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진(외모지상주의)

덤프버전 : r20200302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김미진_218.jpg
이름
김미진
Mira Kim
소속
기안 교회 (이전)
재원고등학교 패션 디자인과
나이
18세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가을 수련회 (41화~45화)
2.2. 진성이의 데이트 (73화~74화)
2.3. 폭풍의 전학생 (123화~126화)
2.4. 사이비 (132화~138화)
2.5. 진성이의 육아일기 (186화~187화)
2.6. 박형석 VS 이태성 (195화~197화)
2.7. 가출팸 (219화~231화)
2.8. 호스텔 지부 (255화~257화)
2.9. 호스텔 (266화~)
3.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2.1. 가을 수련회 (41화~45화)[편집]


성폭력 전과가 있는 제우스 교관에게 겁탈당할 뻔하였으나 이진성과 원빈 교관의 도움으로 구해진다.


2.2. 진성이의 데이트 (73화~74화)[편집]


진성이와 함께 영화를 보러 온다. 그러나 진성이가 기대한 로키를 제치고 태양의 후배를 고른다. 영화를 보고 난 후 교회 오빠인 준기와 준기의 친구를 만난다. 그러나 준기는 진성이에게 미진이 몰래 은근슬쩍 시비를 건다. 후에 진성이는 준기와 친구가 화장실에서 미진에게 걸레 년이라 뒷담 까는 걸 듣게 되지만 미진이를 생각해서 참게 된다. 나중에 준기는 미진에게 전번을 알려달라 하고 미진이 뒤에서 이상한 몸짓을 한다. 결국 참지 못한 진성은 준기를 펀치 한 방에 날려버린다. 신고하라는 준기의 말에 어느 정도 준기가 진성에게 시비를 건 걸 눈치채고 진성이 그런 애 아니라며 돌직구를 날린다. 후에 멀어진 진성에게 학교에서 록키 예매표 2장을 건네며 오늘은 싸우면 안 된다고 하며 영화를 보러 간다. 영화를 보고 난 후 "자상하고 지켜봐 주고 의지가 되는 여자가 현실에도 있을까?"라는 진성의 말에 어딘가 있겠지라며 진성의 손가락에 반창고를 붙여준다. 서로 얼굴을 붉히며 훈훈하게 편은 막을 내린다.


2.3. 폭풍의 전학생 (123화~126화)[편집]


새로 전학 온 이태성이 오자 국물 테러를 당하게 되는데 "야 너 깡패야? 국물 붓고 사람 때리고."라며 반발하자 또다시 괴롭힘당하는데 다시 깨어난 이진성이 구해준다. 30kg 감량한 이태성이 박하늘을 찾으려고 패션과 교실로 들어오자 자신에게 접근하려던 이태성을 배척한다.


2.4. 사이비 (132화~138화)[편집]


이진성과 성요한과 같이 기안 교회를 다녔으나 풍산개교 신도들의 위협에 불안함을 느껴 일행과 같이 도망가지만, 사이비 교주로 추정되는 전도사에 의해 납치당한다. 그 후 요한 엄마가 전도사한테 설탕물을 뿌린 틈을 타 진성이가 구해줌으로써 풀려난다.


2.5. 진성이의 육아일기 (186화~187화)[편집]


비슷한 외형의 아기인 예나가 등장한다. 진성이는 예나가 미진을 닮아 미혼모로 오인하기도 한다. 진성이가 예나를 안고 가던 사이 아기 상어를 보고 도착 전에 막 내리자 자신과 동행한다. 해 질 녘에 진성이와 같이 예나를 관리하는 동안 마지막에 파출소로 맡긴다.


2.6. 박형석 VS 이태성 (195화~197화)[편집]


이태성이 패션과 교실에 침입하여 박하늘을 협박하자 불안함을 느꼈는지 직접 도와주려고 부딪혀 보지만 이태성의 방해로 박하늘과 접촉하는 데 실패한다. 이태성이 자신을 보며 급식실 똥머리라고 놀리며 위협하자 이진성까지 나서 싸울 분위기가 되었으나 소란을 피하려는 박하늘이 아무렇지 않은 척하고 이태성을 끌고 나갔다.


2.7. 가출팸 (219화~231화)[편집]


사용하던 스타킹이나 속옷 등을 파는 계정에 사진을 도용당한다. 미진이 뿐만 아니라 박하늘, 홍재혜, 김미루도 사진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보았다.


2.8. 호스텔 지부 (255화~257화)[편집]


패션과 친구들과 함께 천량으로 놀러 간다. 박하늘이 자신의 치마를 가리키며 이진성에게 이쁘지 않냐고 하자 하지 말라며 쑥스러워한다. 박하늘의 말에 따르면 수영복을 고르는 데 6시간이나 걸렸다고.[1] 그 후 기차에서 천량 지부 패거리가 치근덕대자 불쾌한 표정을 짓는다. 그러다 그중 한 명이 본인의 허벅지에다가 콜라를 일부러 들이붓자 비명을 지른다.


2.9. 호스텔 (266화~)[편집]


박지호 사건을 후회하고 자책하며 허영미를 박지호와 겹쳐 보는 이진성에게 싸움을 허락한다.


3. 기타[편집]


  • 가장 많이 수난당하는 여학생이다. 딱히 본인이 잘못한 게 아닌데 예쁘단 이유로 온갖 쓰레기들이 꼬여서 성희롱, 성추행에 강간까지 당할 뻔한 게 두 번이나 된다! 여자가 성범죄를 계속 겪으면 남성 혐오증과 대인기피증, 자기혐오 같은 평생 트라우마를 겪을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도 자신에게 추근대는 사람들에게 폭력을 쓰려는 이진성을 말리는데 이 성격이 독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편.

  • 등장인물 중 여학생 중에서는 가장 헤어스타일 변화가 잦다. 처음에 등장했을 때는 양갈래에 땋은 머리였다. 이후에 한쪽만 땋은 스타일로 바뀌었다가 한동안은 계속 똥머리로 등장하였다. 그러다 250화 부근에서는 포니테일 스타일로 바뀌었다.


[1] 그러나 끝까지 보여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