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팀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목록
2.1. 국내
2.2. 일본
3. 관련 사건사고



1. 개요[편집]


예능 프로그램, 공개 코미디, 버스킹, 유튜브개그예능 등지의 분야에서 2인 이상의 팀, 콤비로 활약하는 이들. 코미디크루, 개그 콤비, 예능 팀으로도 불린다.

일본에서는 일찍이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안잣슈다운타운처럼 오와라이 콤비, 트리오 등 이미 자주 사용되던 양식이었고 국내에서도 과거부터 유명한 장소팔과 고춘자 콤비, 컬투, 하와수 등 익히 알려진 이런 듀오, 트리오들이 존재한다. 홍대 등의 위치한 소극장 등을 보면, 이러한 아마추어 개그팀들도 있기도 하다. 다만 일본과 다른 점도 있는데, 옹달샘, 졸탄, 갈갈이 패밀리 등 아예 팀을 상정한 팀도 존재하지만 하와수, 송은이-김숙(송라인) 등 국내에서는 정식적으로 팀을 선언하지 않아도, 팀으로 묶이기도 한다는 것. 굳이 모든 인원이 코미디언이나 예능인이 아니더라도, 개그를 위해 같이 준비하면 개그 팀이 되는 경우도 있다. 코난 오브라이언의 팬카페로 시작한 Team CoCo등.

2. 목록[편집]



2.1. 국내[편집]




2.2. 일본[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오와라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관련 사건사고[편집]


개그팀도 사람이 모이는 일이다 보니, 잘 나가면 내부 균열이 일어나거나 혹은 너무 잘 나가 그 팀 전체가 개그계의 차별을 당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이러한 사건사고는 감자골 사태 등이 존재하며 팀 전체가 문제에 휩싸인 경우는 옹달샘컨츄리꼬꼬가 있다.
깐부 콤비(엄석대와 꾸레용) 의 핵심 멤버 엄석대는 이촌동 출신으로 '21년 12월 이촌동파 내부 갈등의 중심에 있다. 한때 잘어울리는 시절이 있었으나, 현재 이촌동파는 2개의 세력으로 갈라졌다는 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15:05:53에 나무위키 개그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