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개그우먼)

덤프버전 : r20200302

파일:맛있는 녀석들 로고.jpg
현 멤버
유민상
[[유민상/맛있는 녀석들|

/맛있는 녀석들
]]
데프콘
이수지
김해준
하차 멤버
김준현
[[김준현/맛있는 녀석들|

/맛있는 녀석들
]]
김태원
문세윤
[[문세윤/맛있는 녀석들|

/맛있는 녀석들
]]
김민경
[[김민경(코미디언)/맛있는 녀석들|{{{#!wiki style="display: inline; padding: 2px 3px; border-radius: 3px; background: red; font-size: 0.7em"
/맛있는 녀석들]]
홍윤화




김민경
Kim Min Kyoung


파일:PS19081000019.jpg

출생
1981년 9월 11일 (42세)
경상북도 청도군[1]
거주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동
신체
165cm
종교
무종교개신교(장로회)[2]
학력
계명문화대학교 광고디자인과
소속사
JDB 엔터테인먼트
데뷔
2002년 연극배우
2008년 KBS 23기 공채 개그맨
활동 시기
연극배우: 2002년 ~ 2007년
개그우먼: 2008년 2월 ~ 현재
링크
파일:트위터 아이콘.pn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파일:유튜브 아이콘.png민경장군

1. 개요
2. 여담
3. 개그 콘서트 출연작 목록 (가나다순)


1. 개요[편집]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개그우먼이다. KBS 공채 23기로, 동기 여자들 중 최연장자다. 코미디 시장 출신이다.

오랜 세월 동안 코미디언 공채에 도전했으며, 공채가 되기 전에는 폭소클럽 등 KBS의 2군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다[3]. 하지만 번번히 공채에 합격하지 못하여서 개그맨의 꿈을 접으려고 했지만, 선배 이혜석이 김민경의 마음을 다 잡아준 덕분에 2008년에 공채에 합격하며 대세 개그우먼의 길을 걸어간다.

다른 뚱뚱한 개그맨들과 마찬가지로 뚱뚱한 체구먹는 걸로 인해 까이는 등, 신체와 매치되는 역할을 주로 맡는다. 그 절정은 그냥 내비둬다. 이 뚱뚱한 캐릭터 기믹은 먼치킨 요소로도 쓰인다[4].

겉으로 보기엔 0.1톤이 넘을거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한다. 좀 세월이 지난 기사. 아무리 거구여도 여성이기 때문에 키가 작기 때문이다. 프로필 상 165cm라는 그리 크지 않은 편에 속하는 키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5], 이 키에 100kg면 일상 생활이 어려울 정도여야 하지만 그 정도까지는 아니다. 맛있는 녀석들 시작 이후 한동안 체구가 커졌으나, 2019년 들어 몸집이 조금 줄어들었다. 하지만, 2019년 말부터 개그콘서트에 복귀해서 그런지 살이 다시 조금씩 붙고 있으며 최근 맛녀석 4인 멤버 중 제일 먼저 운동뚱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다.

개그 콘서트에 출연 중인 희극인들 중 남자 뚱뚱한 캐릭터는 유민상김준현의 투톱 체제인 반면, 여자 뚱뚱한 캐릭터는 후배들인 이희경, 권미진 등이 헬스걸에서 살을 빼는 바람에 김민경 혼자 오랫동안 전담해 왔다. 그 뒤 또 다른 거구 후배들인 이수지조수연 등이 데뷔하고 나서는 비중이 조금씩 나눠지는 편이다.

거제도에 보숙(신보라 역)의 해녀 엄마역으로 출연하여 보숙, 태복(정태호 역)의 디스를 힘으로 보복하는 캐릭을 맡았다.

거제도나 로비스트 등의 코너에 아줌마로 출연하여 아줌마 기믹[6]이 생겼다.

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유일하게 김원효를 받쳐주는 역할로 나오고 있었다.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출연하거나 위험한 랭킹 오 마이 갓 등의 코너에서도 출연한 적이 있었다.

2013년 KBS 연예대상에서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상을 받았다. 이날 선미의 히트곡 '24시간이 모자라'를 패러디한 '24인분이 모자라' 무대를 선보여 큰 웃음을 줬다.

또, 2015년 KBS 연예대상에서는 코미디 부문 여자 최우수상을 받았다. "검색어에 오르는 개그우먼보다 사람들의 입꼬리를 올리는 개그우먼이 되겠다."라고 기쁨의 눈물을 펑펑 흘리며 수상소감을 말했다.


2. 여담[편집]


식신로드에서 김신영의 단골집으로 곱창을 먹으러 갔는데, 의외로 물컹거리는 음식은 못 먹는다고 한다.

두시탈출 컬투쇼금요일 코너 우.결의 고정 게스트로 출연 중이다. 물론 녹음방송이지만 컬투쇼에서 밝힌 바로는 어머니대구 동구 해안동에서 추어탕집을 하며 식당 이름은 자인식당이라 한다. 외부나 내부나 평범한 식당의 구조지만, 개그우먼들 사인사진이 있고, 연예대상에서 상을 받자 외부에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고 한다. 정해진 시간 없이 재료가 떨어지면 가게 문을 닫는데, 보통 6시 가량에 장사를 마친다는 걸 보니 장사가 잘 되는 듯 하다. 그런데 정작 김민경 본인추어탕을 못 먹는다고 한다. 또한 1대 100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비단 추어탕 뿐만 아니라 순댓국, 선짓국, 곱창 등도 못 먹으며, 삼겹살도 대학생 때에서야 처음으로 먹어봤다고 한다. 기사.

방송에서 먹짱, 드래곤볼만화들을 언급하는 것을 보면 만화도 어느 정도 좋아하는 듯하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김준현, 유민상, 문세윤 등과 함께 출연 중이다.

영화 잡아야 산다에 카메오로 출연 하였다.

맛녀석 4인방에서는 '프로주문러' 기믹을 맡고 있다. 다른 멤버들이 하면 주문하는 맛이 안 산다나 뭐라나... 어느 방송에서는 '주문은 왜 민경장군이 하나요?', '왜 김민경씨만 시켜요?' 등의 불편하신 분들의 질문에 유민상과 김준현은 운전과 고기굽기로 울컥... #

마찬가지로 맛녀석에서 한입만을 고르는 쪼는 맛 때 그 지독한 쓴맛을 자랑하는 고삼차를 뽑아 한입만이 되지만 고삼차를 원샷하면 벌칙을 면제해준다는 특별 규칙이 있어서 기어이 고삼차를 원샷해내며 한입만 면제에 성공했다. 고삼차를 마시게 만든 장본인 문세윤은 그 대가로 응징되었다.

딱밤 실력이 예사롭지 않아서 김준현과 문세윤은 김민경의 딱밥을 맞고 정신줄을 놓을 정도다. # 실제로 힘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여러 차례 보여준다.

폭스바겐 제타의 오너다. 참조.

2018년부터는 유튜브 채널 "민경장군"을 개설했다. 메인은 요리 컨텐츠. 가끔 먹방 컨텐츠도 업로드 한다. 영상 덧글을 꼼꼼히 보고 덧글에 대한 코멘트도 자주 하는 편이라서 구독한 사람들이 덧글을 적극적으로 올린다.

2019년 8월 9일에 갑작스럽게 남동생의 사망이 들려왔다. #

이후 2019년 8월 22일에 마음의 정리가 잘 되지 않았지만 맛있는 녀석들 녹화에 합류했다고 한다. #[7]


3. 개그 콘서트 출연작 목록 (가나다순)[편집]




[1] 네이버에서는 대구광역시 출신이라고 나왔다.[2]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영교회의 신도다. 참조 1. 또한, C채널에서 정선희가 진행하는 개신교 토크쇼인 힐링토크 회복에도 출연한 적이 있었다. 참조 2. 신앙은 선배인 이혜석을 통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참조 3.[3] 폭소클럽2에서는 7080 콘서트의 모델 역할로 나와서 말없이 최양락쇼호스트 유난희의 뒤에 서 있기도 했다.[4] 대표적 예로 그땐 그랬지.[5] 다만, 여성 기준에서 저 정도면 남성 기준으로는 179cm 정도로, 여자 평균에 비하면 큰 편이긴 하다.[6] 그 외에도 아줌마 기믹으로 자주 출연하는 개그우먼들로는 박지선, 김영희, 이희경, 정경미 등이 있다.[7] 개그콘서트에는 2019년 12월 14일에 복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