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용 피임약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종류
2.1. 정소에서 작용하는 남성용 피임약
2.2. 정관에서 작용하는 남성 피임약
2.3. 사정 직후 작용하는 남성 피임약



1. 개요[편집]


20세기 최고의 발명품 가운데 하나인 먹는 피임약은 부작용을 낮추기 위하여 들어간 호르몬의 용량을 낮추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하지만 경구 피임약은 아직은 거의 여성용만 출시되어 쓰여지고 있는게 현실이다.


2. 종류[편집]



2.1. 정소에서 작용하는 남성용 피임약[편집]


인도네시아에서는 젠다루사라는 식물의 추출액을 가지고서 만든 알약인 젠다루사에 대해서 연구가 되어 있다. 한 해 동안의 임상 실험이 끝나면 바로 시판이 된다고 하는데, 350명의 남성으로 부터 99.96%의 피임 성공률이 보고가 되었다(!)


2.2. 정관에서 작용하는 남성 피임약[편집]


남성용 피임법으로 알려진 것이 정관수술로, 정관을 잘라서 정자가 나오는 것을 막는다. 그러나 이 방법도 운이 나쁘면 도로 절단된 정관이 다시 붙어 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실패할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을 동반한 수술적인 방법 말고도 베이슬젤(VVsalgel)이라는 피임약이 비영리 재단인 파세무스 재단에 의해서 개발되었다.


2.3. 사정 직후 작용하는 남성 피임약[편집]


아직은 원숭이에게서만 실험을 하였는 피임약이지만, 유인원의 정액에는 에핀(eppin)이라는 단백질, 정확히는 정자의 표면에 존재하난 단백질인데, 이 단백질을 표적으로 하는 남성용 피임약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의 연구팀에 2004년에 보고한 바에 따르면, 78%의 확률로 수컷 원숭이들은 혈액에 에핀이 주사된 다음에 불임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1~3년 이후에 71%의 수컷 원숭이들은 불임이 되었다가 다시 생식능력을 회복하였다고 한다.


한마디로 주사를 맞기만 하면 78% 확률로 피임이 되고, 1~3년간은 이 효과가 유지된다(!).


2.4. 리수그[편집]


항목 참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19:40:55에 나무위키 남성용 피임약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