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아카데미

최근 편집일시 :

네오아카데미
Neo Academy


파일:네오아카데미.jpg

유튜브 프로필▲
위치
[ 지도 펼치기 · 접기 ]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5동[1] 국채보상로 161-1
업종
미술전문·기능학원
설립일
2015년
직원수
50명[2]
유통
파일:EightStudio Logo.webp
관련 사이트
네오아카데미 홈페이지
네오스쿨[3]
[ 펼치기 · 접기 ]
파일:네이버 카페 아이콘.svg 네오아카데미
회원 수 : 116,165명[기준]
⸻⸻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네오아카데미
구독자 : 34.2만명[기준]
조회수 : 92,331,142회[기준]
⸻⸻
파일:트위터 아이콘.svg 네오아카데미
팔로워 : 52,801명[기준]
⸻⸻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네오아카데미


1. 개요
2. 수업
3. 수업 클래스
5. 이벤트
7. 동문 졸업생
8. 여담
9.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다수의 언론사에 인정받은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교육기관!
네오아카데미는 TCG 일러스트 작법서의 저자가 설립한 일러스트 전문 아카데미입니다.
기초 그림, 취미 일러스트, 실무 포트폴리오까지 폭 넓은 그림 세계의 동료가 되어드립니다.

네오아카데미 학원소개
주로 일본 트레이딩 카드 게임외주를 받는 에이트 스튜디오 기업의 자회사이다.[4] 오프라인 수업도 진행하지만 온라인 수업의 비중이 더 크다. 온라인 수업은 네오행으로 진행되며 학생 수는 5~9명인 편. 모에체, 캐주얼 일러스트 강의가 주력이며, 반실사, 실사체 강의는 비중이 적은 편이나 차츰 원화 전문 강사들을 모집하여 늘려가는 중이다. 한달에 38만원.


2. 수업[편집]


초 입문 클래스, 입문 클래스, 베이직 클래스 이렇게 3개의 등급으로 나눠져있다.[5][6] 수강료는 온라인,오프라인 둘 다 38만원이며, 학원에 일러스트 대부분의 툴과 타블렛 등이 대치되어 있어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으며, 한달에 16시간 (4주X4시간) 수업이고 한반에 정원이 8명이다.

온라인 수업을 수강할 시, 일주일에 한번 있는 수업마다 그림(과제)을 제출하여 직접적인 터치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이외의 날에 카카오톡을 통해 학생의 그림과 질문을 보내고 강사가 확인하여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강사마다 피드백 방법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참고할 것. 강사 수가 많고 수강중에 반을 옮기는 것이 자유롭기 때문에[7] 다양한 그림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3. 수업 클래스[편집]


초입문 클래스 [초입문담당강사]

그림을 전혀 그려보지 않았거나 배워 본 적이 없고, 일러스트 프로그램의 기초적 기능을 배워보지 못한 학생들이 그림의 기초 중의 기초를 배우는 클래스.

주로 인체 비례 드로잉이나 얼굴, 눈의 묘사 등을 배운다.


입문 클래스 [입문담당강사]

드로잉의 기본기를 숙달하고 더 동적인 포즈 등을 배우는 클래스다.

드로잉의 기초부터 여러 가지 포즈와 구상으로 그려보기도 하고 무테, 반무테 등도 배우기도 하며 일러스트의 채색을 준비하는 단계.

이전에는 컬러 입문 클래스가 따로 구별되어 있어서 이전의 입문 클래스는 선화와 형태를 주로 배우는 클래스 였지만, 입문 클래스 하나로 통합된 이 후로 컬러링의 기술과, 명암도 배울 수 있게 되었다.


베이직 클래스 [베이직담당강사]

투시, 화면구성, 실루엣 표현, 배경 등을 배우며 일러스트의 퀄리티를 높이는 법을 배우는 클래스다.

다양한 컬러링에 배경과 이펙트를 더해 깊이 있는 일러스트를 작업하여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사실상 전문가가 되기 위한 상위 클래스이다.



4. 강사[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네오아카데미/강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이벤트[편집]


네이버 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학원 수강생이 아니더라도 참여할 수 있다.

  • 주간 마법사 랭킹: 추첨을 통해 댓글 수 1~5위 중 한 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을, 6~10위 중 한 명에게는 2만원권을, 11위~20위 중 한 명에게는 1만원권을 준다고 한다. 덤으로 네오틱도 준다. 휴이온 사의 액정 타블렛도 보상에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면 재빠르게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웬만한 이벤트에는 휴이온 사의 타블렛이 보상으로 들어간다.

  • 거의 한 달에 두 번씩 이벤트가 열린다. 상품은 주로 이벤트 주제에 맞는 상품이나 네오틱[8], 네오아카데미 굿즈 등이 있다.

  • 1년에 한 번 꼴로 열리는 공모전도 있다. 상품은 웬만한 게임 공모전 만큼이나 후한 편이다.

  • 매주 화,금,일요일 오후 8시에 '귤이 빛나는 밤에'라는 라디오 방송을 폼피츠가 한다.[9] 약칭은 귤밤. 귤밤 시청자들을 '귤린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귤밤에서는 시청자 그림 피드백, 시청자 그림 리메이크, 강사 초청을 비롯해 다양한 코너를 진행하는데, 타블렛 이벤트도 굉장히 자주 한다.[10] 이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입자가 매우 많이 들어온다.
폼피츠가 개인 사정으로 잠시 방송을 쉬게 되자 마케팅팀의 단지는 폼피츠의 역할을 이어받아 화, 금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네오아카데미 방송을 진행 중이다. 2022년 10월부터는 금요일 오후 7시에 주 1회만 방송한다.

6. 서적[편집]


도서명
표지
저자
출간일
설명
TCG 일러스트
작법서 입문편
파일:TCG 일러스트 작법서 인문편.jpg
노진(제이네임)
2015.08.30
TCG 일러스트
작법서 기본편
파일:TCG 일러스트 작법서 기본편.jpg
노진(제이네임), 이민규(완케)
2016.04.20
스케치 작법서 1
(소녀와 공주님)
파일:스케치 작법서 1 (소녀와 공주님).jpg
노진(제이네임), 이민규(완케)
2016.11.10
스케치 작법서 2
(기사가 된 소녀)
파일:스케치 작법서 2 (기사가 된 소녀).jpg
노진(제이네임), 이민규(완케)
2016.12.05
클립스튜디오 작법서
파일:클립스튜디오 작법서.jpg
노진(제이네임), 프로피(이현우)
2017.12.15
[11]

학원 자체 출판사
도서명
표지
저자
출간일
포토샵 일러스트 메이커 1
파일:포토샵 일러스트 메이커 1.jpg
노진(제이네임), 소야, 설, 히에라, 고도주
2019.5.30
교복 소녀 일러스트 메이커 1
파일:교복 소녀 일러스트 메이커 1.jpg
프로피, 후와리, 소야
2019.7.19
WANKE X JNAME
파일:WANKE X JNAME.jpg
노진(제이네임), 이민규(완케)
2019.7.25
클립스튜디오 메이커 1
파일:클립스튜디오 메이커 1.png
프로피, 후와리, 소유비
2019.10.31
손그림 메이커
파일:손그림_메이커.jpg
폼피츠, 카니
2020.5.


7. 동문 졸업생[편집]




8. 여담[편집]


  • 3층에 위치한 평생직업교육학원이다.[12]

  • 인기가 많은 강사의 클래스는 수업 공석이 거의 생기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 직원 복지가 빵빵하다. 학원 스탭, 강사들의 연말 선물로 액정 타블렛이 나왔다.

  • 소서리테일 이라는 게임을 제작 중이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네오아카데미의 CEO가 운영하는 '에이트 스튜디오'에서 출시하는 게임이다. 클로즈 베타 예정이었으나 개발을 관뒀다고 한다.

  • 위의 소서리테일 뿐만이 아닌 랜덤기사단도 개발중이었다. 하지만 21년 베타테스트를 잠깐 낸후 현재까지 소식이 없으며, 이후 백일몽화를 출시했다.

  • 공식 네이버 카페에서 매니저가 네오 오픈톡을 관리했었다. #[13] 카페 회원들이 사적으로 만든 '네오아카데미' 오픈 카카오톡 채팅방이 있었으나, 채팅방 내 어그로성 채팅과 욕설 등으로[14] 학부모의 항의가 들어오는 사건이 있었다. 채팅방 이름이 '네오아카데미'인데다 카페에서 인원을 모집하는 바람에, 해당 채팅방을 네오아카데미 공식 카카오톡으로 착각하여 발생한 일. 현재 해당 오픈 채팅방은 폐쇄되었고, 카페 매니저들이 네오톡[15]을 운영하고 있다.

  • 유튜브에 선생님 소개와 각종 그림 팁, 스피드 드로잉이 올라온다. 수강하기 전에 강사 소개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

  • 수업은 초심자를 위한 초입문반과 입문반, 포트폴리오반(베이직)이 나뉘어져 있다. 초입문에서는 인체 및 선화를 배우고, 입문에서는 채색 및 배경, 일러스트의 분위기를 잡는 법을 배우는 방식. 다만 강사들에 의하면 가르치는 내용 자체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는 수강생의 실력을 고려하여 1대1 피드백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초입문은 선화와 인체만 가르치는 것이 기본이지만, 초입문에서 채색을 진행중인 수강생이 있다면 채색하는 법도 실시간 수업[16] 혹은 카톡으로 알려준다. 생각보다 이런 경우가 많은데, 입문에 있어야 할 수강생이 초입문에 남아서 채색을 하는 경우나[17] 반대로 초입문에 있어야 할 실력인데 베이직에서 수업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이다.[18] 그러나 자신의 피드백 외에 타 수강생의 피드백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으므로 되도록 본인의 실력에 맞는 반으로 가는 것이 좋다. 특히 실무를 희망한다면 포트폴리오 준비라고 말하고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

  • 오프라인 수강생들은 모두 자습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과자와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받는다. 그러한 이유로 원장 쌤은 일주일에 100만원(과자 50, 음료수 50)이 지출된다고 네오툰 45화에서 밝혀졌다. 또한 학생들이 정모할 때 들어가는 밥값은 학원 원장이 결제한다고(...)

  • 2018년 네오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유튜브의 후원 받은 수익은 기부와 학생들의 타블렛 선물에 사용 되었다.

  • 완케, 제이네임 따라 그림체가 대부분 비슷한 감이 없잖아 있다. 학원 색이라서 어쩔수 없다고 하지만 묘하게 양산되는 느낌. 특히 본인의 그림체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장기간 수강을 하면 픽시브나 TCG 일러스트 풍으로 굳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학원 강사들이 학생들 그림을 본인 그림체 파쿠리라고 지적하지 않고, 오히려 트레이싱이나 모작을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 초창기에는 강사가 8명이었고, 그림 스타일도 TCG 스타일의 그림체를 가졌었다.[19] 그러다가 2018년 기점으로 에이트스튜디오 출신이 아닌 강사들이 많아지고 픽시브트위터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의 그림체로 바뀌었다.[20]

  • 같은 1세대 강사[21] 아래에서 동문수학한 강사들이 많다. 18년~19년 전후로 강사가 된 킨티, 소엔, 토뀨, 까나, 로하, 멜로초 등이 2세대 강사에 해당. 실사 원화 스타일을 제외한 대부분의 강사들이 네오 아카데미 수강생 출신으로, 최근에는 2세대 강사의 제자들도 나오고 있다.

  • 수업 중 사담이 지나치게 많거나, 또는 수업 준비가 미흡하다는 불만이 종종 나온다. 외주와 동시에 4~6개의 반을 담당하는 강사가 적지 않은데, 그 중 일부는 바쁜 일정이 수업과 피드백의 질에 영향을 미친 것. 최근에는 개선되는 추세라고 한다.

  • 이전에도 말이 있어왔지만 최근(2022.04.01~) 네오 스태프가 입막기용 게시물 삭제 및 영구정지를 많이 했다고 한다.

  • 최근 들어 카페의 본질이 흐려진 편. '리퀘스트 게시판'이 신설된 이후 저연령층 이용자들이 대거 유입되었고, 리퀘스트나 캐릭터 분양글, 자랑글의 비중이 커졌다. 여기에 기존의 친목 제한을 어느정도 해제하면서 그림과 관련 없는 사담(ex: 일상글, 얼굴 공개나 목소리 공개를 비롯한 공약글)까지 늘어나는 추세이다. 댓글 구걸이나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어그로성 글, 등수놀이에 도용 및 파쿠리가 수시로 이루어지는 카페 분위기에 불만을 표하는 사람도 일부 존재하나, 상업적인 도용 수준이 아니면 스탭 차원에서의 재재가 들어오지 않는다. 그림에 관해서 경계가 불분명한 표현이 사용되는 등 제재기준이 확실하지 않은 부분이 있으며 또한 일방적으로 제제를 한 다음 쪽지로만 일방적인 통보 이후 이의 신청 및 질의문답의 쪽지나 메일의 답변을 매우 불확실하게 하는 사레도 있으며 더욱이 제제 혹은 정지이후 강제탈퇴까지 당하였다는 사례도 존재한다.[22]

9.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08:35:42에 나무위키 네오아카데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서대구역이나 감삼역 , 두류역으로 갈 수 있다.[2] 상시근로자가 50명 이상이면 중기업으로 분류된다. 자회사 직원을 제외하면 줄어들 수도...[3] 네오아카데미 특강 수업[4] 이러한 예시는 철도에서도 찾아볼수 있는데 서해철도주식회사도 서울교통공사의 자회사이다.[5] 이전에는 입문 클래스, 베이스 클래스, 베이직 클래스로 나뉘고, 수업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아울 클래스가 있었다. 이후 입문반에도 어려움을 느낄 초심자들을 위해 초 입문반이 생겼고 본래 채색을 배우게 되는 단계인 베이스 클래스는 입문 클래스와 통합되며 사라졌다.[6] 실력에 따라서 반이 나뉘기는 하지만 초입문과 입문은 수강에 별다른 제약을 받지 않는다. 초입문에 가야할 실력이라도 본인이 원한다면 입문 수강이 가능하다. 수준급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하는 베이직 클래스는 제외.[7] 한 반에 정착하지 못하고 몇 주에 한번씩 지속적으로 반을 옮기는 수강생이 적지 않다보니 한번 들은 학생이 다른 반으로 이동해도 강사들은 크게 신경쓰진 않는다.[초입문담당강사] 토뀨, 까나, 고고, 하린, 로하, 셴테이타, 또솜, 테리우스, 랜섬, 케치, 탁, 멜로초, 쵸프트, 오카즈, 수정약초, 엔오제곱, 지오, 다비, 먀, 에이마루, 이샴, 로타, 커노, 윤아, 니아, 세오, 밀레스, 하린, 리소, 다츠, 유카, 코아, 샤펠리 강사님.[입문담당강사] 소야, 토뀨, 까나, 고고, 하린, 로하, 셴테이타, 에브, 또솜, 테리우스, 랜섬, 탁, 멜로초, 소엔, 쵸프트, 오카즈, 포푸르, 수정약초, 엔오제곱, 지오, 뚜또, 다비, 먀, 에이마루, 로타, 이샴, 커노, 윤아, 니아, 세오, 밀레스, 하린, 리소, 다츠, 유카, 코아, 샤펠리 강사님.[베이직담당강사] 후와리, 소야, 고고, 루피드, 랜섬, 오카즈, 포푸르, 뚜또, 멜로초, 히에라, 토뀨 강사님.[8] 학원 강사의 일러스트로 만들어지는 카드. 카드를 모아 상품과 바꿀 수 있다. 상품은 네오아카데미 카페 참조. [9] 현재는 단지가 진행중. [10] 타블렛이 없어서 CG그림을 접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는 글을 본 원장이 기부 및 이벤트를 목적으로 100대를 구매했다고.[11] 클립스튜디오 툴 사용법보다는, 그림 작가가 클립스튜디오로 그림을 그리는 과정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12] 입시미술을 가르치는 곳이 아니다.[13] 현재는 삭제.[14] 채팅방 참여는 비수강생 및 비회원도 참여 가능했기 때문.[15] 수강 관련 상담 및 안내에 사용되는 계정[16] 수업 시간 자체는 정해져있지만 피드백 진행 시간에 따라 정각에 마치거나 좀더 늦게 마치는 등 수강생들의 실력에 의해 수업 시간이 달라진다.[17] 현재 수강중인 강사의 입문 또는 베이직 클래스가 개설되지 않아서 일부러 올라가지 않거나, 상위 클래스의 공석이 수개월동안 나지 않아 본의 아니게 눌러앉는 경우 등(...)[18] 일러스트의 연출이나 퀄리티에 비해 인체 등의 기본기가 부족한 사람이 이에 해당된다. 모 강사의 말을 인용하자면 배경만 그릴 줄 알아도 추천 반으로 입문반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19] 초창기 서적인 TCG 일러스트 작법서에서 그 흔적을 찾을 수 있다.[20] 물론 알아보는 사람은 다 알아본다. 선이나 색감이 익숙해서 작가의 소개나 트위터를 보면 십중팔구 한국인이라는 말이 돌아다닌다. 즉 여전히 양산형 한국식 일본풍 그림체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21] 에이트 스튜디오 초기 멤버인 제이네임, 완케, 설, 소야, 프로피 등.[22] 순수한 그림 연습의 의도 조차 불분명한 이유로 재재 기준에 판정이 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