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기능


1. 개요[편집]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 NSCC)은 전방 레이더 센서로 앞차와의 간격을 인식하며 일정 속도로 달리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에 내비게이션을 통한 도로 정보를 반영한 기술이다. 고도의 내비게이션 인식 기술, 정교한 내비게이션 데이터와 전면, 후면, 측면에 장착된 레이더 기술을 융합해 안전 속도 확보 구역에서 스스로 제한속도를 설정하고 감속할 수 있다. 도로 상황별, 구간별 설정이 필요없이 자동적으로 도로 상황이 반영된다.


2. 기능[편집]


오토셋 기능, 안전구간 기능, 곡선로 기능, 진출입로 기능으로 총 4개의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토셋 기능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통해 구간별 제한속도를 파악해 알아서 속도를 설정하는 기능이다. 제네시스 EQ900에 최초로 적용되었다. 안전구간 기능(NSCC-Z: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Zone)은 고속도로 상 안전 속도 구간에 진입 전 차량 스스로 감속했다가,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다시 복귀하는 기능으로 안전 속도 구간을 통과하면 기능이 해제된다. 곡선로 기능(NSC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Curve)은 고속도로 상 곡선로가 나오면 속도를 줄여 선회하고 원래 설정 속도로 복귀한다. 감속 수준은 차량 속도와 회전 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한다. 진출입로 기능(NSCC-R: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Ramp)은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의 진출입로 맨 마지막 차로에서 주행하다가 연결로 접근 시 속도를 줄이는 기능으로 제네시스 GV80에 최초 적용되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내비게이션 설정에서 기능을 해제하거나, 내비게이션 상 안전 속도 지점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02:33:46에 나무위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