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사실

덤프버전 :



1. 사전적 의미
2. 유사 표현
3. 데드볼P의 기성사실 시리즈
4. 성적 속어
4.1. 관련 문서


1. 사전적 의미[편집]


이미 정해지거나 이루어진 사실로 간주하다.

이미 정해지거나 이루어져 돌이킬 수 없는 사실로 간주되다.

다음 어학사전[1]


미래에 결정될 악재나 호재가 이미 결정되어 있다고 간주하는 것.

네이버 지식백과[2]



2. 유사 표현[편집]


"기정사실(旣定事實)"과는 한자와 뜻이 약간 다르다. 기성사실은 이미 이루어진 일이며 기정사실은 이미 결정된 일이다.

기성사실을 기성사실화(旣定事實化)라고도 한다.



3. 데드볼P의 기성사실 시리즈[편집]




4. 성적 속어[편집]


여성남성배란일에 맞춰 섹스를 하면서 질내사정을 받거나 임신유도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서브컬처에서는 주로 기정사실이라 표현한다.

주로 애인, 원나잇, 섹파, 섹프가 마음에 드는 상대를 놓치고 싶지 않을 때[3] 이용하는 수단으로 등장한다. 보통 에로 동인지상업지 망가, 에로 라이트 노벨, 에로게, 야애니, 야짤, 야설, 성인 웹소설성인물 위주에서 등장하는 은어이다.

성적 매력을 가진 여성이 성적 어필을 동반한다. 섹스 중 사정 직전 여성이 오르가즘으로 다이슈키 홀드를 시전해서 남성을 팔다리로 껴안고 남자를 구속해서 남성이 질내사정한다. 또는 남성이 여성에게 원하지 않은 혼전임신을 시켜서 속도위반 결혼을 하는 임신 엔딩 전개는 에로물의 클리셰이다.


4.1. 관련 문서[편집]



[1] #[2] #[3] 애정, 돈이나 신분상승을 목적으로 한 결혼 및 남자의 유전자를 노리거나 다른 히로인들을 배제하고 완전히 그 여성만의 남자로 만들려 드는 얀데레 등.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5 16:31:25에 나무위키 기성사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