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헤일로 갤러리

덤프버전 :


1. 역사
2. 의혹

그룹 헤일로 갤러리

2014년 7월 중에 생긴 디시인사이드의 갤러리 중 하나. 약칭 그헤갤.


1. 역사[편집]


원래 6인조 아이돌 헤일로의 팬갤러리로써 헤일로 갤러리가 만들어졌지만 하필 이름이 마소모 게임과 겹치는 바람에 겜덕들과 분위기를 탄 타갤러에 의해 테라포밍되었다. 결국 김유식은 게임 헤일로 갤러리를 따로 분리하게 된다. 그 여파로 겜덕들은 겜헤갤로 넘어갔지만 애초에 떡밥물고 분탕칠 목적으로 들어온 갤러들은 계속 그헤갤에 남아서 여전히 정상적인 아이돌 팬갤러리로 보기는 힘들다. 지금은 그냥 뚜렷한 목적없는 관종들이 점령중. 아이돌 헤일로 팬덤도 아주 소수 남아있으나 관종들의 화력에 밀린다. 상술했듯 이들이 테라포밍에 참가했던 것은 겜갤러들처럼 순수한 분노와 열망이 아닌 근질거리던 참에 잘됐다(...)였기 때문에 남아서 여전히 아이돌과는 전혀 관련 없는 얘기, 관련 있어도 듣보 취급하는 부정적 얘기일뿐 대다수는 뻘글이다. 보통은 갤 내에 아직 남아있는 소수 빠수니들(...)에 대한 찬양글이었으나, 최근 갤의 유명 빠수니에 대한 신상털이, 이간질 등 이런저런 사건들이 터지면서 단순한 추앙이나 놀림을 벗어나 소형 정치판(...)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들어가서 페이지 몇 내리다보면 이해하게 될 것이다.

헤일로 갤러리에도 서술되어 있는 내용인데, 갤분리 후 갤주소도 내놓으라며 궤도 폭격을 하던 겜갤러들이 슬슬 지쳐서 돌아가고, 갤이 조용해지자 이들은 원갤에 대한 역공격을 계획하기도 했다. 그리고 실제로 벌어졌다. 애시당초 이런 쪽 전문인 그헤갤 쪽과, 화력이 빠져 조용히 겜만 하는 겜갤러들의 화력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었기에 헤갤 쪽은 상당히 혼란스러운 상황이었지만, 알바의 개입으로 끝났다. 아직도 재공격을 주장하기도 하나 현재 그헤갤 내 여왕 자리를 두고 벌어지는 암투극이 더 재밌어서 별 반응이 없다.(...)

9/17 여왕자리를 놓고 암투를 벌이던 빠수니 둘이 결국 탈갤함으로써 사실상 갤이 와해되었다. 어그로 종자만이 가끔씩 왔다갔다 할 뿐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다.

10/29 그 사이 무슨일이 벌어졌는지 남아있던 빠수니도 이탈, 정전갤화가 진행되고 있다.

그룹 헤일로 갤러리의 주소는 그냥 halo지만 헤일로 갤러리의 주소는 halo_game이라는 사실이 불씨로 남아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헤일로 갤러리는 정식갤 특유의 관리상의 문제로 인해 대부분 헤일로 인피니트 갤러리로 이주하며 버려지게 되었고
그룹 헤일로 역시 황폐화된 오랫동안 상태로 아이돌 그룹 헤일로는 해체된지 오래되었는지라 이런 싸움은 완전히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2. 의혹[편집]


데뷔 2주밖에 안 된 그룹의 갤러리가 생긴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물론 디씨 측에서 아이돌, 연예인, 드라마 등 연예오락 관련 갤러리 개설에 관대하기는 하지만 인지도가 없다시피 한 그룹의 갤러리를 만들어주지는 않는다.[1][2]

이를 두고 항간에서는 디시인사이드 측이 아인홀딩스로부터 모종의 만두금품을 받고 갤러리를 개설해준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다. 평소 갤러리 내부의 일에 개입하지 않는 디시인사이드 측에서 발빠르게 게임 헤일로 갤러리를 분리한 것도 아인홀딩스와의 거래를 의식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실제로 디시인사이드는 이전에도 홍보용으로 게시판을 개설했다가 비난을 받은 적도 있고(2005년 그랜드서울 홍어낚시 사태), 비트파일럿 갤러리처럼 자사에서 채널링하는 게임을 위한 갤러리를 특혜로 만들어준 적도 있다. 이번 헤일로 갤러리 개설 건도 이러한 맥락으로 볼 수 있을 듯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21:44:28에 나무위키 그룹 헤일로 갤러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데뷔도 안 한 YG의 Team B 갤러리가 있긴 하다. 하지만 Team B는 대형 기획사 YG의 연습생들로 구성된 만큼 그 전부터 팬덤이 있었던 데다가 엠넷 서바이벌 'WIN'에 출연하여 이미 팬덤이 탄탄한 상태. 사실 국내에서는 헤일로 팬덤보다는 Team B의 팬덤이 더 클 것이다. 팀A는 서바이벌에서 승리해서 위너라는 이름으로 데뷔. 팀B는 iKON으로 3년 후 데뷔[2] 물론 지금은 네이버에 치면 연관검색어가 상당히 뜰 정도로 인지도가 상승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헤갤 유리화 사건으로 인한 반사이익의 비중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