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치

덤프버전 :


민쩌미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김아치
Kim Ahchi

파일:6C05781B-FAA2-41CB-9EE6-45FED0A9EEF3.jpg
성별
여성
나이
13세[1]
학교
쩜by쩜 초등학교
학력
쩜by쩜 초등학교
학급
6학년 5반
좋아하는 것
나도요[2], 이민석
가족관계
언니 김양[3]
1. 개요
2. 상세
3. 인간관계
4. 작중행적



1. 개요[편집]


파일:450C3450-CA70-4163-923A-237A0DCB8181.jpg

나 엄청난 일을 저지른 것 같아..


야 민일! 어제처럼 또 따져봐!!!

민쩌미의 등장인물. 깡패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친구들에게 화풀이를 자주 한다. 이름은 양아치에서 따온 듯 하다.

2. 상세[편집]


민일과 동갑 여학생이다. 겁은 많지만, 친구가 만만해보이면 자기 마음대로 하는 스타일이다.

쩜by쩜 22화에서 민일과 다툼이 있었는데 후에 민쩌미,민서니[4]에게 망신당한다.

그 이후 쩜by쩜에서는 출연하지 않지만 쩜그레에서 종종 악역으로 등장한다.


3. 인간관계[편집]


같은 학교이자 같은 반 친구이다. 서로 사이가 멀다.[5]

자기가 괴롭힌 친구의 누나. 김아치는 민쩌미에게 참교육 당했으며 민쩌미 역시 서로 사이가 멀다.

민서니 역시 마찬가지로 민일의 누나. 김아치 참교육 주동자. 역시 사이가 멀다.

  • 나도요
같은 쩜by쩜 초등학교의 일진이며, 친구이다.

사랑의 엄청난 연기 실력에 속아 민서니와 민쩌미를 무서워하게 된다.



4. 작중행적[편집]


쩜by쩜 22화에서 처음 등장한 인물. 민일과 메시지로 다툼을 한 뒤, 민일의 누나 민쩌미, 민서니가 그걸 지켜보며 동생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 김아치의 학교에 찾아가서 참교육을 주동했다. 민일의 같은 반 친구인 한사랑이 민일이 괴롭힘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듣고, 참교육 하는 언니들을 도와줬다. 한사랑은 김아치에게 언니들(..)빨간 고무장갑 이라고 했다. 맘에 안드는 애들은 김장하듯이 담가버린다는 소문이 있다고 말했다고(..)깡패들은 다리를 떤다고 했다. 빨간 고무장갑은 다리를 하도 떨어서 골반이 탈골했다고 한다. 그래서 누군가를 담그러[6]올때 점점 가가오면 "덜그덕. 덜그덕."이런 소리가 난다고.. 그리고, 빨간 고무장갑은 길에 침을 뱉다가 호수공원도 만들었다고 한다. 이런 소리를 들은 민서니와 민쩌미는 "쟤 왜 저래?"라고 속마음을 내뱉었다. 그런 한사랑은 언니들에게 윙크 신호를 보냈다. 한편 김아치는 아주 쫀거같은 표정으로 "언니들 정말 죄송해요!!" 라고 했다. 그런 김아치는 민일에게도 사과를 하고 집에 가는 중, "엄청난 일을 저지른 것 같다"며 하소연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6 16:01:55에 나무위키 김아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23년 기준 2011년생.[2] 김아치의 친한 친구 (같은 일진).[3] 언니 이름 양, 동생 이름 아치로 양아치를 염두에 두고 작명한 듯 하다.[4] 사실은 민서니랑 민쩌미는 아니고 한사랑에게 망신당한다.[5] 김아치가 민일에게 사과를 했다고 쳐도, 사이는 안 좋을수 밖에 없다.[6] 김장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