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갤러리

덤프버전 :

1. 개요
2. 특징
3.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낚시 갤러리 바로가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중의 하나. 민물부터 바다낚시에 이르기까지 낚시 전반을 취급한다.


2. 특징[편집]


낚시를 취급하는 갤러리. 주로 낚시를 다녀온 후 조행기를 쓰거나 낚시용품 구매후기등을 많이 작성하는 편이며 낚시에 대한 질문글은 생각보다 적은 편.[1]

특정 주제를 가지고 싸움이 자주 일어나는 편이며 심심하면 고닉 패거리[2]간의 반목과 이간질이 벌어지지만 딱히 다른 대안 마갤이 있는 것도 아니라 갤러리 자체는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한 갤러리 안에 다양한 낚시 장르와 연령대, 소득 수준[3]과 성향이 혼재된 멜팅 팟이지만 슬프게도 이 모든게 진흙탕 싸움으로 귀결된다.

낚시 장르를 가리는 갤은 아니지만 낚시 동호인들 치고는 상대적으로 저연령층이 포진해 있으며 이 때문에 배스낚시같은 루어낚시의 비중이 높은편이며 붕어낚시, 바다낚시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극소수 장르로 플라이낚시와 계류낚시도 있는데 해당 장르를 취급하는 유저는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조행기를 올리면 대부분 개념글로 많이간다.

시기와 상황을 막론하고 터지는 고정적인 키배 주제가 있는데 민물vs바다, 배스vs붕어, 시마노vs다이와, 배스 방생vs살처분, 베이트릴 좌핸들vs우핸들[* 베이트릴의 경우 배스낚시가 먼저 자리잡힌 미국과 일본에서는 우핸들을 주로 사용하고 그 외의 국가에서는 직관적으로 쓸수 있는 좌핸들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일본 배스낚시의 원로인 무라타 하지메가 우핸들이 우수한 이유를 끊임없이 설명하곤 하는데 그 이유가 다소 조잡하게 보여서 동호인들 사이에서는 노욕으로 보는 견해가 만만치 않다.]등이 대표적이다. 디시 취미갤이라면 빠질수 없는 네이버 카페와의 대립 역시 존재하며 네이버 배스 카페들과는 불구대천의 원수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많은 장르의 낚시를 접는 시즌인 겨울철이 되면 업로드되는 글이 현저히 적어지며 정치색 짙은 어그로나 특정유저를 비방하는 글이 많이 달린다.[4] 특히 2020년 겨울의 경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수도권에서 그나마 할수있는 송어 축제등도 취소되면서 유달리 심한 편이다.

납규제 이후 낚시를 납시라 부르는 밈이 존재 한다.

낚시를 다녀온 후 조행기를 쓸때 조행기를 조형기로 바꿔 올리는 경우도 있다.

2022년 초 무렵부터는 사람이 많이 빠지고 나자 그전부터 꾸준히 갤에 상주하며 특정 고닉을 공격하는 글과 정치글, 분탕글만을 도배하는 유명 악질 유동의 뻘글이 갤을 점령해 버렸다.
조행기나 낚시 관련 글은 묻혀버리고 개념글은 특정 고닉 한명을 조리돌림하는 글과 해당 고닉의 글로 도배되는 상황이 수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으며,
해당 고닉은 글만 보면 멀쩡한 사람 같지만 동출한 사람들을 이간질하고 물건을 훔치거나 누굴 스토킹 하는 등 원래부터 평판이 밑바닥이라 혐오하는 유저들이 매우 많았는데, 갤에서 그 고닉 관련 글밖에 안보이는 엿같은 상황이 끝없이 지속되게 된 것.
결국 낚시얘기만 하고 싶은 이들은 대부분 새롭게 판 루어낚시 마이너 갤러리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본 갤러리는 버려지다시피 한 상태이다.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14:43:09에 나무위키 낚시 갤러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갤러리 특성상 물어봐도 잘 가르쳐주지 않거나 어그로를 목적으로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그렇다.[2] 주로 동출을 나간 사이끼리 친목 팸이 형성된다. 물론 이 안에서도 한바탕 싸우고 갈라지는 경우가 비일비재.[3] 스스로 생활고를 호소하는 극빈층부터 밥먹듯 해외 원정을 나가는 금수저까지 다양하다.[4] 겨울철에 시작하는 장르도 많지만 대다수의 유저가 수도권에 거주하는데 수도권은 장르를 불문하고 어자원과 포인트의 고갈이 심하고 기온도 낮아 조과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잘 출조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