사> 서민호
4.4. 부산 제 3왕자 <부산 제일의 패션리더> 서민수
4.5. 부산 제 2왕자 <불타는 심장> 서민기
5. 러시아 제국
5.1. 러시아의 주인 <대통령> 사브로브스키


1. 개요[편집]


가슴털 로망스의 등장인물들을 정리한 문서


2. 로망스[편집]




장호풍이 진정한 사나이로 인정한 사람을 동료로 받고 있으며 나이 제한도 없이 다 받는 것이 특징. 74화에서 팀명을 정하는 내용이 나온다. 잠실 주민들이 무술즈, 전문직스처럼 즈나 스를 붙인다는 손정훈의 말에 장호풍이 로망스라는 이름을 선택한다.

2.1. 장호풍[편집]


본작의 주인공이자 로망스의 대장. 20세. 2년 전, 자신이 남자로 느껴지지 않는다며 좋아하는 여자에게 차인 이후 상남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 끝에 예쁜 미소년에 가까웠던 고교시절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역변했다. 무력도 상당한데, 사기적인 능력을 선보이는 빌런 악몽의 공격을 막아내고 카운터를 치고 반달가슴털과 함께 물리치는 모습에서 잘 드러난다. 이후 상남자가 되기 위한 여행을 하는 중이다. 말하지 않아도 그 사람의 고민을 알아주는 사나이. 상당히 오글거리는 멋진 대사를 남기는 명언제조기다.

21화에 털과의 대화를(...)통해 잠실 한강 아래에서 능력을 발현한다.머리털도 빠진다 능력은 맷집(탱커)이다. 이후 잠실 대통령이나 변태즈 대장의 공격을 맞고도 버티는 것을 보면...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1]

썸네일과는 다르게 작중에서는 상반신은 거의 입지 않다시피한 패션이다. 멜빵인지 자켓이 근육 때문에 작아보이는건지는 불명. 1화에서 멜빵으로 나온다.

잠실 대통령이 사망한 현재 봉황의 부탁 아래 잠실 세력의 작명법인 '~스'나 '~즈'를 붙여 '로망스'라는 팀을 만들었으며 다섯 세력을 통합해[2] 새로운 잠실의 리더가 되기 위해 변태즈와 대치 중이다.

얼굴에 수염을 수북히 기른 모습이 모 FPS게임의 모 대위를 닮았다.

마지막화에는 결국 러시아 대통령과 결혼한 것이 밝혀지고 손자와 함께 어렴풋이 등장하였다. 첫사랑과는 이어지지 않았지만 그날 직후 찍은 사진을 보면 좋은 친구 사이로 남은 것으로 추정되니 어찌 보면 해피 엔딩이라 할 수 있다.

2.2. 손정훈[편집]


호풍의 첫번째 동료. 헌혈을 중시하는 남자.[3] 첫 등장시엔 동네 양아치인척 행동했지만 사실 살고있는 동네에서 정기적으로 헌혈을 하고 노인분들을 대신해 마을 청소를 하는 등, 알고보면 착한 속마음을 갖추고 있는 이. 주인공의 도움을 받게 된 계기로 진짜 남자가 되겠단 다짐을 가지고 일행이 된다. 동료들 중에서 전투력이 약해 운전담당을 맡고 있지만, 잠실에서 펀치력 테스트를 할때 불꽃 주먹을 날리겠다는 의지를 보이면서 얼떨결에 호풍에게 인정받고 전선에 나가게 된다. 본인은 원치 않은 눈치지만...
노소장과의 싸움에서 손목이 부러지는 고통을 참아내면서 시간을 벌고, 이후 노소장을 밟아서 떨어트리며 확인사살[스포]한다.
장호풍이 가장 믿고 의지하는 동료중 하나인듯 한게 장호풍이 직접 "그는 나의 형제"라고 말 한적이 있다.

2.3. 임구탁[편집]


호풍의 두번째 동료로, 불꽃 가슴털을 소유한 강력한 남자. 편의점에서 주인공 일행을 처음 대면하고 호풍의 격려[4]에 반해 일행이 된다. 불꽃가슴털의 능력으로 주먹을 휘두르면 강력한 화염이 나간다. 불의 능력을 확인한 잠실의 JMJ에게 패배하고 감옥에 수감되며 부산의 핵에서 기술직스의 대장인 노소장의 딸[5]과 함께 폭파시킬 제물이었으나 스스로 희생하여 그녀를 지킨다. 다만 29화 마지막에 심장박동 소리가 나면서 가슴털이 붉게 변하는 묘사가 나오는 것을 보면 생존 가능성도 있다.

그리고 79화 막바지에 정보를 캐내겠다며 잠실에 가겠다는 서민혁에게 자신도 동행시켜달라고 대답하는 것으로 생존이 확인됐다.

93화 막바지에 노벨과 함께 등장한다. 한쪽 얼굴에 철판을 덮었고 기억상실증에 걸렸는지 반달가슴털을 보고 알아보지 못한다.

2.4. 반달가슴털[편집]


호풍의 세번째 동료. 잠실 주민으로 동물즈로 추정된다. 잠실 칠대천왕에 새로 들어온 악몽을 개패듯이 패다 자신의 아픈 과거[6][스포일러]가 드러나고 농락당하며 잠실 밖으로 날아가지만 장호풍에게 공주님 안기로 받아지고 함께 악몽을 물리치며 동료가 된다. 그가 쓰고있는 곰가죽은 반달가슴곰 일가의 가보인 웅녀의 가죽이다.
잠실 3개의 다리 중 하나인 랭글러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등 숨은 강자.
능력은 심지어 부모님보다 먼저 죽는 것이 최대의 불효라 하며 부모님이 죽기 전까지는 절대 죽지 않는 무적의 능력[7]인 '효도'를 가지고 있다. 검치호 가슴털전에서 어머니의 목숨이 위태로울 때(죽지는 않음) 해제되는 모습을 보인다. 뭐 나중에 부산이 검치호 가슴털을 처리하면서 상황이 끝나기는 하지만...[8]

2.5. 황씨아저씨[편집]


호풍의 네번째 동료. 잠실의 7대천왕, 음주의 신이라는 이명을 가지고있다. 음주의 신답게 술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술을 이용한 공격으로 적을 취하게 하거나 그냥 술의 무게로 적을 누르는 공격을 사용한다. 임구탁을 강하게 몰아세우지만 각성한 임구탁에게 패배할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그는 사실 한 가정의 아버지로 열심히 일하고 잘 마시지도 못하는 술을 토할 때까지 마시며 사회생활에 충실했지만 결국 명예퇴직을 당한다. 놀이터에 혼자 앉아 우는 황씨에게 죠니가 접근하여 돈을 대가로 가족의 신변을 인질삼아 죽어서라도 끝까지 싸우라는 불합리한 계약을 한다.[9] 단순한 술주정뱅이가 아니라 피치못할 사정이 있는 사연있는 사람이었던 것. 결국 마시면 100% 사망하는 가장 도수가 높은 술을 마시려하나 이에 감동한 장호풍이 흑기사를 자처하며 술을 억지로라도 황씨에게 마시게 하려는 죠니에게 구하며 자신이 이기면 황씨를 데려가겠다고 선언한다. 50대 아저씨라도 술잔을 주고받은 사이라는 장호풍의 말에 감동하여 동료가 된다. 이후 능력의 기술이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음악과 함께하는 술 조종을 시전하게 된다. 그의 말로는 술은 음악과 함께라면 들러리에 불과하기 때문이라고...


2.6. 가브리엘[편집]


호풍의 다섯 번째 동료로 98세의 노인. 잠실 5대세력의 은퇴한 대장들만 온다는 '디아블로 노인정'의 전문직스 대장 출신 트롤러다. 그의 사위이자 전문직스의 부대장인 노소장에게 배신당하고 전문직스의 신뢰마저 잃어 대장직을 은퇴하고 불명예스럽게 노인정에 온 것. 그렇기에 정말 나이가 들어서 은퇴한 다른 대장 출신 노인들에게 왕따를 당했다. 장호풍이 차가 필요하다는 명분으로 노인정에 침입해 그의 편으로 2 : 18 게이트볼을 진행한다. 무시를 당하지만 집념으로 게이트볼을 이겼으며 승리의 대가로 장로의 허가아래 차를 제작해준다. 기술직스의 대장 출신답게 여러 대의 차를 초고속으로 만들어온다. 현재 탑에 들어와 장호풍의 동료들과 함께 잠실 3대 다리로 승진한 노소장에게 복수를 성공했다.
강함은 디아블로 노인정 최약체 라고는 하지만 앞에 서술한 노소장과 신 제 3개의다리인 후퐁을 리타이어 시킨거보면 상당히 강한걸로 평가된다. 뭐 디아블로 노인정은 그도 그럴게 전 최강자들만 모였으니...

( 사망 )

3. 잠실[편집]


가슴털 로망스/등장인물/잠실 문서 참조.


4. 부산[편집]



4.1. 부산군 참모총장 서민혁(24)[편집]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무려 2094140ng/dl인 남자이다. 동료들을 지키기위해 맨몸으로 메테오를 받아내고 명대사를 남긴다.
잠실 정찰을 위해 부산 '일부'만 끌고 잠실로 내려왔으나 이후 환향연산이 죽은 정보를 듣고 빈집털이는 죽어도 안된다며 철수한다. 이후 동물즈 영역에 들어가며 해운대 브라더스와 반달의 어머니를 부하를 시켜 살해하려는 검치호 가슴털을 바로 처리해버린다. 그리고 임구탁과 노벨과 함께 나타나는데...

4.2. 부산군 국방부장관 <쓰리스타> 장대혁(22)[편집]


JMJ의 메테오를 포격으로 요격한다. 이외에는 딱히 밝혀진 행보가 없다.


4.3. 부산 둘째 왕자 <광전사> 서민호[편집]


서민기의 아들로 기생의 아들인 서민혁을 무시한다. 이 때문에 장호풍과 붙게 되지만 압도적으로 쓰러뜨린다. 하지만 전문직스에서 은밀하게 개발해온 남성성 거세 세포 때문에 여성스러워 져버린다.

4.4. 부산 제 3왕자 <부산 제일의 패션리더> 서민수[편집]


70년 전의 과거회상에서 등장했으며, '부산 제일의 패션리더'. 부산으로 여행을 왔던 우희에게 한 눈에 반해,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해서 결국은 결혼에 골인, 딸 서인설을 낳는다. 그리고 작중 시점에서 40년 전 서인설이 아이를 갖었다는 걸 알고 좋아한다.


4.5. 부산 제 2왕자 <불타는 심장> 서민기[편집]


'불타는 심장'. 우희 일가가 부산에 눈을 내리게 한다는 것을 알고, 10개월 간 머무르다가. 우희 일족이 눈을 내린다는 사실을 확신하고 막으려는 3왕자를 구타한 뒤에 불을 지른다. 묘사를 보면 동생인 3왕자에게 칼을 찌른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본 시점에서 아들인 서민혁에게 그녀들과 배신한 남자를 발견하면 즉시 사살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5. 러시아 제국[편집]



5.1. 러시아의 주인 <대통령> 사브로브스키[편집]


러시아의 대통령으로 최후반부에 나타난 러시아의 드론을 조종한 장본인으로 실제 모습은 금발에 벽안을 가진 미녀. 동공에 X자가 있는 게 특징. 마지막 화에서 결국에는 첫 사랑에게 차인 장호풍과 결혼한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06:29:51에 나무위키 가슴털 로망스/등장인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장호풍 자신의 사념이 반영된 듯.[2] 무술즈와 전문직스는 백설, 가브리엘이 무릎을 꿇어 사실상 대장으로 인정받은 상황이다.[3] 8화에서 헌혈에 집착하는 이유가 나오는데, 어머니께서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수혈을 해줄 이가 없자 자신의 돈을 털어 피를 구해 어머니를 살려낸 경험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스포] 사실 노소장은 살아있었다!! [4] "가시밭길이라...그럼 너는 장미구나. 가시가 많으니까. 가시가 많아서 많이 힘들었지?"오글[5] 불에 닿으면 폭발하는 능력을 가졌다.[6] 부모한테 버려지고 곰한테 길러졌다. 게다가 곰 부모님이 사냥꾼에게 총을 맞았다.[스포일러] 마치 엄마가 죽은듯한 묘사였지만 죽지않았다. 오열한 이유는 어머니라는 이름은 듣기만 해도 눈물이 나는 존재니까.(...)[7] 말 그대로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까지는 절대 죽지 않는다.[8] 부산이 잠실측의 동물즈의 분쟁에 끼어든 이유는 검치호의 사나이 답지 않은 행동(사나이의 대결에서 이기기위해 상대의 부모를 죽이려고 들었다)을 보고 분노한것이다.[9] 그래서인지 다른 잠실 7대천왕들과 별로 친하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