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가온
최근 편집일시 : (♥ 0)
1. 개요[편집]
ガオガオーン
어둠에 물든 검은 짐승이여, 울부짖어라!(토라메)
짐승들이여, 어둠을 두르고 울부짖으렴!(자쿠로)
원더풀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가오우 군단 소속의 생물들. 성우는 가루가루와 같은 타카하시 신야 / 한국 성우 미정.
캐릭터 디자인은 하루야마 카즈노리[1] . 캐디 메세지
이름의 어원은 가오우와 마찬가지로 대형고양이과 맹수의 울음소리의 일본어인 가오에서 유래.
가루가루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간부들이 소환하는 방식이 다르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꼬리가 붉은 불꽃 형태이며, 대부분 뒷발에만 족쇄를 찼으며 눈에 붙은 가면의 디자인에 가시가 추가되어 있다. 대신 소환한 간부에 따라 장식의 색이나 형태가 다르다.
간부들이 소환하기 때문에 가루가루와 다르게 뱅크신과 함께 소환된다.
기존 프리큐어들의 기술로는 정화되지 않고, 강화 폼으로 정화 가능하며 눈가에 정화 시 가면이 벗겨지는 모습으로 묘사된다.
2. 역대 가오가온[편집]
2.1. 29화 ~ 30화[편집]
토라메가 소환한 첫번째 가오가온. 현란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분신을 만들 수 있다. 프리큐어들이 다 덤벼도 완벽하게 압도해버리고 변신까지 풀어버리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30화에서 강화폼으로 각성한 프리큐어들에 의해 정화된다. 그리고 강화폼에 흥미를 느낀 토라메는 프렌디가 가오우를 만나고 싶어하자 전해주겠다며 호쾌하게 웃으며 퇴각한다.
6-7화의 키라린 라이온 가루가루, 18-19화의 키라린 햄스터 가루가루에 이어 3번째로 2화만에 걸쳐서 싸운 가오우 군단 소속의 몬스터이자 가루가루의 강화폼인 가오가온으로써 최초로 2화만에 걸쳐서 싸운 몬스터도 겸한다.
2.2. 31화[편집]
자쿠로가 최초로 소환한 두번째 가오가온. 공교롭게도 네코야시키 마유가 예전에 다녔던 학교에서 사귀었다가 절교했던 옛 친구인 치란 유마가 기르던 친칠라인 코테츠가 자쿠로의 마력에 의해 가오가온으로 변해버렸다. 처음으로 니코 애니멀이 아닌 현실세계의 평범한 동물이 최초로 가오가온이 된 사례.
마침 유마가 마유의 큐어스타를 보고 절교를 한 이후 마유를 보러오다 자쿠로에 의해 가오가온으로 변해버렸고, 유마의 필사적인 부탁도 아랑곳 않고프리큐어 이외에 일반인(치란 유마와 어머니)을 자쿠로의 명령으로 직접 공격하여 실신하게 했고, 기존의 릴리안 넷도 통하지 않았다. 하지만 큐어 릴리안이 친구인 유마의 친칠라라는 것을 알고 자신처럼 홀로 고백했을때 버팀목이 되어줬던걸 깨달은 릴리안이 최선을 다해 릴리안 넷을 짜자 돌파하지 못하고 구속된뒤 이터널 우정 샤워에 의해 정화된다.
정화 뒤 코테츠는 가오가온이 된 영향으로 쇠약해졌으나 니코 가든에 보내지는 대신 니코가 직접 치유하게 되면서 회복하였다. 가오가온으로서는 최초로 1회만에 정화되면서 마무리가 되었다.
2.3. 32화[편집]
자쿠로가 소환한 세번째 가오가온. 동물원의 아시아 코끼리 사쿠라[2] 가 가오가온이 된 형태. 원래가 온순한 코끼리여서 피해를 크게 입히진 않았으나, 자쿠로의 명령에 의해 우리를 부수려고 했으며. 코끼리답게 원더풀과 냥더풀 프리큐어들을 육탄전과 힘으로 압도하며 고전시킨다. 키라린 베어의 힘은 물론 키라린 판다의 수면능력[3] , 냐미 실드+릴리안 넷의 연계에도 아랑곳없이 뚫어버릴 정도.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어릴적 추억을 주었던 사쿠라를 구하려는 프렌디와, 사쿠라와 같은 우리에서 함께 지냈던 동물들이 사쿠라를 구해주기 위해 막아서자 주춤하다가 프렌디의 포옹에 진정된 후 이터널 우정 샤워에 의해 정화. 이후 사쿠라는 니코에 의해 회복된다.
2.4. 33화[편집]
토라메가 소환한 네번째 가오가온.
소환되자마자 도심에서 폭주하여 날뛴다. 그리고 프리큐어들은 로하네 아빠의 행동을 떠올리며 유인하여 정화시킨다
알에서 깨어났으니 정화된 후 니코가든으로 돌아갔을 것이다.
2.5. 34화[편집]
자쿠로가 소환한 다섯번째 가오가온.
유키와 함께하던 고양이 일행 중 대장 고양이가 가오가온으로 변하게 된다. 자쿠로가 고양이들이 모인 것을 보고 다가가려고 할 때 친목회 골목대장 고양이가 자쿠로 얼굴을 덮치게되자 이에 대한 보복으로 가오가온으로 만든다.
정화된후 유키를 받아들인다.
2.6. 35화[편집]
토라메가 소환한 여섯번째 가오가온.
일본원숭이 가오가온과 돼지 가오가온때와 달리 황금장식이 몸통이 아닌 앞다리(손)에 컨틀렛 으로 되어있다.
릴리안의 기술이 주머니처럼 보이게 하여 들어게금 했고 그틈에 정화시킨다.
정화 된 후 니코가든으로 돌아간다.
2.7. 36화[편집]
자쿠로가 소환한 일곱번째 가오가온. 조류라서 목에 붉은 장식이 채워져있다. 날카로운 부리와 큰 날개를 이용해 프리큐어들을 몰아붙이고 자쿠로가 안경이 벗겨진 맨 얼굴의 토야마 사토루를 납치할 때 자쿠로를 태우고 도망치게 되면서 프렌디의 추적을 받았다가 냐미와 릴리안의 지원으로 방어당하게 된다.
프리큐어들이 정화한 이후 하늘로 날아가게 된다.
2.8. 37화[편집]
- 소환 간부: 토라메
- 소체:
토라메가 소환한 여덟번째 가오가온.
2.9. 38화[편집]
2.10. 39화[편집]
가오우가 이누카이 코무기를 반강제로 흑화시켜서 가오가온을 소환하려 했다. 가오가온으로 바뀌면서 실제 파피용에 더 가까운 인상이 되었다. 다만 모습까지는 바뀌고 이성을 잃을 뻔한 상태에서 늑대의 울음소리와 함께 이로하의 목소리에 의해 깨어나면서 실제 소환까지는 이뤄지지 않았다.[4] 가오가온화가 되어갔음에도 아직 코무기 본인으로서는 의식이 좀 남아있어서 가오우의 힘에도 이로하의 이름을 불렀다.[5]
가오우의 힘이 풀렸을 때는 붉은 눈동자가 사라지고 원래의 강아지 코무기 모습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자쿠로가 가오우를 부축하고 그를 대신하여 전투하면서 박쥐 가오가온을 만들면서 이 때가 본화의 진짜 가오가온이다.
자쿠로가 소환한 열번째 가오가온.
상술한 코무기의 흑화가 실패한 후, 뒤늦게 등장한 자쿠로가 이를 매꾸기 위해 하늘을 날아다니는 박쥐를 매개체로 급하게 가오가온을 소환하였다. 주변을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암흑공간을 펼치는 능력을 가졌으나 하필이면 인간인 이로하와 마유와는 달리 동물이라서 어둠 속에서도 볼 수 있는 코무기와 유키가 상대였는지라 암흑공간은 전혀 쓸모가 없어지고 이로 인해 허무하게 공략 당했다.
2.11. 40화[편집]
3. 틀 둘러보기[편집]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10-07 23:09:44에 나무위키 가오가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딜리셔스 파티♡프리큐어에서 우바우조와 스피리틀, 펼쳐지는 스카이! 프리큐어에서 람보그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으며 본작에서 가루가루도 맡았다. 본작에서 3회 연속으로 프리큐어 몬스터 디자인을 맡았다.[2] 우연히도 2024년에 서울동물원에서 사육되다가 생을 마감한 고령의 암컷 아시아 코끼리 사쿠라와 이름이 동일하다. [3] 해당 화 이전까지는 수면 광선이란 특성상 동인계에서는 흔히 말하는 밸런스 붕괴급으로 취급되는 기술이었지만, 본편을 통해 능력의 한계가 있음을 보여줬다.[4] 전작인 펼쳐지는 스카이! 프리큐어에서도 스카이가 흑화된 적이 있지만 이쪽은 스키어헤드가 프리즘을 인질로 잡고 있어서 프리즘을 구하기 위해 스카이 스스로 언더그 에너지를 받아들였다는 것이 다르다.[5] 키라린 애니멀들의 증언에서도 가루가루로 조종당했을 때 가오우의 힘에 의한 조종과 세뇌로 본인들의 자아의식이 사라져서 무의식적으로 상대를 공격했다고 하지만 코무기의 경우는 예외이다.[6] 외형을 보아 과일박쥐의 일종인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