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구모(사카모토 데이즈)

덤프버전 :

ORDER
나구모
시시바
오사라기
카나구리
타카무라
효우
카미하테
???
(공석)
(공석)

[ 사카모토 타로 현역 시절 ]
킨다카 (리더 → 의식불명)
나구모
사카모토 타로
시시바
요츠무라 사토루
카미하테
효우
그 외 불명



나구모
南雲 | Nagumo


파일:나구모.jpg

성별
남성
신체
190cm, 78kg
생일
1993년 07월 09일
나이
27세
별자리
게자리
전투 스타일
변장[1], 마술[2]
무기
멀티툴[3]
소속
ORDER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강함



1. 개요[편집]


어떤 걸로 가 볼래?

만화 사카모토 데이즈의 등장인물. ORDER에 속한 킬러 중 한 명. 사카모토 타로와는 동갑으로 킬러 양성소 시절부터 동기였던 꽤나 깊은 인연.


2. 특징[편집]


  • 전신에 문신이 매우 많은데 대부분 수학 기호들이다. 목에는 피보나치 수열, 양손에는 손가락마다 문신이 다 다르다[4].

  • 변장과 마술에 매우 능하다. 특히 변장은 에스퍼 신도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감쪽같다. 자기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변장시키는 것이 가능한데 사카모토 타로가 JCC에 잠입하려하자 타로를 사카모토 아오이로 변장시켜준다.

  • 나올때마다 거짓말과 장난질을 쳐서 신과 샤오탕에게 얻어맞는다.[5][6]

  • 기본적으로 굉장히 능글맞고 장난스러운 성격으로 보이며 이러한 성격은 같은 오더 동료인 효우부터 적인 사형수까지 상대를 가리지 않는 듯.[7] 4차원인 오사라기와는 죽이 잘 맞는 듯 아닌 듯 적대감을 사고 있다.

  • 사카모토에게 10억의 현상금이 걸려있다는 정보를 알려주거나 시시때때로 나타나 여러가지 충고를 해주는 등 사카모토와는 아직도 친한 사이로 보이며 현재 은퇴한 사카모토와 살연을 이어주는 인물.

  • 작중 매우 훈훈한 외모로 그려진다. 6화에서 피자 나카지마도 그의 외모를 가리켜 ‘미남’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을 보아 공식 미남인 듯.


3. 작중 행적[편집]


6화에서 첫 등장, 사카모토로 변장하고 가장 먼저 출근해서 사카모토를 기다린다. 그 후 사카모토에게 10억의 현상금이 걸렸다고 알려주고, 현상금을 노리고 온 피자 배달부로 위장한 킬러를 순식간에 제압하고 편의점을 떠난다.

15화에서 돈덴카이를 처리하러 온 사카모토 일행과 대면한다. 바로 전 화에서 돈덴카이 일당이 전부 살해된 채 바닥에 쓰러져 있고 나구모가 그 중심에 있어서 나구모가 이들을 몰살한...건 아니고, 나구모가 오기 전부터 괴멸된 상태였다. 최근 킬연에 대한 경고성 킬러 살인이 빈번하게 일어났다는 것과 ORDER의 존재, 사카모토가 과거 ORDER에 속한 킬러였다는 것, X(슬러)의 존재를 이때 처음 언급한다.

그 후 사카모토를 죽이러 온 미니멀리스트를 처리한 것과 교토로 출장간 것을 제외하면 활약이 없다가...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재본에서 시시바가 처리한 요츠무라를 구해준다[8]. 그리고는 "움직이는 시체"가 갖고 싶던 참이라 말하고 자신과 거래를 하자고 한다. 내용은 어느 친구의 죽음에 대한 진상을 킬연 내부에서 조사해주는 것. 거절하면 요츠무라의 아들인 아마네를 죽일 거지만 일을 끝내준다면 아마네와 함께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한다. 요츠무라가 도대체 무엇 때문에, 누굴 위해서 이런 짓을 벌이냐고 묻자 "죽은 자는 말이 없는 법이다."라고 일축한다. 이후 시시바에게는 요츠무라가 이미 죽은걸 봤다고 거짓말로 알려준다.


4. 강함[편집]


세계관 최상위권의 강자다.

현직 ORDER다운 강함을 가지고 있다. 탁자 정도는 완력만으로 쪼개버리는 사형수 미니멀리스트를 상대로 속도와 변장으로 갖고 놀았다. 심지어 완력도 나구모가 한 수 위여서 한 손만 써서 손쉽게 제압했다.

주무기는 여섯 가지 무기가 내장된 대형 멀티툴로 안에 무기는 분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9] 미니멀리스트와의 전투 때 사용하는 모습이 처음 나왔는데, 어떤 무기를 사용해서 죽여줄지 묻는 나구모의 표정과 대사가 압권.[10] 미니멀리스트가 분노하자 고르기 힘든 거라면 자기가 대신 골라주겠다며 6면체 주사위를 꺼내든다. 주사위는 순식간에 미니멀리스트의 입속에 들어가 있었고, 미니멀리스트가 입속에서 주사위를 꺼냈을 때 보였던 면은 3. 참고로 3번은 연회용 깡통 따개라고 한다.[11]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16:22:49에 나무위키 나구모(사카모토 데이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첫 등장때는 사카모토 본인으로 변장해서 에스퍼 신을 벙찌게 만들었으며, 미니멀리스트와의 싸움에선 몸을 숨긴 뒤에 유리에 비친 잔상으로 변장해서 제압했다.[2] 미니멀리스트를 죽이는 방법을 고르려고 주사위를 썼는데 어느샌가 손에서 사라지고 미니멀리스트의 입에 들어가 있었다.[3] 파일:나구모 멀티툴1.jpg 파일:나구모 멀티툴2.png
성인 남성의 팔 정도되는 길이의 철제 막대 속에 6개의 무기가 들어있다. 말이 멀티툴이지 통조림 따개도 있는걸 보면 사실상 거대한 맥가이버 칼에 가깝다. 본인이 직접 제작한 특수 공구로, 맨날 같은 무기만 쓰다보니 질려서 만들었다고... 본체와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4] 중지에는 파이 기호, 소지에는 퍼센트 기호.[5] 첫 등장에서 자신을 ‘건너편 슈퍼에서 일하는 18세’로 소개했는데, 사카모토의 증언(킬러 동기, 27세)으로 금세 들통나 신과 루에게 얻어맞는 개그신을 보인다.[6] 이와 별개로 신이 나구모에게는 독심술을 사용하는 묘사가 없고, 생각이 읽히지 않는다고 해서 여러 추측이 오가고 있다[7] 유일하게 타카무라가 차량 지붕을 베어낼 때는 식은 땀을 흘리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인다.[8] 옛정 때문인지 시시바가 확인 사살까지는 하지 않고 강에 빠트린 것을 나구모가 구해준 것.[9] 매번 다른 방식으로 죽일 수 있어서 질리지 않는다고...[10] 어떤 걸로 가 볼래?[11] (이미 목이 베여진)미니멀리스트에게 이를 설명하면서 피 묻은 캔따개로 밀감 통조림을 까서 먹는 것은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