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하트(서포터즈)

덤프버전 :

}}} ||



1. 개요
2. 평가
3. 사건사고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NC 다이노스의 서포터즈이자 팬카페. 카페 주소는 여기이며, 공식 페이스북 계정 주소는 여기

2. 평가[편집]


kt wizKaizers, 넥센 히어로즈히어로즈 사랑 영원히처럼 다른 NC 다이노스 팬들[1]로부터 과도한 친목, 사건사고 등으로 인하여 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응원단장 임태현과의 과도한 친목으로 나인하트는 물론 임태현 응원단장도 도매금으로 까이고 있다. 그리고 무려 일부 응원가 까지도 자기들끼리 지어내 부르는 게 공식 응원가[2]가 된 것도 있다.# 이쯤 되면 자기들이 응원단장인 것처럼 착각하는 것일 수로 보일 수 있다.

나인하트를 제외한 NC 팬들은 나인하트 그들만의 과도한 친목행위는 큰 문제로 삼지 않는다. 어차피 야구장에서 친하게 지내자고 팬카페를 만든 것이기 때문. 그러나 나인하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응원단을 건드렸다는 것이다. 이 사태를 보면 알듯이 응원단과 특정 팬덤 사이와의 과도한 친목질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 특히나 NC 다이노스가 아직까지 창단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팀이고 그만큼 팬 숫자가 적은 이상, 사고가 한번 터졌을 때 그 위험성은 KIA 타이거즈보다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래도 NC 다이노스 홈구장 부지 선정 논란 당시 진해로 부지가 결정되자 카페에서 이를 비판하는 시위를 하고 2014년 들어서는 구단과 대다수 팬들이 원하는 당시 마산종합운동장 자리에 야구장을 지어달라는 서명운동을 전개한 적도 있다. 결국 안상수 시장 부임 이후 진해에서 마산으로 부지 위치를 바꿨으며 2017년 현재 신축 야구장을 열심히 짓고 있으니 이는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듯 보였으나...

이 후 2018년 들어 전준호 코치 2군행 논란, 창원 새 야구장 명칭 선정 논란 등 남녀노소 막론하고 NC 팬들을 짜증나게 하는 일이 자꾸 일어나면서 NC 다이노스 갤러리와 연합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고 다른 팬덤들과의 갈등도 많이 줄어드는 듯 했다.

하지만 2019년 창원 새 야구장 명칭 선정 논란NC 다이노스 홈구장 부지 선정 논란 당시 마산 토호들, 정치인들과 규합하여 이득을 취했던 부작용으로 생긴 여파가 나인하트가 과거 저질렀던 일들로 인해 생긴 결과라는 것을 감안하면 결국 이들이 과거에 저지른 행동으로 인해 이런 상황이 벌어졌음을 감안하면 결국 민폐 서포터즈로 확정이 나버린 셈. 물론 위에서 설명한 대로 현 부지에 야구장을 짓는 것에 대해 당시에는 큰 반향이 없었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무조건 잘못한 것이라고 볼 수는 없다.[3]

2020년 현재 거의 전체주의 카페이다. 카페회원이 비난도 아닌 비판 또는 선수 및 코치에 대해 조금이라도 뭐라하면 바로 달려들어 일명 '니가 뭔데 (선수 or 코치)를 비방해!' 하며 덧글로 달려드는 카페회원과 카페 매니저라는 사람이 강제 탈퇴를 시키는 어처구니 없는 비공식 팬카페 수준을 여지없이 보여주는 중이다. 사실상 비판 수용이 안되는 30대 후반 이상의 NC 다이노스 친목모임이라 할 수 있다.


3. 사건사고[편집]


  • 나인하트 피자 사건이 있다. 2013년 창단 첫 경기를 앞두고, 상대였던 한 롯데 자이언츠 팬이 롯데 선수들에게 조공을 위해 마산의 한 도미노피자 지점을 방문했고 이 사실을 나인하트에 가입한 NC 팬 점장이 이를 카페에 찍어 올렸다. 문제는 휴대폰 번호, 신용카드 번호를 비롯한 신상정보들을 전혀 가리지 않은 채 찍어올렸고, 덧글로는 롯데 선수들의 부진을 위해 설사약을 넣어라, 쓰레기를 넣어라는 주문이 빗발쳤다. 결국 이 사실이 도미노 본사에까지 제보되었고 문제의 피자는 구단 측에서 폐기 처분했다. 그럼에도 나인하트 운영진 측에서는 대표로서의 사과나 카페 내의 조치를 취하지 않고 은폐에만 급급하는 등 무대응으로 일관하면서 비난을 키웠다. NC 다이노스 갤러리를 비롯한 NC 팬덤에서는 피자하트, 피자, ㅍㅈ 등의 멸칭으로 불린다.



4. 관련 문서[편집]




[1] 대표적으로 NC 다이노스 갤러리[2] 대표적으로 지석훈이 등장했을 때 쓰이는 구호인 닉쿤보다 지석훈.[3] 2014년 지방선거 당시 특정 당에 출마한 구 마산 지역 토호들을 지지한 적이 있었는데 이 토호들로 인해 야구장 건립에 있어서 현재까지의 결과로 작용한 점을 감안하면 의도치는 않았지만 결국 그런 상황까지 만드는데 어느 정도 일조한 셈. 실제로 당시 NC 팬덤의 다수는 이런 성향을 띄고 있었으며 대놓고 스포츠 댓글 등에서도 해당 활동들을 일삼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05:14:55에 나무위키 나인하트(서포터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