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기관 인산

덤프버전 :


파일:Space Empire Zangyack.png
우주제국 잔갸크

[ 펼치기 · 접기 ]

대간부
총사령관
잠정사령관
왈즈 길
바커스 길

간부
친위대장
친위대원
친위대
데라츠에이거
다이란드
자츠리그
도고민

간부
참모장
대과학자
개발기관
특무사관
다마라스
자이엔
인산
바리조그


전투원
일반 병사
하사관
고민
스고민

메카
기간트 호스
-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e0017672_4d58e6dace80f.png
이름
인산
インサーン
Insarn
성별


192cm
몸무게
130kg
소속
우주제국 잔갸크
강화 무장
메스 네일
오퍼레이션 매그넘[1]
숄더 캐터펄트[2]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이노우에 키쿠코[3]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이보희[4][5]
슈트 액터
오오바야시 마사루[6]

1. 개요
2. 설명
3. 작중 행적
3.1. 문제의 14화
3.2. 해적전대 고카이저 파이널 라이브 투어 2012
4. 탑승기: 그레이트 인산
5. 틀 둘러보기



1. 개요[편집]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서브 빌런. 한국 더빙판에서의 명칭은 인썬.


2. 설명[편집]


우주제국 잔갸크의 간부, 지구침략함대의 개발기관(기술 개발 간부). 이름의 유래는 참혹함, 참담함을 의미하는 일본어 '인산'(陰惨, いんさん)으로 보인다.[7] 본명과의 차이는 '산'의 발음에 장음이 들어가느냐 아니냐의 여부. 간부들 중의 홍일점으로 매드 사이언티스트. 쟌가크의 행동 대장들(괴인)에게 강력한 무기를 하사하거나 때로는 행동 대장을 개조해서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도 한다. 특수한 에너지 총으로 괴인을 거대화 시키기도 한다.[8]

행동대장 시카바넨의 무기인 총도 그녀가 만들었다고 한다. 이 아가씨(?)도 총사령관 왈즈 길만큼이나 성격이 꼬여있는지 17화에서 행동대장의 몸에 몰래 폭탄을 설치하라는 왈즈 길의 명령에도 아무 거리낌없이 실행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3. 작중 행적[편집]


21화에선 프레셔스인 '황천의 심장'을 회수하러 직접 나서지만 창조왕 류온이 먼저 황천의 심장을 얻어 부활한 모습을 보자 퇴각한다.

24화에선 오랜만에 제라싯트를 보게 되지만 지구인의 애완동물 노릇을 하고 있는 제라싯트가 꼴보기 싫다며 브리지를 나갔다. 덕분에 이 화에서는 다른 멤버가 다 나가서[9] 브리지에 홀로 남은 다마라스가 거대화를 맡았다.

26화에서는 바리조그와 함께 가이, 돈, 아임을 상대하러 나선다. 이후, 데카 핑크로 변신한 아임을 발차기만으로 쓰러트리고, 나중에는 허리켄 블루, 고카이 옐로, 고카이 핑크를 3대1로 상대해서 오퍼레이션 매그넘의 채찍 공격으로 몰아붙이지만 셋의 협공에 밀린다.

37화에서는 황제 아쿠도스 길이 왈즈 길에게 하사한 결전 병기 그레이트 왈즈를 보고 "멋져..."라는 한마디를 남겼다. 그리고 지금까지 바보 취급했던 왈즈 길이 그레이트 왈즈로 고카이저를 쳐바르고 오자 다음 화에서 잽싸게 축하연을 준비했다. 근데 38화 예고편에는 왈즈 길과 함께 와인을 건배하는 장면이 있는데 정작 본편에선 이 장면이 짤렸다. 그리고 왈즈 길이 죽었을 때, 그레이트 왈즈가 파괴된 것에 경악한다.

41화에서 황제 아쿠도스 길이 직접 전선에 나서면서 참모장 다마라스가 왈즈 길을 지키지 못한 죄로 처벌을 받는 가운데 혼자서 다마라스의 무고를 주장하지만 묵살당했다. 하지만 다마라스와 달리 큰 책임을 지지 않는 직책[10]이라서 그런지 그녀는 따로 문책을 받진 않은 듯. 여기서 거대화를 할 때 보고를 하고 거대화 레이저를 쏜다. 왈즈 길에게는 딱히 보고를 하는 장면이 없었다.[11]

그 후 황제가 고카이저가 도고민들을 손쉽게 털어버리는 것을 보고 결국 그녀의 청을 받아들여 다마라스가 나와 고카이저를 털게 된다.

49화에서 다이랜드에게 "you도 다마라스와 같이 왈즈 길 님을 지키지 못했잖아!" 라며 문책당하고 출격한다. 본인의 핸드메이드 로봇인 그레이트 인산이 파괴되자, 그럼에도 기체에서 내려서 포기하지 않고 커터 2개를 들고 덤비지만, 슈퍼전대의 힘을 사용한 고카이저의 공격에 이은 고카이 갈레온 버스터의 라이징 스트라이크에 절명한다.

(일본판)

"거짓말이야... 내가 이런 곳에서... 싫어! 아쿠도스 길 님!"

(한국판)

"말도 안돼... 이런 곳에서 죽어야 한다니... 살려주세요! 황제 폐하!"

유언


파워레인저 슈퍼 메가포스에서는 총사령관 왈즈 길의 캐릭터인 베커 왕자와 브락(원작의 혜성의 브레드런)과 남매 사이로 나온다.

3.1. 문제의 14화[편집]


"눈 뜨고 볼 수가 없구나!"

- 왈즈 길[12]


고카이저 최고의 개그 에피소드인 14화[13]에서 나오는 인산은 완전히 다른 존재라고 봐도 무방하다. 녹화되었던 카레인저의 레드 레이서, 진나이 쿄스케의 영상을 보고서는 "어맛! 열라 잘생긴 남자!"하면서 반해 버린다. 여자가 사랑을 하면 아름다워진다더니 그녀를 간만에 본 행동대장 젤러시트는 달라진 분위기에 두근거리기도 했다. 문제는 젤러시트는 옛날부터 인산을 짝사랑하던 동창 친구[14]였다. 그런데 그 친구 보고 자기가 반한 남자를 납치해오라고 시킨다. 사람 속도 모르고.

그리고 도망치는 고카이저를 잡기 위해 달리는 진나이를 보고 "정말 멋진 남자야"라면서 또 얼굴을 붉히더니 갑자기 잔갸크 전함 브릿지에서 춤까지 추면서[15] 상사병에는 답이 없다는 것을 보여줬다. 젤러시트가 뒤늦게 자신이 이용당했다는 걸 깨닫고는[16] 분노와 질투로 타올라서는 진나이를 해치우려고 하자, 본인이 나서서 진나이를 구해주고는 젤러시트와 바보짓공방전. 그걸 멍하니 보고 있던 고카이저에게 "뭘 멍하니 보고만 있어? 구경만 하지말고 도우라고, 어서!"라고 소리친다. 그런다고 또 구하러 가는 고카이저... 상황이 어찌나 어이 없었는지 돈 도고이어는 도와줄지 말지 고민하고 도와주러 온 마벨러스도 웃고 있을 정도 였다. 동료들도 "이거 뭐야" 하며 데꿀멍 하는 반응이다.

젤러시트와 고카이저가 싸우는 동안 튕기는 진나이를 덮치려고 하지만(…강제로 키스), 진나이가 그녀를 살짝 속이고서 도망치자 또다시 쫒아가고 기함에서 그 꼴을 보던 왈즈 길은 화가 나서 젤러시트를 거대화시켜 버린다. 거대화했음에도 (진나이의 어드바이스로) 자신에게 고백하는 젤러시트를 보고 감동한 인산. 그렇게 커플이 되나 했으나,[17] 고카이저에게 젤러시트가 간단하게 패배하자 다시 그에게 실망하고 커플이 된지 3분도 지나지 않아서 차버린다. 이걸 본 왈즈 길은 뒷목잡고 쓰러져버린다.

결국 그동안 쌓아 올렸던 도도한 이미지가 14화에서 처참하게 박살나며 격주전대 카레인저 특유의 개그보정의 피해자가 되었으며, 반면 작품내내 무능한 민폐 상관이었던 왈즈 길은 14화 한정으로 철없는 부하 때문에 속이 썩는 정상인 상사처럼 보이게 되었다.[18] 14화, 24화를 카레인저의 각본을 썼던 우라사와 요시오가 손댔을 때부터 이 운명은 결정되어 있었다.[19]

비록 캐릭터 붕괴 소리까지 들었지만, 도도한 이미지가 박살나고 새로운 모습을 보이며 14화 한정으로 상당히 입체적이고 재미있는 캐릭터가 되었다.


3.2. 해적전대 고카이저 파이널 라이브 투어 2012[편집]


이후, 파이널 라이브 투어에서도 등장. 왈즈 길에 의해 바리조그, 다마라스와 함께 부활한다. 처음에는 루카 밀피와 돈 도고이어를 상대하지만, 나중에는 마지레인저와 카레인저로 변신한 루카와 조와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다마라스와 바리조그와 함께 마벨러스를 제외한 고카이저와 대결하게 되는데, 이 때 자신은 루카와 아임을 상대하게 된다. 루카와 아임에게 오퍼레이션 매그넘을 쏘지만, 둘이 보우켄저로 변신해서 싸우자, 오퍼레이션 매그넘과 메스 네일을 이용해 둘을 상대하다 밀리더니 결국 스쿠퍼 팬텀과 슈터 허리케인에 얻어맞고 사망한다.


4. 탑승기: 그레이트 인산[편집]


파일:attachment/gis.jpg
높이
52.5m
무게
2,350t
강화 무장
빅 메스 네일
인선더
잔갸크 결전병기 그레이트 왈즈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산이 독자 개발한 전용기.

인산이 자신만의 전술 데이터를 삽입하고, 커스텀 메이드로 설계했기 때문에 기체의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것도 그녀뿐이다.

양손의 날카로운 손톱으로는 적을 개조수술하듯이 찢거나 격렬한 전기 쇼크를 줄 수 있다. 필살기술은 인산의 얼굴을 본딴 가슴에서 발사하는 초강력 열선, 인 썬더로, 적 머신의 약점을 자동으로 분석해서 집중 공격하는 기능을 갖췄다.

그리고 이걸로 고카이저에 도전. 자기가 개발한 무기나 기술이 우주를 정복하는 걸 보는 게 꿈이었던 것 같다. 그레이트 인산으로 고카이오와 호수신을 잠시나마 밀어붙이지만[20], 체인지맨과 마스크맨, 신켄저의 위대한 힘을 연속해서 사용한 고카이오에 파괴된다.

미국판인 파워레인저 슈퍼 메가포스에서는 왈즈 길의 기체인 그레이트 왈즈와 더불어 이 기체도 메가조드로 취급된다. 이름은 리바이라(Levira) 메가조드


5. 틀 둘러보기[편집]


파일:슈퍼전대 로고.png
슈퍼전대 시리즈의 여간부


[ 펼치기 · 접기 ]
1대
2대
3대
4대
5대
-
-
여간부 살로메
스파이 미라
스파이 케라
헤드리안 여왕
제로걸즈
아마존킬러
6대
7대
8대
9대
10대
자조리아 박사
마주르카
(매주리카)
베라&베스
키메라 공주
여장군 제노비아
파라
파라캣
부관 시마
(부관 티마)
여왕 아하메스
(헤르메스)
레이 네펠
우르크&키르트
11대
12대
13대
14대
15대
지제왕자 이가무
(이카루 왕자)
지제닌자 후민
닥터 마젠다
공주폭마 쟈민
떠돌이폭마 키리카
(요로이 키리카)
은하박사 도르도라
은하의 이빨 자자
마리아
16대
17대
18대
19대
20대
라미이
가라 중좌
꽃의 쿠노이치단
야만바
황비 히스테리아
머신수 조련사 케리스
공주 마르치와
(황후 마르치와)
미녀 존넷
21대
22대
23대
24대
25대
시보레나
네지 옐로
네지 핑크
조타사 셰린다
요제 이리에스
사령희 디너스
리라
츠에츠에
26대
27대
28대
29대
30대
1의 창 후라비 조
4의 창 웬디 누
여명의 사도 리제
(여명의 사도 리쥬엘)
파괴의 사도 잔느
서큐버스 헬즈
자고 성인 스킬라
요환밀사 반큐리어
(나이 & 메아)
3현신 고곤
3현신 스핑크스
바람의 시즈카
31대
32대
33대
34대
35대
메레
바다의 권마 라게크
케가레시아
(드러레시아)
우스카와 타유
에이전트의 메탈A
개발기관 인산
(인썬)
36대
37대
38대
39대
40대
에스케이프
(이스케이프)
기쁨의 전기 캔드릴라
(기쁨의 아이돌 캔드릴라)
디노 걸즈
노아 부인
모르크 후작
(몰크 후작)
그리타 양
아리아케노 카타
(새벽의 카타)
나리아
41대
42대
43대
44대
45대
마다코
(무너G → 메카 무너G)
어캠버
(아캄바)
고슈 르 메두
(교슈 르 메두)
-
맛조
고여진 바다의 마녀 누마조
악몽의 마에스트로 민조
요돈나
-
46대
47대
48대
49대
50대
소노니
(나온)
소노고




번외
비공인전대 아키바레인저
마르시나

<white,black> 악의 조직신간부 및 신규 악역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17:44:55에 나무위키 개발기관 인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채찍으로도 사용하는 총.[2] 거대화를 시킬 때 사용.[3] 이후 임금님전대 킹오저에서 단역 네필라를 맡는다.[4] 이노우에 키쿠코가 성우 인생 최초로 특촬에 출연했음에도 너무나 캐릭터를 잘 살린데 반해 이보희는 음색만 제대로 잡았을뿐 색기 등의 세부적인 설정에서 미흡한 측면을 보여 까였다. 마찬가지로 같은 시기에 방영된 《하트캐치 프리큐어!》에서 맡은 진달래 연기도 평가가 좋지 않다. 그나마 이후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S》에서의 미스트리스 9 연기로 어느 정도 오명을 벗긴 했다.[5] 다만 이노우에 키쿠코와 이보희와의 경력 차이가 상당히 큰 편이고, 이노우에 키쿠코의 첫번째 특촬물 연기라 했어도 이미 외화 더빙 경력도 상당히 있는 상태다.[6] 大林 勝. 격주전대 카레인저에서 옐로 레이서를 맡았다.[7] 혹은 미쳤다는 뜻의 영단어 insane.[8] 그래서인지 22화 때 억지로 왈즈 길이 거대화총을 쐈을 때는 "내 일이..."라고 말하며 좌절했다.[9] 왈즈 길은 두통 난다면서 모든 일을 다마라스에게 싸그리 다 맡기고 자버렸고, 바리조그는 왈즈 길과 인산의 소식을 다마라스에게 전한 뒤 그냥 나갔다.[10] 무기 개발 관련 직책[11] 다만 이걸 본 다이랜드는 딱히 상관하지 않는 듯, "네 멋대로 하세요~"라고 넘겼다.[12] 한국판에서의 대사다. 원래 대사는 "끝장을 내버리겠어!"였다. 즉, 보다 못한 왈즈 길이 에너지 총으로 젤러시트를 거대화 시켜서 상황정리를 하려고 내뱉은 대사였는데 한국판에서 초월번역을 한 셈.[13] 각본:우라사와 요시오(격주전대 카레인저 메인 각본가)[14] 젤러시트와 함께 나오는 학창시절 과거회상에서는 둘 다 교복을 입고있다. 물론 젤러시트는 남자교복, 인산은 여자교복에 거기다가 장소는 벚꽃나무 아래다. 중요한 건 저게 본 모습이라는 것에 있다.[15] 이때 노홍철저질 댄스를 연상시키는 동작까지 보여준다![16] "나를 이용했단 말인가!? 저 남자 때문에 내 마음을 이용해서? 으으으... 젤러시트으으으으~!!!"[17] 이때 서로 사랑고백을 하는 둘을 이뭐병스러운 표정으로 바라보는 고카이저와 잔갸크 간부들이 압권.[18] 실제로 14화에서 왈즈 길은 다른 에피소드와 다르게 한심하고 무능한 태도는 보이지 않았으며 되려 인산의 생각없는 행동으로 고생하기만 한다. 참모장 다마라스는 아예 화면에서 눈돌려버렸으니 말 다한 셈.[19] 격주전대 카레인저를 보면 알겠지만 전대는 물론 적들 전부 개그 캐릭터로 나오는 등 아예 개그전대라고 불릴 정도였다. 오죽했으면 이 에피소드를 본 한 시청자가 카레인저를 본 적 없는 세대라서 카레인저 DVD를 빌려 보려는데 정말 이런 느낌이냐고 질문하자 돌아온 답변이, "안심해라, 더 지독하다."[20] 이때 로봇을 타고 여왕님처럼 웃으며 천천히 한바퀴 도는 기행을 저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