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혼검마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화산 질풍검


1. 개요[편집]


무협소설 한백무림서의 등장인물. 비검맹 칠검마 중 하나. 육극신의 최측근이다.

2. 상세[편집]


청풍에게서 백호검을 빼앗은 육극신이 주변 수하에게 주었는데, 광혼검마가 받은 것으로 보인다.

3. 작중 행적[편집]



3.1. 화산 질풍검[편집]


숭무련 전 흠검단주 갈염의 행방을 찾아 청풍이 서천각에 정보를 의뢰했으나, 의외로 걸려든 인물. 백호검의 새로운 주인이며 굉장한 위력의 발검술을 구사한다고 한다. 성정이 폭급할 뿐 아니라 맞서는 자에게 자비가 없고, 무공 또한 엄청나다고. 청풍은 자연스럽게 을지백을 떠올렸지만…….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을지백과는 아무 관계 없다.

장강 연공사에 삥뜯으러납채를 받으러 갔다가 매화검수를 죽이고, 또 그를 잡으러 온 매화검수 추영, 진운 등과 접전을 벌인다.

고강한 무위로 매화검수들을 몰아쳤지만 백호검을 찾으러 온 청풍과 대치. 작중 초반에 실력자로(매화검수 수준이지만) 언급된 추영이 엄청나게 고전했는데, 청풍은 사방신검의 진실 때문에 상당히 혼란스러워 반쯤은 집중을 하고있는 상태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10합 안에 끝내버렸다.[1]

이미 죽어버렸으니 알 수는 없지만 동방의 핏줄이 섞였는지 백호검을 비교적 잘 다루었다. 금강탄, 백야참 뿐만 아니라 백호무의 무공까지 소화해낸 인물. 다만 폭급한 성정이나 여기저기서 드러난 광기 때문에 백호검의 마성을 완전히 제어해내지는 못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죽기 직전 금강탄과 백야참, 백호무등의 무공을 어디서 배웠느냐는 청풍의 말에 "그건 내 목소리였다."라는 중요 키워드를 알려줌으로써 사방신검에 깃든 네 영혼의 비밀에 대해 청풍이 알아차리는 단서를 제공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02:25:11에 나무위키 광혼검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때의 전투묘사는 상당히 간지. 최초로 사방신검을 다 모은 청풍의 위력적인 모습이 잘 나타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