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돼지(신비아파트 시리즈)

덤프버전 :

금돼지

파일:소환 금돼지/각귀편.jpg

이름
금돼지
이명
탐욕의 포식자
크기
3m
사건 발생장소
마을 상점가 마트
고스트 피규어 남김
O
성우
김정훈




1. 개요[편집]



“킁! 맛있는 냄새가~! 킁킁, 탐욕의 포식자 금돼지 킁~!!”

돼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15화에 나오는 원귀이며 돼지 귀신으로, 이명은 탐욕의 포식자.

컨셉은 폭식 + 금돼지.


2. 특징[편집]


파일:두리야_그만_먹어_정신_차리라구_0130121.jpg
보통 음식을 먹거나 식탐을 부리는 사람들을 목표로 정하고 목표로 찍은 사람들을 홀려 무차별로 폭식하게 만들어 비정상적으로 살을 찌우게 한 다음, 토실토실하게 살이 찌게 되면 덮쳐 잡아먹는다.

3. 작중 행적[편집]



처음엔 상점가 마트를 습격해 정신없이 먹고있던 살찐 남성을 덮쳤고 그 후 지은두리 순으로 목표를 잡는다. 그날 밤, 다이어트를 하던 지은이 어느정도 살이 오르자 밤에 몰래 냉장고에서 음식을 먹고있던 지은이를 덮쳤고 두리가 엄마 몰래 군것질을 하다가[1] 금돼지에게 습격을 당하게 되었다.


신비: “그러니까, 그 지은이라는 아이가 그러다가 갑자기 사라졌다 이 말이지? 두리도 비슷한 증상이었고.”

금비: “흠, 이거 혹시 금돼지 짓 아이가?”[해석1]

같이: “금돼지?”

금비: “그래, 금돼지. 굶주림에 시달리다가 억울하게 죽은 귀신이다. 식탐부리는 아한테 나타나서 확 홀리게 한 다음에 토실토실 살을 찌운다.”[해석2]

현우: “살을 찌운다고? 아니, 왜?”

금비: “왜 찌우기는? 잡아 먹을라고 하는거지.”[해석3]

하리: “뭐?”

금비: “뭔 사연이 있는 녀석인지 모르겠지만은 한이 많을수록 더욱 악랄해진다. 두리 빨리 찾아야한데이.”[해석4]

지은이 금돼지에게 습격을 당한 다음 날 아침, 수업 도중 두리까지 갑자기 사라지자 신비의 요술을 이용해 두리의 행방을 찾던 하리 일행은 식료품 공장에서 지은이처럼 폭식을 하던 두리를 발견하지만 곧 금돼지가 나타나고, 금돼지에게 홀려 살이 찌게 된 두리는 곧 잡아 먹힐 위기에 처한다.


3.1. 정체[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20230302-085443.jpg

귀신의 정체
선귀 (원귀, 조선 시대의 떠돌이)
귀신의 원한
배고픔을 달래는 것
사인
아사


신비: “나쁜 사람들, 결국 굶어 죽은거야.”

금비: “욕심많은 양반들만 배부른 시절이 있었지.”

조선시대의 떠돌이: “흐흐흑~! 난 아무 잘못없어.”

하리: “얼마나 배고팠을지 알아요. 하지만 당신 때문에 고통받은 아이들은요. 아, 저희 집에 가실래요?”

이에 하리벨라를 소환하여 맞서지만 금돼지는 신비의 요술 올가미를 물어 뜯을 만큼 힘이 쎄고, 배고픔과 굶주림으로 인한 강한 집착과 욕망을 막기에는 역부족. 그러나 리온의 도움으로 금돼지의 양쪽 무릎을 못 쓰게 만들어 쓰러뜨리자, 하리의 능력으로 금돼지의 사연을 알게된다.
파일:탐욕의 포식자, 금돼지.jpg

조선시대의 떠돌이: “맛있어... 얘들아... 미안했다...”(하늘로 승천한다.)

그의 정체는 바로 조선 시대의 가난한 사람이였는데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서 집과 가족을 모두 잃고 떠돌이 신세가 되고 말았다. 너무 배가 고파 양반집에 도움을 청하나 돼지에게 줄 먹이조차 그에게 주긴 아깝다며 외면을 당한 뒤 그대로 양반집에서 쫓겨나 굶어죽어 결국 억울한 귀신이 되었다.[2] 하리가 영혼 상태로 있던 그를 집으로 데려가 제대로 된 식사를 대접하는데 이에 만족하며 억울한 원한을 풀고 편안히 승천한다.[3]


4. 이후 행적[편집]



4.1.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편집]



또한 16화에서 하리가 소환하여 각귀를 완전히 박살 낸 후 하리의 고맙다는 인사를 들음과 동시에 자신의 할 일이 모두 끝났다고 생각했는지 사라진다.[4]

또한 23화에서 다른 귀신들과 함께 하리 일행을 도와주기 위해 와주었고 두억시니에게 일격을 날려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을 한다. 그 이후 두억시니를 처치하고 사라진다.

4.2. 신비아파트: 하리의 특별한 하루[편집]


스페셜 하리의 특별한 하루에도 등장한다. 정확히는 손각시, 살음귀와 더불어 3개의 선택지로 소환할 귀신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금돼지를 소환하면 블러드 메리를 쓰러트릴 수 있다. 이 때를 기점으로 강림하리 커플러들에게 인기가 급상승했다.[5]

4.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편집]


강시몸통박치기로 세게 받아버린다. 이후, 강시가 도주한 후에 소환 시간이 다 끝나 소멸한다.

4.4. 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편집]


특별판 2기 2화에서 하리가 현귀와 전투를 벌이기 위해 소환.

5. 능력[편집]


  • 특기: 무엇으로도 막을 수 없는 엄청난 파워.
  • 필살기: 평범한 사람들을 폭식하게 만드는 검은 악의 기운.
  • 특수 능력: 상대를 향해 달려드는 공포의 돌진 공격.

5.1. 강함[편집]


요약하자면 상당한 능력치의 근접 공격형 탱커로, 작중에서는 2기 원귀 들 중 가장 강력한 파워를 가진 것으로 묘사됐다. 그 근거로 그 전까지 제일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원귀인 벨라를 상대로 폭주 상태[6]에서 힘으로 밀어붙인 것도 모자라 벨라의 다리를 뜯어먹어 버렸다. 심지어 이 외에도 본편은 아니지만 스페셜 "하리의 특별한 하루"에서 블러드 메리를 상대로 진 살음귀와는 달리 블러드 메리의 덩굴을 그냥 끊어버리고 몸통박치기 한 방으로 블러드 메리를 소멸시키기도 했다.

이 외에 전적으로, 2기 16화 각귀편에 소환되어 변신 1단계의 각귀를 상대로 엄청난 기세로 날려버린 뒤 박치기로 박살내 버렸고, 2기 23화 두억시니 편에서는 다른 귀신들과 같이 하강하는 두억시니에게 돌진해 폭발을 일으킨 전적도 있다. 이 폭발은 다른 귀신들과 본인까지 쓰러질 정도의 동귀어진 일격이었다. 참고로 3기 17화 강시편에서도 등장해, 강시에게 몸통박치기 한 방을 날렸다.

또한 덩치에 걸맞게 탱킹 능력도 좀 하는 편으로, 벨라를 상대로 싸우다 벽에 날아갔음에도 아무렇지 않게 다시 일어나 벨라를 제압한 거 보면 방어/체력이 높은 듯하다. 또한 두억시니 전에서는 동귀어진 일격으로 두억시니에게 돌진해 폭발을 일으키며 잠시 쓰러졌으나 그 이후 다른 귀신들과 함께 지친 모습으로 다시 일어난다. 이외에도 제법 움직임이 빠른지 꽤 잽싼 귀신인 강시에게 돌진공격을 적중시켰다. 속력은 몰라도 순발력은 확실히 있는 듯.

종합적으로 원귀 중 금돼지를 힘으로 압도할 녀석은 넘사벽인 헤론을 제외하고 아무도 없을 만큼 막강한 힘을 가졌으며, 은근 빠른데다 쉽게 쓰러지지 않는 근성, 방어력, 체력이 금돼지의 평가를 높여준다. 덕분에 2기의 원귀들 중 취생과 같이 준 에이스 급으로 평가된다. 다만 귀신을 혼자선 때려눕히지 못했고, 두억시니를 제외한 강시와 각귀 모두 특정 방법으로만 처치가 가능한 귀신들이라 승률은 사실상 33.3%(...). 활약만 많았다면 양괭이대신 에이스 자리를 차지했을지도. 다만, 고스트볼에서 소환되었을 때 한번도 귀신에 의해 소멸되지 않았다. 그나마 두억시니 전투에서 자폭을 선택하며 잠시 리타이어 되기는 하였다.

6. 기타[편집]


  • 모티브는 이름 그대로 황금 돼지금돼지.

  • 금돼지를 괴롭힌 양반은 그뒤로 어떻게 됐는지 나오지 않았지만 정황상 그대로 금돼지에게 먹혔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하인도 금돼지가 살아있었을 때 상전인 양반처럼 내쫓았기 때문에 같이 당했을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죄를 저지른 자는 지옥(저승)에 떨어진다는 세계관 설정에 따라 지옥행은 확정이다.

  • 전반적으로 1기객귀2기바알제붑과 유사하다. 차이점이 있다면 사연 자체가 없는 사악한 악귀인 객귀와 악마인 바알제붑과는 달리 금돼지는 사연이 있는 원귀라는 점이다.


  • 금돼지를 한자어로 하면 금돈귀이다
  • 신비아파트 최초로 음식과 관련된 귀신이다. 그러나 음식을 모티브로 한 귀신은 아니다.

7.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5 10:10:48에 나무위키 금돼지(신비아파트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처음엔 하굣길에 하리 일행에게 먹을 것을 사달라고 했지만 간식을 지나치게 많이 먹던 두리 때문에 덩달아 용돈 못 받게 된 하리, 하리 엄마에게 당부받은 데다가 지나치게 잦았던 군것질 행위를 지적하는 현우, 하리 엄마 몰래 사달라는 행위 자체가 남을 속이는 행위임을 지적하는 가은, 두리는 이 모두에게 삐치고 나중엔 엄마에게 준비물 살 돈을 달라고 거짓말을 하고 간식을 사 먹는다.[해석1] 흠, 이거 혹시 금돼지 짓 아니야?[해석2] 그래, 금돼지. 굶주림에 시달리다가 억울하게 죽은 귀신이야. 식탐부리는 아이한테 나타나서 확 홀리게 한 다음에 토실토실 살을 찌우거든.[해석3] 왜 찌우기는? 잡아 먹으려고 하는거지.[해석4] 무슨 사연이 있는 녀석인지 모르겠지만 한이 많을수록 더욱 악랄해져. 두리 빨리 찾아야해.[2] 15화의 만악의 근원. 이후 금돼지에게 먹혀 죽었을 걸로 추정된다.[3] 다만, 하리가 만든 요리가 겉만 그럴듯한 독요리라는 것이 신비와 현우를 통해 밝혀졌고, 혹시 음식이 너무 맛이 없어서 한 입만 먹고 승천한 거 아니냐고 현우가 놀린다. 당연히 금돼지는 하리가 차린 음식을 맛없게 먹지 않았으며 애초에 굶어 죽은 것이라 음식 맛이 아닌 대접받은 것만으로도 승천했을 것이다.[4] 하지만 각귀는 몸을 다시 합체 시켰다.[5] 해당 루트를 선택하면 블러드 메리가 소멸하고, 이후 엔딩에서는 둘의 키스씬이 나오기 때문이다. 강림하리 커플이 키스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는 의미인 셈(...)[6] 폭주하지 않은 첫번째 전면전에선 벨라에게 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