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괴수 가이로스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www.ric-toy.ne.jp/guyros_05.jpg

신장 : 30m
체중 : 10,000t
출신지 : 지구
무기 : 독이 든 빨판이 달린 6개의 촉수, 괴력


츠부라야 프로덕션 공식 유튜브 소개 영상

울트라 세븐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42화.

울트라 세븐에서 유일한 지구에서 자연발생한 괴수. 지구원인 논마르트가 부리는 괴수로, 달괴수 페테로와 함께 지구 출신의 생물체이다.


2. 작중 행적[편집]


이름 그대로 다리 갯수가 낙지와 같으며 바다 밑에 살고있다. 울트라 경비대는 원래는 이쪽이 논마르트가 아닌가하고 착각하기도 했다. 독이 든 빨판이 무기다. 울트라 경비대의 공격에 죽은 것 같았지만 죽은 척[1]한 것 뿐이었고 논마르트가 본격적으로 지상을 공격할 때 다시 등장한다. 그리고는 나타난 세븐과 싸우게 되고, 최후에는 세븐의 필살기 아이슬랏가에 의해 6개의 촉수가 잘려 사망한다.


3. 기타[편집]


에피소드의 핵심 주제는 이 놈의 주인인 논마르트였고 어디까지나 전투신을 위해 등장한 괴수이기 때문에 별 비중은 없다. 다만 세븐 세계관에 나온 유일한 지구 출신 괴수라는 점과 이후에도 가이로스와 관련된 피규어들이 나온 것 봐서는 인기는 어느정도 있는 듯.

가이로스의 디자인은 시청자가 보내준 걸 사용했다고 한다. 이후에 나온 캇파괴수 테페트도 가이로스와 마찬가지로, 시청자가 보낸 디자인으로 사용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13:43:51에 나무위키 낙지괴수 가이로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현실의 두족류가 지능이 높은 것을 고려하면, 가이로스도 지능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