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된 프로토스

최근 편집일시 :

파일:attachment/감염된 프로토스/ru.jpg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등장 설정.

1. 소개
2. Frontline 2권 내용

"... 프로토스의 유전자는 그러한 감염을 억제한다." ― 이거 진짜 불가능한 거 맞아?내가 들은 거랑은 좀 다른데. - 야전교범의 저그 감염 설명 항목



1. 소개[편집]


군단의 심장에서 인증됐듯, 프로토스저그가 감염시키는 게 불가능하다. 그 이유는 프로토스 또한 저그와 마찬가지로 젤나가가 개량한 종족이기 때문이다. 즉 이 두 종족은 젤나가에 의해 하나로 합쳐질 예정을 지닌[1] 종족이기 때문에 그 미만의 방법으로 합쳐지는건 불가능하다. 크리스 멧젠더스틴 브라우더도 말하길...

"감염된 프로토스는 없어요. 저그와 프로토스가 합쳐지면 그건 혼종이죠."


라고 발언했고, 자유의 날개에서도 혼종에 대해 이야기하는 짐 레이너에게 맷 호너가 "감염된 프로토스요?"라고 물었다가 그런 게 아니라는 대답을 들었다.

단, 여기서 감염이 안 된다는 것은 프로토스를 완전히 흡수해 저그 군체의식의 일부로 만들고 DNA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이고, 브루드 워에서 사라 케리건라자갈의 정신을 잠식한 사례가 있으며, Frontline 2권에서도 저그 점막이 프로토스의 육체를 잠식한 사례가 있다. 이것들은 약간 빙 돌아서 조종한 케이스라 일반적인 감염의 정의에는 들어맞지는 않지만.

과거에는 칼라의 힘으로 감염을 막는다는 설명이 돌아다녔으나 이는 칼라와 연관이 없음에도 감염되지 않는 네라짐탈다림의 존재로 인하여 부정되었다. 그나마 스타크래프트 1편까지만 해도 네라짐도 공허의 힘으로 감염을 막는다는 설이 덧붙여졌지만 전술한대로 저그와 프로토스가 합쳐지면 혼종일 뿐이라는 공식 언급까지 나왔으니 그냥 생리적으로 감염을 못시키는 것으로 확정되었다.

공허의 유산 이후로 오면서 감염된 프로토스가 등장할 가능성이 조금 생겼다. 공허의 유산 이후의 시점을 다루는 소설인 스타크래프트: 진화에서는 아바투르울나르에서 가져온 젤나가의 정수로 키타아도스트라를 만들었으니, 후속작에서 프로토스의 허점을 찾아내 프로토스를 인간들처럼 감염시킬 방법을 찾게 될 지도 모른다.


2. Frontline 2권 내용[편집]


외딴 프로토스 연구시설에서 루옴이라는 프로토스를 비롯한 연구원들이 저그의 점막을 제거하는 방법을 연구하던 도중 점막을 파괴할 바이러스를 만들어내 이를 점막에 주입했으나, 점막이 오히려 바이러스를 이겨내고 한층 진화해 프로토스마저 감염시킬 수 있는 상태가 된 것. 직후 점막은 루옴과 골라라스라는 프로토스에 달라붙었고, 골라라스는 갑자기 신경삭을 자른 뒤 자결하고 루옴은 의식을 잃은 채 격리되었다.

루옴의 심신에 파고든 점막은 루옴에게 끔찍한 환영을 보여주어서, 루옴이 동족을 공격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점막은 루옴에 연결된 칼라에까지 스며들어 주변 프로토스들에 악영향을 끼친다. 골라라스가 신경삭을 잘라내고 죽은 건 이를 직감하고 점막이 칼라 전체를 장악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결국 혼자 살아남은 그루라는 프로토스가 연구소 전체를 냉각시킨 덕에 점막이 칼라를 장악해 버리는 참사는 막을 수 있었다.[2]


3. 스타크래프트 2 미등장[편집]


여담으로 스타크래프트 2에서도 등장할 예정이였는데 그냥 없어졌다. 감염충이 프로토스 건물을 감염시키면 감염된 광전사가 나와 적에게 근접공격을 가하게 하려 했으나, 기획 단계에서 탈락되어 3D 모델도 만들어지지 않았다. 또 루머로는 감염된 연결체가 나올 예정이었다는데 무산되었다고 한다. 다만 이후 블리자드가, "저그는 프로토스를 감염할 수 없다"라는 말을 반복[3]한 적도 있기 때문에 정확히 어느 쪽이 맞는지는 불명이다. 공허의 유산에서 저그 촉수가 덮고 있는 아둔의 창 활성화 장치도 감염시킨 게 아니라 단순하게 촉수가 묶어 놓은 것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22:45:10에 나무위키 감염된 프로토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확히는 아몬에 의해 혼종으로 합쳐질 예정. 본래 젤나가로 거듭날 종족들은 젤나가의 손을 전혀 거치지 않고 스스로 자연적으로 진화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런 경우라면 감염이 가능했겠으나, 프로토스와 저그 둘 다 아몬이 훗날 혼종의 재료로 쓰고자 임의로 개조한 종족들이라서 아몬보다 기술력이 낮은 저그로서는 아몬이 직접 마개조하여 만들어낸 프로토스를 흡수할 방도가 없는 것이다. 애초에 게임 본편에서 최초로 등장한 젤나가도 저그 따위가 다룰 수 있는 몸이 아니었는데, 프로토스라고 해서 뾰족한 수가 있을리가...[2] '이 연구소는 훗날 테란의 군사 원정에서 발견된다. 얼어 있지만 여전히 살아 있는 점막이...' 이라는 문구가 나온다.[3] 해당 개발무산에 대한 질의응답에서 이를 아쉬워한 의견이 제법 있었는데 왠지 무성의한 느낌의 감염 불가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