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녀석(유희왕)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그 녀석(유희왕).png

1. 개요
2. 작중 행적
3. 사용 카드
3.1. 일반 덱
3.1.1. 미발매 카드
3.2. 1기 최종전 덱
3.2.1. 미발매 카드
3.3. 낙오자 사역마 덱
3.3.1. 미발매 카드
4. 기타



1. 개요[편집]


유희왕 고 러시!!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시바시 히이로.[1]

기계 슈트로 전신을 감싼 수수께끼의 소년. 유디아스 벨갸가 처음 지구에 조사하러 왔을 때 덱과 듀얼디스크를 준 인물이다. 누구에게도 본명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항상 그 녀석으로 불리며, 공식 홈페이지에도 이름이 '그 녀석'으로 되어 있다.[2] 언제 어디서 나타났는지는 불분명하지만, 이후 고하당 개발 담당자로 정착해 러시 듀얼의 발안과 설계, 휴대용 듀얼 디스크를 비롯한 모든 하드웨어를 개발했다. 유나가 말하길 '러시 듀얼의 모든 것을 창조한 인물'. 한마디로 이 캐릭터가 진정한 러시 듀얼의 창조자이며, 고하 유나는 운영만 맡은 셈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유희왕 고 러시!![편집]



2.1.1. 1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오도 유가/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제39화 「미래에서 온 그 녀석


그 정체는 다름아닌 전작 유희왕 SEVENS의 주인공인 오도 유가.

38화에서 더☆루그와의 태그 듀얼 대결 도중 체력의 한계를 맞아 쓰러진 고하 유나를 부축하는 형태로 유디아스 앞에 드론 카이조와 함께 나타나 유디아스와 교대하는 형태로 유디아스와 함께 참전한다.

39화에서 그간의 행적이 드러났는데, 지구에 도착하기 전 즈위죠와 만나 "러시 듀얼을 만들라"는 협박[3]을 당하고, "솔리드 비전도 개발되지 않은 시대에서 하면 안 될 일이었지만[4] 유나를 통해 러시 듀얼을 만들었다. 본인도 유디아스에게 러시 듀얼을 알려 주던 것을 회상하며 "해야만 하는 일이었다"라고 언급한 것을 보면 본인도 즈위죠의 꿍꿍이와는 별도로 생각이 있었던 모양.

이후 유디아스의 "나아가는 길 저편에 누군가의 미소가 있다면..." 이라는 말에서 자신이 누구보다도 소중히 여기던 들을 회상하며 유디아스와 함께 듀얼을 이어나가고, 트랜잠로드 라이나크를 꺼내 루그에게 승리한다. 40화에서는 루그에 의해 얼려진 피해자들을 해동시켜 주기 위해 개심한 루그와 함께 지구를 떠난다.

49화에서는 우주선을 듀얼디스크의 거대 전함 형태로 변환해 듀얼하는 전함 러시 듀얼에 유디아스 측으로 참전해 다마무와 대립한다. 여기서 사고로 인해 우주로 날아가버린 소게츠 마나부키리시마 로비안을 구출했단 사실이 드러나며 루그, 마나부, 로비안 즉 세븐즈 4인방의 파생 캐릭터들과 함께 듀얼을 한다.

50화에서 다마무의 블루 투스 버스트드래곤으로 인해 필드의 몬스터들이 전부 파괴되며 큰 데미지를 받는다. 그러나 다음 턴 즈위죠가 다시 한번 에길 벨갸 규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인해 다마무가 쇠약해지자 오도 유히에게 즐거운 러시 듀얼을 계속하면 다마무도 원래대로 돌아올 것이라는 제안을 하며 듀얼을 재개하고, 미러클 카피카메라의 효과로 세븐즈로드 매지션연격룡 드라기아스를 소환해 퓨전하여 마도 용기사-세븐즈기아스까지 소환해냄과 동시에 셰어 서몬 2장을 사용해 마장 야메룰러, 채광의 프리마기타나까지 전부 소환해낸다.[5]

51화에서 듀얼을 이어받은 유히의 조인테크 버스트드래곤으로 패배할 위기에 놓이지만 하이&로드를 발동하여 크리봇을 드로우, 유히는 타마봇을 드로우하여 각각 400 데미지를 받고 무승부로 듀얼이 끝나게 된다.


2.1.2. 2기[편집]


52화에서 다마무가 가져온 CCTV 영상에 MIK의 총수 류구 페이저하고 듀얼을 하고 있었다.

53화에서 CCTV 영상을 기록한 비디오테이프에 무츠바 타워에서 류구 페이저와 듀얼을 진행하던 영상을 프로젝터로 하여 모두가 보게 된다. 듀얼 승리 직전 페이저가 새로 소환한 맥시멈 몬스터 앞에 역전되어 패배한다. 그 후 그림자에서 보던 유히에게 무언가를 전하던 찰나, 상공에 나타난 의문의 문의 힘으로 카드화되고 말았다.[6][7]

54화에서 그의 과거가 아사카의 회상을 통해 드러나는데, 어느 날 돌연 아사카와 유나의 앞에 나타나며 정체되었던 듀얼 시스템을 획기적인 테크놀로지로 개발 성공시키고, 도산 직전이었던 고하당을 구했으며 또한 포기하지 않고 모두를 미소짓게 하는 모습에 유나가 그 녀석을 사랑하고 있었단 사실도 로비안의 의미심장한 말을 통해 간접적으로 드러난다. 55화에서는 아사카 또한 유나에게 양보하는 듯한 느낌으로 적극적으로 대시하지는 않았으나 그 녀석을 짝사랑하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57화에서는 카이조의 내부에 초마기함 매그넘 오버로드를 보관해두고 있었다는게 드러난다.

파일:300px-YugaOhdo-JP-Anime-GR.png

[include(틀:유희왕 러시 듀얼/카드, 몬스터=, 일반=,
한글판명칭=오도 유가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명칭=<ruby>王道遊我<rp>(</rp><rt>おうどうゆうが</rt><rp>)</rp></ruby>,
영어판명칭=Yuga Ohdo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속성=어둠, 레벨=2, 공격력=200, 수비력=200, 종족=야수족,
효과외=러시 듀얼을 만든 소년. 우동을 제일 좋아한다.)]

60회에서 카드화된 그 녀석의 카드를 유디아스와 타자키 씨가 손에 들었을 때 카드명을 본 것으로 정체가 오도 유가라고 판명되게 되었다.

파일:chara gr 54.png

61화에서는 카드의 세계에서 고양이가 된 채 등장. 고양이 라이프에 적응한 채 태평하게 지내고 있어서 마찬가지로 고양이가 된 유히와 유아무를 당황시켰다. 그런 모습을 보고 화가 난 오도 유히와 서로 낙오자 사역마과 그 서포트 카드로 구성된 덱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러시 듀얼을 하게 되지만 패배한다.[8] 이후 듀얼 중 필드 마법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시공간 왜곡에 유히와 유아무과 함께 삼켜진 뒤, 미래의 무츠바 시로 워프했다.

62화에서 고하 시로 워프한 후, 오랜만에 네코야마 슈뢰딩거와 재회를 하게 된다. 말하는 고양이를 본 슈뢰딩거도 당황하자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현재 시점이 본인이 행방불명된 이후 2년이란 시간이 흐른 시점이란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미래의 무츠바 시에서 UTS의 사옥이 있어야 할 곳에 UTS가 없자 유아무가 슈뢰딩거에게 과거의 기록을 검색해주라는 부탁을 하게 되고,[9]검색을 함과 동시에 본인이 미래의 시대에서 러시 듀얼을 만들었다는 것이 드러나게 되며 유히와 유아무에게 그동안 자신이 해왔던 모든 것의 자초지종을 설명하게 된다.

오티스와의 싸움에서 승리하지만 아공간을 통해 과거의 시대로 온 후, 즈위죠 일행의 협박으로 러시 듀얼을 만들게 되었다. 그러나 그런 짓을 하면 역사가 바뀌어버리지만 즈위죠와 벨갸인들의 정체에 대해 곁듣게 되고 나서, 벨갸인들의 싸움을 끝내고 그들을 구하기 위해 러시 듀얼을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O (오바떨지 않게끔 간편하게)

T (딱 무당벌레를)

E (에돌아가지 않고 영구히)

S (손쉽게 무시할 수 있다.)

OTES[10]

[11]


슈뢰딩거가 검색한 과거의 데이터상으로는 아무 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것 같았지만, 그 말은 즉슨 과거에 러시 듀얼이 만들어졌어도 역사는 그대로다.[12] 그렇게 우울해하고 있던 찰나, 루크와 재회한다. 고양이의 모습이라 본인을 알아보진 못했지만 자신의 집에 데려와 우동을 차려주며[13] 본인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이후 다음 날 아침, 과거의 시대에 남아 러시 듀얼을 계속 지키겠다는 결심을 하기로 했지만 그 날 하늘에서 떨어지는 한 우주선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앞으로의 일은 절대 모르는 법이라는 유아무의 진심어린 말을 듣게 되며 결심을 바꾼다.

그 후, 고장난 콘보이 사가와를 고쳐준 후[14] 떨어지는 우주선으로 자전거를 타고 질주하는 들을 보게 된다.

어느 쪽이든 다시 만나게 될 거야

하지만 그때까진 잠시 이별이구나


64화에서는 MIK의 소속원 몇 명이 행방불명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맥시멈 카드의 근원은 카드로 된 사람이라는 것을 눈치챘다고 하며 초은하왕 로드 오브 갤럭티카의 오른쪽 파츠로 변한다. 이후 유디아스가 페이저에게 승리를 하며 카드화에서 풀려나고 아무 말 없이 다시 떠나게 되었지만, '분명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라는 유나의 말로 재등장의 여부를 남기며 떠났다.

77회에서는 오티스의 행방을 찾던 MIK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 벨갸인을 창조한 창조주의 정체가 오티스로부터 분리된 어스다마라는 것을 알아냈다.[15]


2.2. 코믹스[편집]


파일:Yuga_Go_Rush_manga.png

나는 [오티스로드 마크 8 ver.]

미래에서 왔다


시작해버린 모양이네

우주의 붕괴가


19화에서 미지의 반응을 발견하고 찾아온 마나부와 냥데스타의 앞에 나무에 매달린 모습으로[16] 첫 등장, 자신을 [오티스로드 마크 8 ver.]이라 소개하며 미래에서 왔다는 말을 한다. 그러나 마나부의 가슴팍 쪽 무당벌레 모양 뱃지를 보고 벌벌 떨며 나무 위로 올라가더니 옷을 그냥 태워버리라는 말까지 한다.(...) 이에 그렇게는 못하겠다는 마나부와 러시 듀얼로 대결을 펼친다.

마나부의 애널라이즈 플로기스톤에 밀렸음에도 본인은 지지 않는다며 역사가 그렇게 증명하고 있으니까라는 말을 하며 곧바로 유나의 에이스와 같은 세븐즈로드 매지션을 소환하며 세븐즈 애니 1화랑 똑같이 풍정의 가호하이매직-더블액셀의 콤보로 단번에 마나부의 라이프를 0으로 만들고 승리한다. 그러나 이후 갑자기 땅이 엄청나게 흔들리기 시작하더니, 이내 우주의 붕괴가 시작됐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한다.


3. 사용 카드[편집]



3.1. 일반 덱[편집]


38화와 39화에서는 고하 유나의 덱을 이어받아 사용했다. 그 유나의 덱이 세븐즈로드를 주축으로 한 마법사 덱이라 세븐즈 시절 덱과 다른 점은 딱히 없다. 오히려 유나가 유가의 덱을 빌려쓰고 있던 것.








3.1.1. 미발매 카드[편집]





3.2. 1기 최종전 덱[편집]


드라기아스를 포함한 세븐즈 최종전에서 친구들에게 받은 카드들이 투입되어 있다. 전함에서 발진할 때, 세븐즈 캐릭터들과 외모가 유사한 캐릭터가 파일럿을 맡는다.






3.2.1. 미발매 카드[편집]






3.3. 낙오자 사역마 덱[편집]


맥시멈에게 패배하여 카드화가 되고 고양이의 형태로 카드 속 세계에 들어오며 사용했던 덱. 본인의 덱은 현실 세계에 남아있어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카드의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덱을 사용하였다. 주로 낙오자 사역마를 주축으로 여러 서포트 카드들을 통해 강화를 하여 상대를 비트다운 하는 형식의 덱이다.




3.3.1. 미발매 카드[편집]






4. 기타[편집]


파일:오도누군가.jpg
파일:yugioh03.jpg
파일:그 녀석(유희왕).png
오티스
38화의 슈트
38화에서는 슈트 디자인이 바뀌었는데 헬멧의 파츠나 전체적인 컬러링이 오티스와 유사하다 보니, 전작 마지막화 이후 화자되었던 오티스=미래의 유가 설을 반영해 그 녀석=오티스=미래의 유가이며 고 러시 세계관이 고하 시의 과거 시점이라는 추측이 있었다.[17]

  • 유희왕에서 전작 주인공이 후속작에서 굉장히 큰 비중으로 재등장하는 이례적인 케이스다. 그나마 초대 주인공인 무토우 유우기가 GX에 출연한 적이 있으나 전작 주인공으로서 상징적인 역할에 가까웠지 메인 스토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정도로 비중이 크진 않았다. 이에 대해선 성우 이시바시 히이로도 뜻밖이었는지 다른 세븐스 주역 성우들이 본작에서 더☆루그, 키리시마 로비안, 소게츠 마나부를 맡아서 전작들과 조금씩 다른 연기를 펼치는 것을 보고 '나도 재등장하면 어떻게 유가랑 비슷하면서도 좀 다른 목소리로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 녀석'이라는 캐릭터 이름을 보고 '???' 상태가 됐었다고 한다.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18:11:24에 나무위키 그 녀석(유희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작에서 주인공인 오도 유가를 맡았다.[2] 영미권에서는 That Guy(그 남자)로 칭한다.[3] 이 때 본인의 헬멧에 오도 유가의 얼굴이 나타나며 유가 본인임이 확정된다.[4]유희왕 고 러시!!는 오티스와의 듀얼에서 아공간에 돌입한 유가가 유희왕 SEVENS의 과거 시점에 돌입, 고하 사에서 솔리드 비전이 개발되기 이전에 먼저 러시 듀얼을 개발한 평행우주로 보인다.[5] 이 때의 유가 본인을 제외한 나머지 SEVENS 주역들의 에이스 카드들의 소환 영창은 전부 SEVENS의 파생 캐릭터들인 루그, 마나부, 로비안이 맡는다.[6] 이 문은 벨갸 성단의 비경, 즈위죠를 부활시킨 고우 랏시 유의 폭포 속 유적에 있던 문과 동일하다.[7] 냉정하게 보면 전작 주인공을 재등장시켜 놓고 새 악역을 과시하기 위한 제물로 바쳐버린 격이라 다른 작품이었다면 어마어마한 비난을 받았을 수도 있었겠지만, 유가는 자기가 주인공일 때부터 많이 졌어서(...) 큰 반발이 없었다. 정말로 져서는 안되는 듀얼에서는 모두 이겨왔지만 러시듀얼 대회 결승에서도 루크에게 패배했었을 정도니, 괜히 역대 최저승률 주인공 자리를 차지한 게 아니다.[8] 이 때도 전작 주인공이 현 주인공에게 패배하는 장면인데 오히려 시청자들은 유가 이녀석 또 진거냐면서 빵 터졌다는 반응이 많다. 듀얼 종료후 구도도 세븐즈때 루크에게 지고 징징거리던 것의 오마주라 더 웃겼다는 평.[9] 이 때 과거 기록을 검색하기 위해 '섭리의 정원'으로 오게 되는데, 유아무가 어디선가 들어봤다는 반응을 보인다.[10] 원문은 "오(O)테가루니 텐(T)토무시오 에(E)에큐-니 시(S)캇토데키루"로 손쉽게 무당벌레를 영원히 무시할 수 있다는 뜻이었다.[11] 즈위죠에게 붙잡혀 있었을 때 디노와 벨갸의 무당벌레 무늬의 헤드셋 때문에 공포감이 들자 특별한 수트를 만들며 장착한 로드이다. 그러나 대놓고 노린 듯이 오티스의 스펠링을 약자로 만들었으며, 이 때문에 시청자들 사이에서 결국 오티스는 미래의 오도 유가가 확정인 것이냐는 의견이 나왔다.[12] 아무리 과거에 러시 듀얼을 만들었어도 고하 듀얼이라고 불리는 복잡한 카드 게임으로 변화하여 아이들의 손에서 떠날 것이라는 것을 예고하는 것이었다.[13] 여담으로 이 때 누나인 타이거가 멋대로 들어오며 '어차피 또 만화라도 그리고 있었겠지?' 라는 말을 하는데, 이 발언으로 유히와 유아무는 루크가 더☆루그의 후손이란 것을 알아차리게 된다.[14] 기계인인 콘보이 사가와가 나왔다는 뜻은 즉 미래의 무츠바 시에는 여러 종족이 있으며 지구인 이외의 종족을 모두 배척하는 페이저에게 완전히 패배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15] 이젠 숨길 필요도 없다는 건지 장비를 다 벗고 세븐즈 때 입은 옷을 입고 있으며 세븐즈 최종전 장면도 그대로 보여주었다,[16] 이걸보고 마나부는 장수풍뎅이로 인식했다.[17] 다만 이 떡밥은 오티스가 러시 듀얼이 없는 시간선의 미래에서 온 유가라는 '가설'이기 때문에 초창기부터 러시 듀얼이 유행하던 고 러시 세계관과는 어긋난다고 여겨졌다. 그러나 과거의 러시듀얼이 시간이 지나며 고하듀얼이라는 복잡한 듀얼로 변한다는 가설과 암시가 주어짐으로서 러시 듀얼이 없는 시간선이란 가설자체가 틀리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