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괴수 기코기라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기코기라.jpg

신장 : 58m
체중 : 30,000t
출신지 : 우주
무기 : 입에서 쏘는 열선, 날개로 일으키는 돌풍, 비행 능력, 마이너스 에너지 흡수

울트라맨 80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2화.


2. 작중 행적[편집]


우주를 날아다니는 흉폭한 날개달린 괴수. 갑자기 지구에 날아와 야간 도심지에서 파괴활동을 일삼았다. 등이 약점인 탓에 한번은 UGM의 집중공격을 받고 의 뒷편으로 도망쳤으나 달 뒷편에서 힘을 비축하고 약점을 극복한 뒤, 다시 지구로 날아와 두 날개로 풍속 60미터 이상의 무시무시한 돌풍을 일으키며 도시를 파괴했다.

주 무기는 입에서 쏘는 열선과 날개로 일으키는 돌풍인데 이 돌풍이 가장 강력한 무기로 순식간에 모든 것을 날려버리며, 다른 특징으로는 마이너스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다.[1] 80과 격투전을 벌이며 호각지세로 싸웠지만 한번은 열선과 돌풍, 기습비행으로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츠카모토의 응원으로 전의를 되찾은 80의 노도와 같은 공격을 받고 마지막엔 사크시움 광선을 맞고 쓰러졌다.


3. 기타[편집]


여담으로 슈트 자체는 날개이 완전히 붙어있지만 완구로 나온 것은 날개와 팔이 따로 노는 형태다. 울음소리는 고대괴수 고모라의 어레인지.[2] 슈트는 독가스괴수 메단으로 개조되었다.

2화는 이 기수보다는 츠카모토 유키오라는 등교 거부 소년을 학교로 등교시키기 위해 야마토 타케시가 노력하는 내용이 드라마의 중심이며 명작 에피소드로 인기가 높다. 특히 이 이야기는 울트라맨 뫼비우스 41화에서 그 후일담을 볼 수 있다. [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17:09:42에 나무위키 날개괴수 기코기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설정상 마이너스 에너지를 만들수 없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마이너스 에너지를 흡수한다. 마이너스 에너지를 흡수할수록 커진다고 한다.[2] 충치괴수 쉘터큰날개미괴수 아린도우, 신기루괴수 로드라에 유용된 것으로 본작에서는 실험괴수 뮤에 유용되었다.[3] 유키오는 야마토같은 선생님이 되고싶다는 꿈을 가지고 사쿠라가오카 중학교의 선생님이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