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영어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Early Modern English
1500년대부터 1800년대까지 존속했던 언어.


2. 상세[편집]


중세 영어의 굴절이 거의 상실되고 영어에 관련된 '규범'이 딱히 정해지지 않았던 시기이다. 이 시기 영어 문법은 형태보다는 의미에 크게 기반하여 형성되었고, 이로 인해 현대 영어의 기준으로는 문법에 맞지 않다고 느껴질 표현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다. 또한 현대 영어에 비해 2인칭 단수 비격식 대명사인 thou의 사용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1]

근대 영어의 특징을 잘 드러내는 작품은 1611년에 출판한 킹 제임스 성경의 최초 판본이 대표적이다.

근대 영어의 유동적인 정체성은 셰익스피어 희곡에서 잘 드러난다.


3. 대모음추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대모음추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대모음추이는 근대 영어에서 완료된 모음 음가의 전체적 변화를 말한다.[2] 흔히 '영어는 철자와 발음이 다르다'라고 말하는데, 많은 경우 대모음추이가 그 이유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5 02:43:12에 나무위키 근대 영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러나 17세기 런던에서는 이미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빈도가 줄어들어 있었는데, 이유는 '버릇없어' 보여서. 신흥 중산층이 많았던 런던 화자들이 예법을 의식해 기피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thou 문서 참조.[2] 단순히 근대 영어 시기에만 대모음추이가 이루어진 것은 아니며, 오히려 근대 영어 시기는 대모음추이의 추세가 감소한 시기로 보는 것이 맞다. 이유는 인쇄술의 보급과 영국종교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