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 게임

덤프버전 :

1. 개요
2. 게임 속에 게임이 있는 게임


1. 개요[편집]


특정 게임 속에서 또 다른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경우들이 있다.

이스터 에그로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해볼 수 있다거나 자사의 다른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하는 등의 경우가 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오락실이나 게임기 등을 통해서 플레이 하는 경우도 있다.


2. 게임 속에 게임이 있는 게임[편집]


패러디 요소가 많은 게임이라 게임 속 게임이 굉장히 많다. 슈퍼로봇대전을 연상시키는 SRPG, 레이스톰을 연상시키는 슈팅게임, 뱀 게임이나 코믹 베이커리 같은 고전게임이나 특별히 모티브가 있지는 않아보이는 널뛰기 게임 등 본 게임과 별개인 미니게임이 한두개가 아니다. 가디언 테일즈/등장 패러디 문서 참조.

이스터 에그로 둠 2를 해볼 수 있다.

챕터 3에서 25센트 동전을 얻어 아파트 1층의 자동판매기에서 주스를 구입하면 무작위로 경품에 당첨되고, 당첨 왕관을 획득한다. 패트리스 부인이나 시드니에게 당첨 왕관을 건네주면 '핑키래빗랜드'라는 휴대용 게임기로 교환해준다. 플레이 중에 언제든 소지품에서 이 게임기를 선택하여 게임을 할 수 있는데 토끼를 움직여 닌자의 공격을 피하며 당근을 먹는 간단한 게임이다. 80~90년대 동네 문구점에서 몇 천 원의 가격으로 팔았던, 흔히 작은 단추형 건전지가 들어가는 휴대용 게임기를 재현했다.
챕터 7에서는 럭키즈 카페 내의 당구장에서 스티브, 시드니, 니콜과 차례로 포켓볼 내기를 벌인다. 브레이크 샷으로 더 많은 공을 넣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게임 중에 다시 당구장을 찾아 브레이크 샷을 해볼 수 있다.

아코메이지라는 대륙 각지의 여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카드 게임. 나중에 호평을 받아 이것만 따로 게임으로 냈다.

오락 기계 등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내에 오락실이 있으며 실제로 세가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펠리컨 마을의 스타드롭 주점에 있는 오락 기계에서 주니모 카트, 대초원 왕의 모험을 플레이할 수 있다.

길 잃은 바이킹이란 슈팅 게임이 있다.

캠페인 중 들르게 되는 오락실에 여러 게임기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들은 전부 과거 액티비전이 출시했던 고전 아타리 게임들이며, 캠페인 클리어 후에는 멀티플레이의 병영 메뉴에서도 즐길 수 있다.

핍보이로 Red Menace 등 몇가지 미니게임을 플레이 할 수가 있다. 특히 야만전사 그로그낙 미니게임은 세이브 로드까지 지원한다.

오락실을 경영하는 게임으로, 게임 내에 등장하는 오락기는 전부 플레이할 수 있다.

CJ의 집에 있는 게임기를 통해서 해볼 수도 있고, 술집이나 편의점 등에서도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들을 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술집, 스트립 클럽 등 특정 건물들에 배치되어 있는 아케이드 기계로 QUB3D[1]를 플레이 할 수 있다.[2]
회사 건물을 구입하고 내부에서 조직원들이랑 TV 게임인 '선을 넘지마'를 플레이 할 수가 있고 카지노 습격에서는 아케이드를 구입하고 추가로 게임기 16개를 구입하여 배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게임기들은 직접 플레이가 가능하며 2인용 게임기도 있다. QUB3D 게임기도 있다.

데몬타워라는 로그라이크 게임이 있다. 완성도가 높아서 해외 스트리머들은 아예 이 게임만 가지고 스피드런 등 컨텐츠를 진행하기도 한다.

게임 속의 컴퓨터 안에서 게임을 할 수 있다.

현실의 방에서 TV를 통해 NASU라는 미니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12:38:31에 나무위키 게임 속 게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테트리스를 모티브로 만든 게임.[2] Grand Theft Auto V 스토리 모드에서도 QUB3D 게임기가 나오기는 하나, 플레이는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