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던전 악세서리 세트

덤프버전 :





1. 개요
2. 타오르는 불꽃의 분노 세트
2.1. 제일검 아인 : 화염의 링
2.2. 플레임 필드 네클레스
2.3. 불의 원념 팔찌
2.4. 세트 옵션
3. 얼어붙은 냉기의 슬픔 세트
3.1. 아이스 프리즘 링
3.2. 블리자드 뉴클러스 네클레스
3.3. 프로즌 크리스탈 암릿
3.4. 세트 옵션
4. 평가
5. 장점


1. 개요[편집]


길드 던전에서 보스를 잡을 시 낮은 확률로 드랍되거나, 황실 보급병 안데에게 길드 공헌 증서 400개를 주고 한 부위씩 살 수 있었던 레전더리 세트다. 길드 공헌도 패치 이후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다. 단, 길드 던전에서 드랍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단종된 것은 아니다.


2. 타오르는 불꽃의 분노 세트[편집]



2.1. 제일검 아인 : 화염의 링[편집]


화 속성강화 +8, 공격 시 5% 확률로 500px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플레임 익스플로전 발생 (쿨타임 3초)

이펙트의 모티브는 배반의 미로의 보스인 제일검 아인이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석상의 캐스팅 바가 다차면 석상 주변에 발생하는 폭발이다.


2.2. 플레임 필드 네클레스[편집]


화 속성강화 +8, 대쉬 시 0.1초 마다 자신의 위치에 불지대 생성

이펙트의 모티브는 배반의 미로의 네임드인 수호자 라바의 무큐기 반응 패턴의 불지대이다.


2.3. 불의 원념 팔찌[편집]


화 속성강화 +8, 공격 시 5% 확률로 자신의 위치에 플레임 소드 발생 (쿨타임 2초)

이펙트의 모티브는 절규의 땅의 네임드인 불의 사념체의 불꽃 휘두르기 패턴이다.


2.4. 세트 옵션[편집]


화 속성강화 +10
공격 시 3% 확률로 500px 범위 내에 있는 랜덤한 적에게 파이어필라 최대 3개 생성 (쿨타임 25초)

이펙트의 모티브는 영원의 전당의 네임드인 타오르는 분노의 왕자의 스턴 번개패턴 시전시의 마법진 이펙트와 익스트림 오버킬 패턴의 이펙트가 축소되어 합쳐진 것이고 파이어 필라 1개당 5회 정도의 다단히트 판정이 있다.


3. 얼어붙은 냉기의 슬픔 세트[편집]



3.1. 아이스 프리즘 링[편집]


수 속성강화 +8, 공격 시 5% 확률로 500px 범위 내에 있는 랜덤한 적에게 아이스 프리즘 최대 5개 생성 (쿨타임 5초)

이펙트의 모티브는 통곡의 동굴의 보스인 수리의 얼음 기둥 낙하 패턴을 그대로 따왔다.
아이스 프리즘 1개당 낙하시 1번, 폭파시 1번으로 총 2번의 대미지를 가한다.


3.2. 블리자드 뉴클러스 네클레스[편집]


수 속성강화 +8, 공격 시 10% 확률로 적에게 크리스탈 스프린트 생성 (쿨타임 0.5초), 피격 시 자신을 중심으로 프로스트 노바 시전 (쿨타임 30초)

이펙트의 모티브는 통곡의 동굴의 네임드인 냉기의 근원의 얼음파도 패턴의 이펙트와, 캐스팅 후 광범위 충격파 패턴에서 각각 따왔다.


3.3. 프로즌 크리스탈 암릿[편집]


수 속성강화 +8, 공격 시 5% 확률로 500px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아이시클 생성 (쿨타임 2초)

이펙트의 모티브는 통곡의 동굴의 2번방의 오브젝트인 푸른 석상의 얼음조각 발생 패턴을 가져왔다.


3.4. 세트 옵션[편집]


[3]세트 효과
수 속성강화 +10
공격 시 5% 확률로 서리가 몰아치고 500px 범위내에 있는 랜덤한 적에게 0.5초 마다 영혼의 울부짖음 발생(쿨타임 25초)

이펙트의 모티브는 영원의 전당의 보스 직전 방의 푸른 서리 이펙트와 보스인 얼어붙은 슬픔의 왕녀의 얼음 기둥 소환 패턴을 가져왔다.


4. 평가[편집]


옵션은 인상적이지만, 훨씬 따기 편하고 거쳐가기 좋은 다른 가성비가 뛰어난 아이템들 때문에 묻혀버린 세트.

성능을 보면 공격 시 발동 옵션으로 떡칠되어있으며 방무뎀이 높고 세트 옵션에 붙은 것을 제외하면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다단히트수가 높은 직업과 효율이 좋다. 문제는 이 아이템을 얻기 위해 들여야 하는 시간이다. 악세사리 한 부위당 길드 공헌 증서 400개를 필요로 하는데 매일 길드 공헌 증서를 5개 주는 맵으로 하루 20판씩[1] 돌면 최소 8일에서 최대 10일에[2] 악세사리 풀셋을 딸 수가 있다. 거기다가 던전의 난이도가 높은 만큼 길드던전에서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슬픔의 성문, 절규의 땅, 통곡의 동굴을 이용할 경우, 풀피로도+영약으로 하루 60장을 얻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부위 획득 가능. 주말버닝, PC방 및 공헌서 드랍에 따라 더 줄어들지만, 거쳐가는 아이템인데 이 정도까지 노력을 들여서 맞추려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차라리 피로도도 들지않고 시간적으로 훨씬 여유가 있는 85제 퀘전더리나, 에컨더리 악세 세트를 맞추는게 훨씬 효율이 좋다.


5. 장점[편집]


자수와 길전더리 3셋을 낀다면 토그를 눈녹듯 녹여버리는 광경을 보여준다. [3]

타오르는 불꽃의 분노 세트를 착용했을때 반지의 파이어 익스플로전 효과덕에 적들이 한번에 다 나가떨어지는 장관을 보여준다. 이전에는 마그토늄을 캐는데 좋은 장비라고 서술했었지만 마그토늄 값이 잡템급으로 가치가 떨어진 지금은 그란디네를 돌기 위해 굳이 이 장비를 고생해서 맞출 이유가 없다.

길드 컨텐츠 개편으로 지금은 없어졌지만, 길드전쟁을 돌려둔 캐릭터라면 정화된 잎사귀로 길전더리에 화, 수속강 +15를 해주는 보주를 구할 수 있어 화속/수속 탈크로는 극상의 가성비를 가진 세트였다. 현재는 그냥 장난감+미약한 속성 탈크에 지나지 않는다.

그래플러처럼 다단히트가 극단적으로 적은 캐릭터들이 루크의 껍질을 까기 위해서 구비하기도 한다. 없다고 못 깨는건 아니지만 편리함의 급이 다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5 20:53:28에 나무위키 길드 던전 악세서리 세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입장 시에 피로도 8을 소모하므로 기본 피로도 156으로 돌면 한 판이 모자라서 영약을 빨고 한 판을 더 돌아줘야 한다.[2] 노가다를 월~화요일에 시작했을 경우 10일, 수~목요일에 시작했을 경우 9일, 금~일요일에 시작했을 경우 8일이 소요된다. 주말에는 버닝이라 지급하는 공헌 증서의 양이 2배로 올라가기 때문.[3] 레인저가 광란의 무음:신속을 끼고 토그에게 난사, 건호크 또는 스커드 제노사이드만 때려도 엄청난 타격 횟수와 장비 옵션의 고정 데미지로 토그가 녹는다. 특히 광무신 옵션이 2번만 터져도 체력이 51퍼센트나 깎인다. 다만 렉이 심각하게 걸린다는 것이 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