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럿 군주

덤프버전 :



Sovereign Glut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발더스 게이트 1의 등장인물. 추방당한 마이코니드 제왕으로 9장 언더다크에서 임시 동료로 영입할 수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1장 언더다크 마이코니드 군락에서 처음 만날 수 있다. 마이코니드 군락에 있는 다른 군주(Sovereign) 마이코니드로, 자신의 공동체를 듀에르가에게 모두 잃고 난 뒤 얹혀살고 있다. 듀에르가를 죽이는 데 도움을 주겠다며 임시 동료로 들어온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듀에르가를 모두 죽이고 나면 자신의 공동체를 다시 부흥시키겠다고 말하며, 자신을 거둬줬던 스포 군주를 축출해달라고 요구한다. 피난처를 준 스포를 배신할 셈이냐고 물어보면 자신의 공동체가 학살당할 때 도와달라고 했지만 스포가 돕지 않았다면서 적대감을 드러낸다. 이를 거부하고 그 자리에서 글럿을 죽이거나, 혹은 그를 도와서 스포를 죽이고 찬탈하도록 도울 수도 있다.

임시 동료로서 활용도가 매우 높다. 우선 마이코니드이기 때문에 함정류 버섯들을 자극하지 않아 비버뱅 군락에 갇힌 베일렌을 구출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선택지 중 하나로, 영입 위치 바로 옆에 베일렌이 갇힌 비버뱅 군락이 있다. 또한 동행을 요구할 때, 스포 군주가 시체에 선보인 것처럼 자신도 시체를 부활시킬 수 있는 능력을 쓸 수 있다고 언급하는데 이 시체들은 언데드 판정이 아니라서 회복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의 강력한 몬스터들도 부활시켜 전투에서 아군으로 써먹을 수 있다. 영입 후 바로 드웨가들과 싸우러 가도 되지만, 그 전에 인근 거점을 돌면서 각종 시체를 일으켜 스펙테이터와 불레트를 비롯한 언더다크 전역의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다.[1] 부활 된 몬스터들 모두 스킬들도 문제없이 사용되며 특히 불레트를 부활시키면 등 뒤에 하얀 버섯들이 피어난 전용 텍스쳐로 변하는데 개발 과정에서도 이와 같은 활용이 고려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아쉽게도 언더다크를 벗어나려고 하거나 절망의 용광로로 가면 글럿은 이 구역에 남겠다며 부활한 시체랑 뒤에 남겨진다.

적대 상태가 되면 글럿은 광란의 포자 상태가 되어 가속 포자, 비버뱅 포자 기술도 사용한다. 또한 동료로 죽었을 때는 시체가 비어있지만, 적으로 죽였을 때는 각종 두루마리나 연금술 재료들을 드랍한다.

내란을 수락하면 스포 군주에게 듀에르가 사냥을 보고하고 보상을 받을 때 글럿이 대화에 끼어들면서[2] 전투가 시작되며 주변의 모든 경비병들도 참여한다. 스포만 잡으면 전투가 끝나며 스포는 낙사를 통해 쉽게 잡을 수 있다.[3] 성공하면 착용자에게 냉기 피해를 주면 대상을 2턴 동안 서리 범벅 상태로 만드는 '겨울의 품' 장갑을 준다. 이후 스포와 동일하게 니어의 머리를 부탁한다. 글럿이 군주로 있을 때, 니어의 머리를 가져다 주면 하루에 한 번 협박 능력치 판정에 +8 보너스를 얻는 '폭군의 혀' 능력을 쓸 수 있는 'Champion's Chain'를 보상으로 제공한다.[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1-29 22:07:14에 나무위키 글럿 군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드웨가들을 잡더라도 글럿에게 직접 대화만 걸지 않는다면 글럿 개인 스토리 진행이 안되므로 계속 데리고 다닐 수 있다.[2] 명군답게 참으로 관대하다고 비꼰다. 이에 스포는 주인공에게 이게 무슨 일이냐고 묻는데 이때 글럿을 배신하고 스포와 함께 글럿을 잡을 수도 있다. 이 경우 글럿이 데리고 있는 소환수도 적대가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멀리 떨어트려 놓으면 글럿을 잡아도 적대 되지 않는다.[3] 일반적인 밀기보다 더 멀리 밀려나는 기술을 사용해서 골짜기로 날려버리면 한 번에 죽는다. 이때 시체는 사라지지만 각종 버섯 함정에 면역이 되는 '군주의 열쇠' 아이템은 자리에 떨어진다.[4] 스포의 경우에는 설득 능력치 판정에 +9 보너스를 얻는 '공동체의 목소리' 능력을 쓸 수 있는 '특사의 목걸이'를 보상으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