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쇼 즐거운 세상

덤프버전 :

SBS에서 매주 토요일 새벽 2시부터 방영되었던 지상파 유일의 게임 방송. MC는 최기환, 류이라(당시 유경미) 아나운서.

루리웹 등의 게임 커뮤니티에선 이 프로그램이 아직도 폐지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경악했을 정도로 끈질기게 살아남았던 좀비 같은 프로그램. 케이블 듣보잡 프로그램만도 못한 0.2%의 애국가 시청률(2011.08.27 TNmS 제공)을 찍었음에도 개편 때마다 무사했던 것을 보면 PD가 새삼 존경스러워졌을 정도. 아무래도 게임 자료화면으로 대충 때워도 불평 안 하고 덕분에 제작비가 매우 저렴한데다 심야시간에 잠깐 방영된 프로그램이다 보니 오랫동안 돌릴 수 있었던 듯. 주로 온라인 게임 위주로 소개했던 탓에 콘솔 유저들은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다.

2001년 2월 10일부터 방송된 장수 프로그램이지만 아무래도 심야시간대에 방송되다 보니 인지도는 거의 없다. 초창기에는 박수홍과 김원희가 MC였고 정태룡 기자가 고정 코너를 담당하기도 했다. 국내 콘솔시장이 나름 활발하게 돌아갔던 2000년대 중반까지는 주로 PS2를 다루었으며 국내정발 타이틀만이 아니라 당시의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같은 매니악한 부분도 조명했다.[1] 이 시기엔 전용준, 정소림, 길수현도 나오는 등 그야말로 전성기였다. 그러다 국내 콘솔시장이 옛날만 못하는 등 점점 인기가 줄어들자 MC 2명만 진행하는 체제가 되어버렸지만.

당시에 일본 성우 에노모토 아츠코가 이 프로그램 출연차 방한한 적도 있었다. 하지만 그 장면은 잘렸다.

아래는 루리웹에서 이 프로그램 정보 글이 뜰 때마다 주로 나왔던 댓글들. 아예 앞의 숫자만 적는 일도 비일비재하였다.

① 볼거 없네

② 너무 늦게해

③ 이거 아직도 하나요

지방이라 안 나와요

⑤ KBS에서 하던게 더 재미있었는데[2]

⑥ 저런게 있었구나

⑦ 시청률 나오나요?

⑧ MBC에서 하던 것도 있었는데[3]

⑨ 게임쇼 온라인 세상

⑩ 이번주도 패스~

⑪ 몇시에 하나요?

⑫ 게임쇼 즐거운 세상의 10대 리플

⑬ 여기 MC 이번에 연예대상에서 게임쇼 즐거운 세상으로 상탔음

⑭ 기다리다 잤어요.


SBS VOD에서도 방송 다시보기가 가능하지만 2003년(139회)까지의 방송분은 미등록 상태이다. 링크

엔딩에는 게임 동영상이 나오는데, 간혹 다른 예능 프로그램처럼 뮤직비디오가 대신 나올 때도 있었다.

쇠락기에 접어들자 소개하는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도 틀려가는 등[4] 프로그램의 질도 덩달아 떨어져갔다. 창세기전 시리즈가 파이널판타지의 아류작이라는 설명을 해 차회에 MC가 사과한 것이 그 예.

결국 2012년 3월 31일, 500화를 끝으로 약 11년 2개월 만에 종영되었다. 이후 2016년 12월 게임쇼 유희낙락이 방영될 때까지 지상파 게임방송의 맥이 4년 9개월 동안 끊겨버리게 되었다.

SBS 외에도 KBS 게임정보특급, MBC 줌인 게임천국 등으로 방영을 하였고, 지금은 종방된 상태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14:00:13에 나무위키 게임쇼 즐거운 세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래서인지 이 시기엔 KBS, MBC에도 게임 정보 프로그램이 있었다. 2005년 5월에 이 프로그램만 남게 되었다.[2] 게임스테이션(1~65회)→게임정보특급(66~92회). 92회로 종영. 공교롭게도 자사의 게임잡지 게임피아가 폐간될 무렵에 시작했다.[3] 줌인 게임천국. 132회로 종영.[4] 화이트데이가 온라인게임이라는 자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