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드름(동음이의어)

덤프버전 :

2. 빙과류
3. 표창 이름
4. 동요


1. 얼음[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고드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 빙과류[편집]


파일:롯데웰푸드 로고.svg 제품/아이스크림

[ 펼치기 · 접기 ]
옥동자
메가톤
와일드바디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고드름
빙빙바
설레임
셀렉션
와쿠와크
월드콘
위즐

까마쿤
티코
조안나
찰떡아이스
더블비얀코
본젤라또
찰옥수수
거북알[F]
구구콘[F]
쿠키오[F]
쮸쮸바[F]
빵빠레[F]
아맛나[F]
초코퍼지[F]
보석바[F]
테트리스[F]
와삭바[F]
돼지바[F]
별난바[F]
디저트아이스바[F]
라베스트[F]
자바초코칩카페[F]
델몬트[F]
그릭요거트[F]
티라미수[F]
콩떡인절미바[F]
찰떡 국화빵[F]
백제신라군고구마[F]
우유빙수 雪[F]
정통팥빙수[F]
쿨샷[F]
판나코타[F]
왕밤바[F]
빽다방 커피 하-드[F]
슈퍼하드[F]
프라임#롯데제과의 아이스크림[F]
빠삐코[F]
거북이[F]




[F]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 \ ] ^ _ 롯데푸드 시절 제품/아이스크림.





파일:고드름 아이스크림.png

롯데제과에서 1993년 출시한 빙과류. 컵 형태의 용기 안에 과일 맛이 나는 울퉁불퉁한 덩어리 모양의 얼음 조각이 여러 개 들어 있다.

과일 맛이 나는 고드름만 존재하는 현재와 달리 최초 출시 당시에는 오리지널이라는 제품이 존재했는데 포카리스웨트와 같은 이온음료 맛이었다. 오리지널이 단종된 후로는 얼음 모양이 조금 커진 대신에 양은 줄고 과즙을 넣었다는 색 고드름, 콜라맛 고드름, 포도맛 고드름, 레몬라임[1] 등의 파생형이 나와 있다. 하지만 맛은 오리지날 보다는 평가가 좋지 않다.

한 통에 보통 45kcal에서 10kcal 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칼로리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 여름에 먹을때는 사이다나 콜라 같은 음료수를 부어 마시기도 했다.

하지만 가격이 출시부터 쭉 하드보다 아이스크림콘과 같은 비싼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출시때는 300원 이었는데 2022년 기준으로는 2,000원이다.물론 주스를 이렇게 얼리기는 수고가 약간 든다.

은근히 매니아층이 있는 빙과류임에도 불구하고 색 고드름 정도를 제외하면 심심찮게 신제품이 발매되었다가 그 해를 못 넘기고 단종되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오히려 인지도 자체는 고드름보다 떨어지는 비슷한 얼음 빙과류들이 더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이윤석이 1990년대에 한 번 광고에 나온 적이 있었다. 당시 슬로건은 '한여름엔 고드름, 롯데 고드름' 광고 팬티가 흥건하네[2]
유사제품으로는 해태 아이스가이와 서주아이스크림의 아이스쿨이 있다

2021년 7월 부활했다. 편의점에선 구하기 힘드나 24시간 아이스크림 무인 판매점에는 높은 확률로 진열되어 있다.[3]


3. 표창 이름[편집]


메이플스토리에 나오는 표창도적계열의 주요무기인 표창의 종류 중 하나. 공격력 21, 완전충전시 800개가 충전된다. 빅뱅패치 이전에는 돈이 많지 않은 사람들이 선호하던 표창이었다. 하지만 빅뱅패치 이후에는 전체적으로 표창의 드롭률이 상승하면서[4] 대부분이 뇌전수리검 이상의 표창을 들고 다니게 되었고, 그 이하의 표창을 쓰는 사람이 거의 드물어져 고드름을 쓰는 사람 또한 찾기 어려워졌다.

4. 동요[편집]




유지영이 작사하고 윤극영[5]이 작곡해 1924년에 발표.

가사는 다음과 같다.

1절
고드름 고드름 수정 고드름
고드름 따다가 발을 엮어서[6]
각시방 영창에 달아 놓아요[7]
2절
각시님 각시님 안녕하셔요
낮에는 해님이 문안 오시고
밤에도 달님이 놀러 오시네
3절
고드름 고드름 녹지 말아요
각시님 방안에 바람이 불면
손 시려 발 시려 감기 드실라

첫 행의 운율이 완전히 동일한 '송아지'[8]와 헷갈리기 쉽다. 개나리와는 별로 안 비슷하지만 이게 송아지와 혼동이 잘 되다 보니 이 3가지가 메들리로 나올 수도 있다.

2002년 7월 25일 쟁반노래방 38회에서 2~3절을 불렀다.

롯데 자이언츠의 외국인선수 니코 구드럼의 응원가이기도 하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고드름 문서의 r74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고드름 문서의 r74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09:56:26에 나무위키 고드름(동음이의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게토레이 얼린맛이다.[2] 처음에 나오는 대사가 몬더그린 때문에 이렇게 들린다. 그리고 이건 붕탁물의 소재가 되었다(...). #[3]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 할수있으나 기본적으로 15개 묶음으로 구입해야된다.[4] 고급표창으로 유명한 뇌전수리검만 보더라도 패치 이전에 몇백만 메소를 호가하던 뇌전수리검이 패치 이후로는 드롭가능 몹들을 십 분만 잡아도 한두통씩 나올 수준으로 드롭률이 높아졌다. 이는 다른 표창들도 마찬가지이기에 이전 시세에 비해 가격이 거의 10배 가량 줄어들었다.[5] 반달 같은 유명한 다수 동요들을 작곡한 네임드 작곡가. 항목 참조.[6] 노래를 들어보면 '따다가' 부분이 끊는 것도 끄는 것도 아닌 애매한 음정이다. 굳이 구분 짓자면 따.다가~ 식으로 읽는다. 2절의 '해님이', 3절의 '방안에' 도 마찬가지[7] '각시방 영창에'가 상당히 고음이다. 무려 6단 고음. 첫번째인 '각'부터 꽤 음이 높은데 계단을 올라가듯 각↗시↗방↗영↗창↗에↗ 순서대로 높아지는 괴상한 고음 구조. 이는 2절의 밤에도 달님이 부분과 3절의 손 시려 발 시려도 동일. 따라 부르기 좀 힘들다.[8] "송아지~ 송아지~ 얼룩 송아지~" 물론 박자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