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덤프버전 :




파일:그랑사가 아이콘.jpg 그랑사가
GRANSAGA


파일:그랑사가 메인.jpg

개발
파일:npxlogo.png
유통
플랫폼
파일:Windows 아이콘.svg | 파일:안드로이드(운영체제) 로고.svg | 파일:iOS 로고.svg
장르
MMORPG
출시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21년 1월 26일
파일:일본 국기.svg 2021년 11월 18일
심의 등급
파일:게관위_12세이용가.svg 12세 이용가
게임엔진
언리얼 엔진
관련 사이트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네이버 카페 아이콘.svg
파일:일본 국기.svg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관련 커뮤니티
파일:디시인사이드 아이콘.svg 파일:아카라이브 아이콘(블랙).svg[[파일:아카라이브 아이콘.svg


1. 개요
3. 프롤로그
4. 요구 사양
5. 서버
6. 게임 시스템
7. 설정
13. 흥행
14. 광고
14.1. 유튜브 광고
14.2. 스트리머 광고
15.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그랑사가 그랜드 오픈 트레일러



추가 티저 영상 ▼








그랑사가는 대한민국의 신생 게임 개발사 엔픽셀(NPIXEL)[1]이 개발 및 유통하는 3D 오픈 필드 MMORPG이다.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일본 서비스는 같은 해 11월 18일에 출시 된다.


2. 출시 전 정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출시 전 정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프롤로그[편집]


생명의 시작과 끝을 품은 위대한 땅, 에스프로젠

명의 시작과 끝을 품은 위대한 땅. 여신의 축복으로 인간은 땅 위에 발을 딛고 그들의 삶을 시작했다. 축복을 감사히 여긴 이들이 모여 그들의 문명을 만들었다. 인류의 희망을 안은 인간의 왕국이 세워지고, 여신의 뜻을 받들어 교단이 생겨났다. 여신이 내린 이 땅은 왕국의 기사단이 수호하고, 여신이 베푼 그 은혜는 여신의 목소리로 남아 교단이 전한다. 다채로운 자연과 종족을 뛰어넘는 이들의 거대한 의지, 에스프로젠의 삶을 허락받은 이들은 여신의 뜻을 따라 끝없는 번영으로 나아간다.

흑룡과 그랑나이츠의 전쟁

흑룡은 그 광폭함으로 인간을 죽이고 모든 것을 불태웠다.






여신의 뜻으로 만들어진 이 세계에 흑룡 이스마엘이 반기를 들었다. 여신의 뜻을 저버린 흑룡은 에스프로젠과 에스프로젠의 인간을 멸하겠다는 의지로 광폭해졌다. 흑룡은 그 광폭함으로 인간을 죽이고 모든 것을 불태웠다. 세상의 멸망이 멀지 않은 듯 보였다. 이대로 이 세계는 사라져버리고 마는 것인가? 세계의 끝과 죽음의 공포, 고통과 절망이 감도는 가운데 여신의 이름 아래 열두 기사가 결집했다. 이 위대한 열두 기사는 흑룡 이스마엘을 저지하고 에스프로젠을 구하기로 맹세했다. 그들은 흑룡을 처단하고 세상을 구하기 위한 전쟁에 뛰어들었다.

세상의 멸망이 멀지 않은 듯 보였다.

이대로 이 세계는 사라져버리고 마는 것인가?


파일:그랑사가 프롤로그1.jpg

그랑로드 레온과 열한 명의 기사

기사들은 그랑나이츠를 꿈꾸고

그들의 전설을 들으며 기사의 긍지를 되새겼다.


파일:그랑사가 프롤로그2.jpg

에스프로젠 왕국에선 정식 기사 중 뛰어난 이들을 그랑나이츠라고 불렀다. 그중에서도 흑룡 이스마엘을 잠재운 그랑로드 레온과 그를 따른 열한 명의 기사는 그랑나이츠의 전설이었다. 뛰어난 실력이 있었기에 그랑나이츠가 된 것이며, 인류의 생명과 삶을 소중히 여겼기에 흑룡을 상대로도 도망치지 않고 승리한 것이다. 그랑로드 레온과 열한 명의 기사는 능력과 성품이 누구보다 훌륭하고 숭고한 전설적인 그랑나이츠였다. 그랑나이츠는 그 유래도 칭호도 모두 영광스러운 의미를 가지며, 기사들은 그랑나이츠를 꿈꾸고 그들의 전설을 들으며 기사의 긍지를 되새겼다.


4. 요구 사양[편집]


시스템 요구 사양
Windows
구분
최소 사양
권장 사양
OS
Windows 8.1 64bit
Windowd 10 64bit
CPU
Intel Core i5
Intel Core i7
RAM
8 GB
16 GB
GPU
Nvidia GT 1030
Nvidia GTX 1060
Direct X
11
저장 공간
10 GB
Android
구분
권장 사양
기종
Samsung Galaxy S8
OS
Android 9.0 Pie
메모리
4 GB
최소 메모리
3 GB
설치 용량
8 GB
iOS
구분
권장 사양
기종
iPhone 8+
OS
iOS 12
메모리
3 GB
최소 메모리
2 GB
설치 용량
8 GB


5. 서버[편집]


오픈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 덕에 약 10개의 기존 서버에[2] 2021년 3월 31일 업데이트로 준 서버가 신설되어 총 11개의 서버가 존재했으나, 엔픽셀의 유저 적대적 운영문제로 유저수가 급감, 덩달아 매출도 급락했다. 게다가 일본 서버도 초반에는 순항을 했으나 여기서도 문제있는 가챠BM 운영으로 매출이 200위대로 나락을 가버렸고 1주년 이벤트 덕을 봐서 130위대에 안착할 정도로 매출이 악화되고 있다. 이렇다보니 엔픽셀 재정악화로 인해 신규채용 중단, 사내복지 대폭축소, 권고사직 등의 구조조정에 들어간데다 당연히 11개였던 서버도 라스서버로 1개로 통합되어 이젠 1개의 서버만 존재한다.

이렇게 문제있는 운영으로 절벽까지 몰린 엔픽셀에게 마지막 기회가 찾아왔는데 바로 중국에서 한국산 게임 판호를 대거 승인했는데 그 목록 중 엔픽셀의 그랑사가가 포함되었다. 오죽하면 대표가 이 소식을 듣자마자 직원들이 너무 고생했다고 하소연을 했을정도인데 과연 중국에서는 좋은 운영으로 다시 회생한다면 이 라스서버가 오래 살아남을 가능성이 있으나 전혀 개선되지 않은채 문제있는 운영으로 유지할 경우 그때는 라스서버마저 닫고 게임서비스 종료로 갈 수 있다.
현재도 여전히 개선되지 못 한 서비스로, 유저 적대적 운영과 한국 서비스를 다른 국가의 서비스보다 낮은 품질로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다.


6. 게임 시스템[편집]



6.1. 캐릭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틀:그랑사가/플레이어블 캐릭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2. 장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장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3. 콘텐츠[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콘텐츠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 설정[편집]



7.1.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2. 지역[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지역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3. 몬스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몬스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8. 참여 일러스트레이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참여 일러스트레이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9. 참여 성우[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참여 성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0. OST[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OST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1. 논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논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2. 평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그랑사가/평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3. 흥행[편집]


출시 직후에는 일주일 만에 매출 순위 3위까지도 올라갔으나, 이후 여러 사건 사고와 운영 문제가 겹치면서 악평을 쌓아가더니 매출 TOP 100 을 광속으로 이탈했다.

이후 반년도 안되어 공식 카페를 폐쇄할 정도로 운영 관련 비판이 쏟아지면서 순위는 더욱 하락하게 되었다.

2022년에 이르러 결국 매출 순위 300위권에 진입하며 연명하고 있다. 괜찮게 업데이트가 되는 때에는 200위권 초반대까지도 올라갔으나, 해당 순위권을 탈출하는 모습으로는 이어지지 못했다.

2023년 3월 이후에는 500위권 밖으로 벗어나면서 통계에 잡히지조차 않고 있다.#


14. 광고[편집]



14.1. 유튜브 광고[편집]



광고로 사람들의 이목은 집중시킬 수 있었으나, 이후 출시된 게임의 상태 때문에 제작비 150억을 광고에다 때려박은 게임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3] 일종의 쓸데없이 고퀄리티.


서비스 시작한지 1주년이 되어가고 시궁창스러운 운영으로 나가떨어진 한국 서버 매출과는 다르게 일본서버에서는 매출순위 38위로 나름 자리를 잡게되면서 자금 융통이 되었는지 돌고래유괴단을 통해 하정우를 기용한 쓸고퀄 코믹 광고를 또 만들었다.



14.2. 스트리머 광고[편집]


  • 아예 개발단계에서 침착맨과 주호민을 초청해 둘의 모션을 캡처해 게임에 그대로 적용하는 장면을 공개하는 등 스트리머를 게임개발에 참여시켜 화제성을 계속 불러일으켰다.

  • 정식발매 후 인터넷 방송에서 많은 스트리머에게 의뢰하여 프로모션 방송을 진행하였다. 그야말로 역대급 스트리머를 이용한 홍보규모로 모바일게임을 거의 하지 않는 스트리머들도 초청해 홍보했으며, 5일간 방송 시간도 스트리머별로 나누어 노출시간을 최대한 늘렸다. 홍보비로 대체 얼마를 쓴거냐는 비난이 나오게 된 이유 중 하나.

아래는 스트리머 광고 영상 링크에 해당한다. 영상 썸네일에 그랑사가를 노출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검색으로 찾기는 힘들게 되어 있는게 특징이다. 광고 영상이지만 광고 같지 않은 일들이 한번씩 있었다.

- 금사향 # (2020/1/27) : Grand Open 1년전 광고 영상
- 금사향 # (2021/2/5) : 출시 이후 광고를 다시 받았다. 광고 이후에도 잘 하고 있다고 한다.
- 악어 # # (2021/2/3) : 그냥 그랑사가를 플레이 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인기컨텐츠 마크에이지와 콜라보하여 광고를 하였으며 그랑사가를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올려놓았다. 또한 광고 진행 이후 400만원을 더 질러 랭킹 2위까지 가기도 했다.# 여담으로 대표와 지인 사이라고 한다.
- 삐부 # (2020/1/28) : Grand Open 1년전 광고 영상
- 고차비 # (2020/1/28) : Grand Open 1년전 광고 영상
- 고차비 # (2021/2/9) : 출시 이후 광고를 다시 받았다.
- 공파리파 # (2021/2/5) 그랑사가는 해외IP차단 게임이다. 공파리파는 캐나다에서 사는데 그것을 픽셀측과 엔픽셀의 미스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잘 전해지지 않았는지 생방송당일 해외 IP차단으로 인해 생방송 광고를 못하게되었다. vpn을 돌리면 되긴하지만 디스코드 생방송도 안되는 수준이 되어버려 그랑사가 측과 의논을 하여 유튜브로만 광고를 하게되었다.[4]
- 견자희 # (2021/2/6) : 분명히 광고지만 SSR 드랍 확률이 얼마나 낮은지 알려주는 사례가 되어버렸다.
- 푸린 # (2021/2/3) : 망개와 우결 컨셉으로 진행하였다.
- 망개 # (2021/2/6) : 푸린과 우결 컨셉으로 진행하였다. 기적적으로 SSR 그랑웨폰 두 개가 동시에 뜨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꽃핀 # (2021/2/9) : 가장 광고다운 영상으로 캐릭터 소개 및 스토리 소개도 잘 되었고 SSR도 잘 나왔다.
- 탬탬버린 # (2021/2/9) : 첫타에 SSR 잉그리드를 뽑아내는 등의 모습을 보이며 광고를 진행했다.
- 이춘향 # (2021/2/9) : 다른 스트리머와 달리 뽑기보다는 스토리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물론 후반에 뽑기도 한다.


15. 외부 링크[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20:25:44에 나무위키 그랑사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세븐나이츠의 주요 개발진이 모인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그랑사가가 엔픽셀의 첫 작품이다.[2] 에스프로젠, 이스마엘, 라그나데아, 잉그리드, 아이샤, 실바노, 사마엘, 테오도라, 제르카, 이브.[3] 일각에서는 게임의 상태를 보고 이 회사는 절대 음지에서 나올 수 없겠구나 라고 한탄하는 목소리도 있다.[4] 광고비도 반토막이 나버렸다. 게다가 공파리파는 생방송 광고를 대비하여 전용바탕화면도 돈을 들이면서 만들었지만 생방송 광고가 취소되어버려 그 그림을 보여주곤 오열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