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파라곤 SR-R

덤프버전 :


}}} ||

[ 펼치기 · 접기 ]

레어



레전드

유니크

모든 카트바디는 출시순으로 나열되었으며 모두 획득이 불가합니다.


문서가 존재하는 카트바디 목록


파라곤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파라곤 SR
SR 엔진
파라곤 Z7 XE
Z7 엔진
파라곤 HT 블랙
HT 엔진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파라곤 RED-C.png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파라곤 9.png
파일:골파9.png
파라곤 RED-C
뉴 엔진
파라곤 9
JIU 엔진
골든 파라곤 9
JIU 엔진
파일:파라곤X.png
파일:파라곤 SR.png
파일: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_골든 파라곤 SR-R.png
파라곤 X
X 엔진
파라곤 SR-R
SR 엔진
골든 파라곤 SR-R
SR 엔진[1]
파일:골든 파라곤 X.png
파일:파라곤_V1.png

골든 파라곤 X
X 엔진
파라곤 V1
V1 엔진


[1] 도감에서는 SR 엔진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드래프트 및 부스터 게이지 자동 충전 기능으로 인해 유저들에게는 JIU 엔진으로 취급받는다.





1. 개요
2. 상세
2.1. 한국
2.2. 중국
2.3. 대만
3. 성능
5. 여담
6. 관련 문서

파일:골든 파라곤 SR-R 설명2.png
카트바디 설명


트랜스폼

유니크한 당신을 위한 카트바디, 골든 파라곤 SR-R



1. 개요[편집]


2020년 9월 10일 파라곤 SR-R과 같이 출시된 클래식 R 시리즈의 23번째 카트바디이자 전체 카트바디 중 6번째 유니크 카트바디이자 R 시리즈 최초이자 최후의 유니크 등급 카트바디이다. 하지만 이러한 점으로 엄청난 비판을 받던 카트바디이기도 하다.

중국 카트라이더에서는 2020년 10월 22일자 패치로 출시되었고, 대만 카트라이더에서는 2020년 12월 4일 출시하였다.

2. 상세[편집]



2.1. 한국[편집]


획득 방법
R 카트 상자
2020년 9월 10일부터 동월 23일까지 매일 오후 9시마다 파라곤 SR-R 상자에서 한정 수량으로 100대씩 풀렸었다. 서버에 총 1,400대가 풀렸던 셈.[1] 뽑을 확률은 0.04805%로 매우 낮으며 파라곤 X를 뽑을 확률과 동일하다. 물론 이것은 꽝 당첨같은 개념은 아니기에 체감 확률은 저것보단 높다.[2]만약 저런 개념이었다면 몇 시간동안 1대도 안나간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엄청 논란이 많은 카트를 고작 1,400대만 푼다는 점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이 많이 있다.

이 기간이 지나면 획득이 불가능한 나머지 결국엔 운이 없는 사람은 끝내 획득하지 못했다.

한정 수량 이벤트가 끝나면서 어떠한 경로로도 획득이 불가능했다. 때문에 더 이상 골든 파라곤 SR-R을 얻을 수 없었으나... 2023년 2월 16일,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어서, 어떠한 경로로도 획득이 불가능한 것을 철회하고 해당 날짜의 패치 내용 중 카트 패스 보상으로 등장하는 R 카트 상자에 포함되어 획득이 가능해졌다.

2.2. 중국[편집]


카트 명칭
黄金游侠SR-R
획득 방법
업그레이드 기어 획득

2020년 10월 22일자 패치로 업그레이드 기어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공지사항


2.3. 대만[편집]


카트 명칭
黄金游侠SR-R
획득 방법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열리는 beanfun 앱 이벤트, 웹사이트 이벤트, 게임 내 랜덤박스 이벤트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작년에 등장한 보름달 상자를 열면 0.1% 확률로 뜬다.[3]

3. 성능[편집]


성능 수치
서버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파일:중국 국기.svg
파일:대만 국기.svg
드리프트
1040
가속력
1299
코너링
982
부스터 시간
930
부스터 충전량
690
속도 (매우빠름)
직선 속도
215km/h
부스터 속도
295km/h[4]
스타트 부스터
367km/h[5]
헤어핀 감속
139~143km/h
주행 물리
안정성
중상
접지력
중상
몸싸움

무게중심
중앙

원본 모델인 파라곤 SR-R에서 세부 스펙들이 상향되었으며 드래프트와 자동 게이지 충전, 70%의 BGP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아래의 설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모델링 및 차체 데이터는 파라곤 Z7 XE[6]에서 따왔고 실제 성능은 골든 파라곤 9의 강화형이라고 할 수 있다.

드리프트 수치는 1040으로 파라곤 SR-R의 1020보다 20 높다. 와일드 서클을 장착하면 1085로 유니크 파츠 11.7정도의 드리프트 탈출력을 가질 수 있다. 가속력 수치는 1299(1.87)로 파라곤 SR-R의 1224(1.868)보다 75 더 높다. 역대 모든 카트 중에 순정 부스터 가속력은 가장 높지만 튜닝이 되지 않아 최대 수치는 태고의 빛/블랙 큐브/시크릿 코드 장착 시 1349(1.872)로 5강 강화로 튜닝이 되는 R카트들의 최대 수치인 1375(1.873)보다는 낮다. 코너링은 레어 9.8정도의 수치라 전체적으로 중상급 정도의 회전 각도를 가지고 있다. 부스터 충전량은 순정 기준으로도 690으로 높은 편이며 골든 로제타 킷을 달면 최소 770에, 카보블레이드로 와일드 서클을 대체하면 파라곤 SR-R과 동급인 810에 이른다. 저 높은 게이지 충전량에 평균 감속도 140km대라 체감 게이지 충전은 훨씬 좋다. 부스터 지속시간은 골든 로제타 킷으로 보정 시 1050으로 레전드 10 파츠와 동급이다.

드래프트 가속력은 1.15로 9엔진들과 동일하여 X엔진들의 드래프트 가속력인 1.1보다 살짝 높다. 자동 게이지 충전속도는 355로 9엔진 최상급 카트들과 동일하다. X엔진 스피드 카트들은 등급불문 350으로 고정되어 있는데 이 또한 소소한 장점이다. R카트들의 스타트와 순부 가속력에 영향을 주는 BoostAccelFactor가 1.87로 가장 높아 타 R카트들보다 출부가속과 순부가속이 약간 좋다.

수치로 유저에게 공개돼 있지는 않지만 클라이언트를 뜯어서 확인해보면 차체 속도에 영향을 주는 최고 속도 스탯[7]이 역대 원탑인 -0.088로 기존 레전드급 R카트들의 -0.085보다 상향되었다. 높은 변신 부스터 가속력과 최고속도로 인해 타 R엔진 레전드급 카트들보다 부스터 최고속도가 1km이상 빠르다. R시리즈의 특징인 강력한 출발 부스터와 순간 부스터 가속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장점들을 살려 빌드 구성을 하면 어지간한 X 엔진 카트들보다도 더욱 높은 최상위권 기록대도 노려볼 잠재력이 있다.

물량이 1400대밖에 풀리지 않았고 이를 획득한 고수 유저도 많이 있지는 않지만 한정수량으로 풀리기 시작한 당일부터 각종 타임어택 최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8][9] 이 차의 잠재력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빌드 연구가 더욱 이루어지고 나면 X 엔진 1대장과 호각 혹은 그 이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10]

단점이라면 운용 장벽이 높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주행 시에 정확한 부스터 관리를 통해 순간 부스터를 매우 적극적으로 써줘야 하는데다가, 연타끌기라는 현존 최고난도 기술까지 구사할 역량이 필요하다. 각종 주행기술에 통달한 초고수들이 아니라면 이 차의 잠재력을 끝까지 끌어올리기가 어렵다.

그 다음 단점이라면 사람들의 평가이다. 골든 파라곤 SR-R이든 유니크 파츠이든 모두 짧은 시간 안에 사라지는 한정 뽑기라서 딱히 과금이 필요한 시스템은 아니지만 철저히 운빨로 획득 가능한 카트바디가 1대장을 노린다는 점에서 원해도 손에 넣지 못하고 방법조차 제한되니 형평성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음은 명백 하다.

하지만 얻은 사람들중에서도 불만은 있다. 위에서 말하는 그 운용장벽을 넘는 최고수급은 유저 중에서 극소수고, 반대로 보자면 획득은 했는데 그만한 역량이 없는 대다수 소유자들에겐 쓸데없이 평가만 좋은 계륵 카트에 불과한 셈이다. 이기면 차빨이라고 욕먹고 지면 차값을 못한다는 비웃음을 당하는 카트인 셈.

문호준이 방송에서 매번 붓이 사기라고 그렇게 외쳐도 진짜로 붓이 1대장 카트는 아닌 것처럼, 아무리 이 카트가 유튜나 프로들에게 극찬을 들었다고 해도 풀린 수량 자체가 매우 적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 카트가 게임 전반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그런데 출시부터 지금까지 카트를 말아먹을 사기니 벨붕이니, 누구나 탑승하기만 하면 천상계에 비빌 것처럼 묘사하는 것은 지나친 평가다. 배포 방식과 설정놀음 때문에 지나치게 고평가되고 욕을 얻어먹을 뿐, 일단 획득에 성공했고 설정 따위에 신경쓰지 않는 유저에게는 그냥 좋은 카트일 뿐이다.

매우빠름 타임어택 기준으로 골파가 유리한 조건[11]이 여럿 있는 맵에서는 압도적인 1대장 성능을 보여주지만 그 외 맵들에서는 X엔진 최상급 차량들에 밀린다. 하지만 게이지 충전량이 중요한 가장빠름과 보통, 부스터 개수 걱정없이 순부를 난사할 수 있는 무한부스터 타임어택 등에서는 대부분의 X엔진들을 압도하는 기록대를 보여주는 편이지만, 빠름 채널에서는 드래프트를 받지 않는다면 연타끌기를 구사해도 X엔진 카트바디들의 톡톡이 최고속도보다 비슷하거나 더 낮으며, 전용 빌드를 짜야 하는 만큼 운용에 어려움이 있다.

출발부스터 역시 다른 SR-R카트와는 비교가 안되는 속도를 자랑한다. 비록 튜닝이 가능한 카트보단 느리지만 출발부스터가 360km/h후반대로 보통 초반대인걸 생각하면 상당히 빠른 수준이다. 물론 1349라는 가속력에 비해선 약간 아쉬운 출부이기도하다.

멀티플레이 기준으로는 초반에 사고걱정없이 치고나갈 수 있는 점은 좋으나 X엔진이 견인으로 따라붙으면 듀얼 부스터때문에 몸싸움에서 꽤 불리해지는 편이라 장단점이 나늰다. 뒤로 쳐졌을 경우 듀얼 부스터때문에 직선에서 X엔진을 추월하기가 힘들긴 하지만 코너에서는 강력한 순간 부스터로 추월 또는 공격적인 몸싸움을 시도할 수 있다. 추가로 드래프트까지 터진다면 순간부스터 가속력이 극대화되어 330km를 넘나들기도 하는것은 덤.

현재는 이 카트바디로 아무리 열심히 달린다 한들 V1의 익시드 앞에서는 너무나도 처참하게 무너져 내리기 때문에 다루는 난이도가 극악인 이 카트바디를 구태여 탈 필요가 없다. 그러잖아도 속도 패치로 V1이 아닌 카트바디들은 전부 관짝에 못 박힌 상황이라 더더욱.

4. 비판 및 논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골든 파라곤 SR-R/비판 및 논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최악의 평가로 인해 아예 비판 및 논란이 결국 문서로 분리되었다.


5. 여담[편집]


  • 부스터 이펙트가 JIU 엔진의 제타 부스터를 따르고 있는데, 외관상 뒷모습과의 조합도 굉장히 못생겼고, 엔진음과도 잘 어우러지지 않는다는 평가가 많다.
  • 최초로 원본이 존재하지 않는 R시리즈 카트이다.
  • 이 카트바디로 인해 유저들의 파라곤 시리즈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진 카트바디이기도 하다. 이전까지는 대부분 파라곤=국민 카트바디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이 카트바디 출시 후 파라곤 시리즈에 대해 반감을 표하는 유저들도 있을 정도로 파라곤 시리즈에 대한 안좋은 인식을 심어놓은 카트바디다.[12]
  • 결국 이번 일로 욕을 푸짐하게 얻어먹으면서 다음엔 개선된 행보를 보이나 싶더니, 이 카트바디가 불러일으킨 논란과 맞먹는 평가를 받는 카트바디가 결국엔 또 출시되게 되었다. 어벤저 V1 문서 참조.[13]
  • 기본스탯 가속력 1299는 아직까지도 역대 최고수치이다.
  • 모델링은 파라곤 SR이 아닌 파라곤 Z7-XE의 모델링을 사용한다.

6. 관련 문서[편집]


  •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바디
  • 골든 파라곤 SR-R/비판 및 논란
  • 골든 파라곤 9[14]
  • 파라곤 SR-R
  • 골든 파라곤 X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05:56:44에 나무위키 골든 파라곤 SR-R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중복 획득 가능성도 있고, 실제로 2대 이상 가지고 있는 유저들도 확인되어 실제 보유자는 더욱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2] 카트라이더 상자는 많은 구성품 중에서 무조건 하나가 나오도록 해놓기 때문에 그렇다. [3] 하지만 중간에 아르테미스x로 교체 당했다.[4] 고의 빛, 스 스트림, 일드 서클, 든 로제타 킷 정석 풀파츠 기준. 사실 카트바디의 가속력과 최고속도 값이 뛰어나 파츠를 장착하지 않아도 295km/h가 찍힌다.[5] 가속력 수치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370km/h를 못올라간다.[6] 파라곤 SR-R과는 앞모습 등 사소한 부분이 달라 사실상 파라곤 Z7 XE에 금칠을 하고 엔진을 SR로 다운그레이드한 버전으로 생각하면 된다. 원래부터 SR엔진도 아니었던 셈.[7] 카트 내부상에는 DragFactor 라고 표기되며 일종의 공기저항 감소 스탯이다. 이 수치는 낮을수록 좋다.[8] 이에 대한 예시로, 이 카트바디가 출시된 바로 그날 네모 산타의 비밀공간 1분 31초대가 뚫렸으며, 이중선은 광산 꼬불꼬불 다운힐 1분 5초대를 뚫었다.[9] 나중에는 3일에 걸친 타임어택으로 01:05:90이라는 미친 역대기록을 세우며 광부 이중선의 명성과이 차의 사기성을 다시 검증했다.[10] 단, 팀전 타임어택의 경우 팀딜 관리가 힘들어 다른 X 엔진 카트바디들보다 슬롯 체인저를 많이 사용해 주어야 한다.[11] 트랙 길이가 짧아 완주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거나, 첫 코너 거리가 애매하게 멀어 R시리즈 카트바디들만 숏숏풀을 할 수 있거나, 부스터존 - 순간부스터 연계를 할 수 있거나, 부스터 빌드가 빡빡한 편이 아니라 순간 부스터를 중간중간 섞기 좋거나, 연타끌기를 극한까지 활용할 수 있는 트랙들[12] 뉴 엔진 이전부터 카트라이더를 플레이한 유저들에게 파라곤은 듣보잡이나 다름 없었는데 뉴 엔진 때 파라곤 RED-C가 속도 패치 이후에 뉴 마라톤 만큼 쓸만하다는 평가를 받고 나서 JIU 엔진에서 전통의 대장차 라인업이었던 세이버, 플라즈마를 몰락시키면서 파라곤 9이 JIU엔진 내내 대장차 반열에 있었는데 이 때문에 X 엔진에서 까지 파라곤 X가 대장차로 나오자 불만이 나오기 시작하다가 이 카트로 크게 폭발하였다.[13] 골든 파라곤은 카트바디 자체의 비판이었다면 어벤져는 출시 방식, 출시 시기등이 주요 비판점이었다는 차이점이 있다.[14] 비판 및 논란에서 언급한 사항이지만 SR 엔진 주제에 지우 엔진의 기능이 모두 다 들어있다는 점 때문에 일각에선 골든 파라곤 9을 우회적으로 리메이크한 것 아니냐는 소리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