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탄

덤프버전 :

파일:다른 뜻 아이콘.svg
은(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축구 선수에 대한 내용은 니콜라스 가이탄 문서
니콜라스 가이탄번 문단을
니콜라스 가이탄#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 {{{#!html }}}에 대한 내용은 문서
#s-번 문단을
#s-번 문단을
# 부분을
#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파일:147cbd12cf099bae83a455b18317df497190c6f4e6445e27d8a24eed1a4813ec_image.png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Gaitan350.png
평상시
전투 형태

Gaitan

웹툰 노블레스의 악역.

1. 소개
2. 작중 행적
3. 전투력
4. 기타



1. 소개[편집]


짧은 백발에 상어 이빨, 갈색 피부, 백안웨어 울프. 그루이 못지 않게 잔혹하지만 그보다는 훨씬 논리적이며 침착하다. 타오의 도발에도 차분하게 받아치며 걸리지 않았을 정도. 마두크의 부하이긴 하지만 유니온의 일원은 아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시즌 7[편집]


무자카를 포획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마두크의 부름을 받고 동료 그루이와 함께 루나크&켄타스와 만난다.

340화에서는 루나크와의 대화 때문에 화가 난 그루이에게 지금은 임무가 우선이라며 말린다. 그리고는 가서 무자카가 나타나는 걸 보고 붙잡으면 되는 거냐고 물었다가 켄타스에게 함부로 말할 분이 아니라고 한소리 듣는다. 그리고는 그루이와 함께 먼저 떠난다.

이후 343화에서 그루이와 함께 유니온의 요원들을 살해하고 있는 모습으로 재등장. 유니온이 이렇게 주시하는 걸 보면 무자카가 나타날 확률이 높을 것 같다고 말한다. 그리고는 루나크와 켄타스에게 자신들에게 고마워해야 한다는 그루이의 말에 그 둘은 고마워하지 않고 오히려 화를 낼 거라고 표현한다. 그리고는 서열을 확인시켜 주고 싶다는 그루이의 말에 지금은 로드께서 자신들끼리 충돌하는 걸 원하지 않을 거라고 말린다. 그리고는 자신들처럼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그루이의 말에 그건 무자카를 처리한 후에 해도 늦지 않다며 침착한 모습을 보인다. 이후에는 그루이의 인간들도 참 대단하다는 말에 그래서 직접 인간들의 뛰어난 점을 흡수하기 위해 함께하는 거라고 설명한다.

344화에서는 그루이와 루나크, 켄타스가 말싸움을 하는 걸 지켜보다가 그루이가 이동하자 함께 이동한다. 그리고는 인간들을 희생시킨 것을 보고 유니온이 그냥 있을것 같냐는 루나크의 말에 어차피 무자카를 처리하는 일이니 조용히 마무리 되는 건 불가능하다며, 로드께서도 완벽히 유니온에게 숨기는 건 생각하지 않았을테니 지금까진 최대한 움직임을 감추는 것이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선 유니온의 눈이 되는 녀석들을 제거할 필요가 있었다고 설명한다.

345화에서는 흔적이 있는 것을 보고 예상보다 빨리 임무를 마칠 수 있겠다며 루나크와 켄타스에게 알릴 필요는 없다고 한다.

이후 흔적을 따라가며, 곧 무자카를 만날 수 있겠다며 무자카가 800년 만에 깨어났으니, 정상은 아닐 거라고 추측한다. 그리고 그럼 환자를 상대해야 하냐는 말에 그래도 방심하면 안된다며 로드께서는 절대 무자카를 무시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고 얘기한다.

그리고는 이들의 존재를 눈치챈 라엘 케르티아가 자신들을 유인하자 무자카인 줄 알고 따라간다. 그리고는 라엘의 실력을 보고는 가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평범한 귀족도 아니라는 것을 눈치챈다. 이후 그루이가 라엘은 자신이 족칠 테니(...) 자신은 무자카를 따라가라고 하지만, 함께 이동한다. 이후 뭐하냐는 그루이의 질문에 어차피 저 귀족이 우리에 대해 눈치챘다면 무자카도 마찬가지일 거라며 다른 가주들이 있을 지도 모르니 지금은 이 일을 처리하는 게 순서라고 설명한다.

348화에서는 라엘의 유도로 한 무인도에 도착한다. 그리고는 가주가 없다는 사실에 시간낭비를 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러게 자기 말을 듣지 않고 뭐했냐는 그루이의 말에 흥이라며 반응한다. 이후 라엘이 그란디아를 꺼낸 것을 본다. 그리고는 자신이 싸울 테니 손대지 말라는 그루이의 말에 어차피 너 혼자 할 것 아니었냐고 반응한다.

이후 레지스가 나타나지만 어차피 약해빠진 귀족 하나가 늘었다고 나설 생각 없었다며 그냥 구경만 한다.

이후 350화에서는 레지스가 레가서스를 꺼내자 조금 전과는 비교가 안 된다며 반응한다. 이후 그루이가 방심하며 전력을 내지 않고 레지스를 상대하자 처음에는 바라만보다가 레지스의 공격에 위력을 느끼고 방심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이후 그루이가 조금 밀리기 시작하자 직접 싸움에 참전. 이제부터는 자신이 상대하겠다고 선언한다. 그리고는 자신 혼자서 처리할 수 있다는 그루이의 말에 네 상처가 더 심해지면 곤란하다며, 이런 일로 임무에게 빠지겠다는 거냐며 설득한다. 이후 자신이 상대하려고 하지만 곧바로 그 자리에 타오, 타키오, M-21이 등장한다.

이후에는 개조인간 3인방이 막아서자 개조인간이 왜 귀족을 돕냐고 의아해한다. 이후 타오가 도발을 하지만, 분노하는 그루이와는 달리 진정하고 회복에 전념해라며 3인방에게 자신을 상대하겠다는 게 얼마나 어리석은 생각인지 가르쳐주겠다고 선언한다. 이후 3인방과 본격적으로 전투를 시작. 하나 하나는 가볍게 상대하지만 셋이 팀을 이뤄서 합동 공격을 받자 옷이 찣어지지만 별 상처도 없이, 이런 녀석들이 있는 줄 몰랐다며 미소를 짓는다.

이후 353화에서는 이 정도로는 끄떡없다고 반응하지만, 이후 타오의 언제는 우리 따윈 가볍게 이길 수 있다더니, 이제는 이 정도로는 끄떡없다는 거냐며 갑자기 말을 바꾸냐는 도발을 듣는다. 하지만 일말의 미동도 없이 네 말이 맞다며 너희를 우습게 본 자신의 오판이었다고 인정하며, 인간은 정말 자신을 놀라게 하는 존재들이라고 반응한다. 이 말에 오히려 타오가 너무 쉽게 인정을 하니 할 말이 없다라고 당황할 정도. 이후 3인방과 다시 제대로 시작하며 그들을 압도하기 시작한다.

이후에는 다크 스피어의 기운을 더 끌어올린 3인방의 합동 공격에 약간의 상처를 입지만, 건방진 것들이 주제도 모르고 신이 난다며, 다시 그들을 압도한다.

이후에는 결국 모든 이들을 제압한다. 그리고는 그루이와는 달리 3인방을 바로 없애지 않고 어떡할지 고민하다가 이들을 연구하면 분명 도움이 될 거라며 데려가려고 한다. 하지만 이후 M-21의 말에 마음을 바꿔 끝내려고 한다. 하지만 이후 라이제르가 등장한다.

다음 화에서는 라이가 그루이의 공격을 가볍게 막아낸 걸 보고 결코 가볍게 볼 자가 아니라는 것을 눈치챈다. 그리고는 또다시 그루이의 공격이 막히자 직접 나선다. 이후 힘을 드러내지만 라이의 힘에 가볍게 눌린다. 이후 무자카가 등장한다.

이후에는 무자카와 라이의 대화를 듣고 라이가 대체 누구냐고 생각한다. 이후 무자카의 기운을 느끼고 역시 둘이 상대해야겠다고 생각한다. 이후 그루이와 둘이서 덤벼서 타격을 입혔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그루이가 한방에 끔살당했다.

이후 그루이가 당한게 부상 때문이라고 판단하고 신체 개조까지 한 모습을 드러내며 싸운다. 결과 팔에 생채기 정도는 내지만 무자카의 겨우 이거밖에 안 되냐는 말에 당황한다. 그리고는 무자카의 3연속 공격을 받고 공중에서 몸이 산산조각 나서 소멸한다. 게다가 이거밖에 안 되냐는 식으로 한 말을 보면 힘을 떠보려고 일부러 맞아준 것으로 보인다.


3. 전투력[편집]


그루이가 나설 때 나서지 않다가, 이후 그루이가 불리해지자 나서기 시작하는 것을 볼 때 실력은 그루이보다 한 수 위로 보인다. 켄타스에게 조금은 맞설 수 있었던 때보다 더욱 강해진 개조인간 3인방을 상대로 몸에 상처는 좀 나면서도, 큰 부상 없이 멀쩡히 쓰러뜨린 것을 볼 때 개조한 힘을 보이기 전의 실력은 유니온 기준으로 생각하자면 하위 장로보다 훨씬 강한건 확실한 듯.

게다가 이것도 개조된 힘을 보이기 전이었다는 것을 보면 위상이 높아보였다. 실제로 이후에 나타난 웨어 울프 중 드라쿤의 경우는 수련 방식을 잘못 선택해서 실력이 떨어져 케이한테 진 것을 생각하면 개조된 힘을 제대로 사용하는 듯 보였기에 이전에 보인 실력을 생각하면 풀파워는 하위 장로보다 훨씬 강한건 물론 다른 신체 개조로 전사가 된 웨어 울프들보다도 확실히 강하다.[1] 아마 전력을 드러내면 전투 형태의 8장로와 비슷한 실력으로 보인다.

단지 상대가 무자카였기 때문에 엄청 부각이 안 됐을 뿐. 그러나 시즌 8에서 무자카에게는 결국 전사가 아니었던 녀석이라고 디스당했다.[2]

무자카에게 전사라기에는 우지르 크루의 녀석들과 비슷하다는 식으로 평가를 받아 위상이 크게 까였다. 하지만 적어도 신체 개조로 전사가 된 녀석들 중에서는 차분한 성격 덕에 실수가 적으며 신체 개조를 잘 활용한 덕에 전투력 면에서는 우지르를 제외하고는 최강이다.[3][4]

게다가 최근 드러나고 있는 개조를 받고 전사가 된 인물들 기준으로 보면 3인방을 별 탈 없이 쓰러뜨리거나 라엘과 레지스를 긴장하게 하는 등 오히려 가이탄 정도는 양반이었다는 재평가를 받기도 한다.[5]

종합해보자면 크루 리더인 우지르를 제외하면 같이 전사가 아니었다가 개조를 받고 전사가 된 경우 중에서는 최강인 것이 확실하다.[6]


4. 기타[편집]


참고로 이 문서는 가이탄이 죽고 난 다음에 만들어졌다.

또한 잘 눈치채지 못하지만 특유의 침착한 성격 때문인지 개조를 받은 웨어 울프 중에서는 드물게도 나름대로 개조인간 3인방을 상대로 별 탈 없이 쓰러뜨리는 등 그럭저럭 실력을 과시하는데 성공한 얼마 안 되는 웨어 울프다.

루나크와 켄타스 같이 순수하게 힘을 쌓은 웨어 울프 전사와 달리 개조를 받고 전사가 된 대부분의 웨어 울프들이 실력을 제대로 과시하지 못한 것을 생각하면 이례적인 경우.

개조를 한 방식은 팔에 기계장치를 넣어서 파워를 올리는 타입. 특이하게도 한쪽 팔에만 들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12:54:24에 나무위키 가이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마 현재의 세이라조차도 가이탄보다 약할 것으로 보인다. 그야말로 신체 개조로 전사가 된 웨어 울프 중에서는 우지르만 빼면 독보적인 최강자인 셈.[2] 우지르의 크루들도 함께 디스했으나, 우지르만은 원래부터 전사에 가까웠던 녀석임을 알아차리고 전사 자격을 딸 실력은 갖추고 있다고는 인정했다.[3] 신체 개조로 전사가 된 경우들은 쉽게 열폭을 하여 안그래도 힘을 다루는 능력이 부족한데 거기서 더 자신의 힘을 다루지도 못한다. 당장 멀리 갈 것도 없이 옆에 붙어다니는 그루이가 좋은 예.[4] 거기다 우지르 크루의 다른 신체 개조로 전사가 된 웨어 울프들은 무자카가 단순한 기술만으로 죽였으나 가이탄만큼은 우지르를 소멸시킨 기술과 똑같은 늑대 형태의 기술로 소멸시켰다. 그래도 무자카의 평가를 봐선 우지르나 진정한 전사들에 비해 실력이 조금 떨어지는 건 사실인듯 하다.[5] 그의 동료인 그루이는 하위 장로 이상의 수준으로 보이는 당시 라엘과 소울 웨폰을 갖게 된 레지스를 동시에 상대했지만 결국엔 밀리게 되었다. 다만 라엘의 언급에 의하면 그루이는 상대를 얕잡아 보고 방심하여 제대로 방어도 안 하다 중상을 입었던 것이다. 그루이가 방심만 안했더라면 중상을 입히지 못했을 거라고 언급한다.[6] 직접 싸운 무자카가 가이탄은 우지르 크루의 둘과 같은 쓰레기라고 평가했지만, 우지르는 전사에 어울린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