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영화)

덤프버전 :

넥스트 (2007)
Next


파일:넥스트.jpg

장르
SF, 액션}}}
원작
필립 K. 딕 - 소설 《넥스트》}}}
감독
리 타마호리}}}
출연
각본
게리 골드만
조나단 헨슬레이
폴 번바움}}}
편집
크리스찬 와그너}}}
음악
마크 아이샴}}}
제공사
파일:미국 국기.svg 레볼루션 스튜디오
파일:미국 국기.svg IEG 버추얼 스튜디오}}}
제작사
파일:미국 국기.svg 새턴 필름
파일:미국 국기.svg 브로큰 로드 프로덕션}}}
수입사
배급사
개봉일
상영 시간
90분}}}
상영 등급
대한민국 총 관객 수
468,148명}}}

1. 개요
2. 예고편
3. 시놉시스
4. 출연진
5. 흥행
6. 여담



1. 개요[편집]


2007년에 개봉한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초능력 액션 미국 영화.

2분 후의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남자가 연인을 구하고 테러를 막는 이야기를 다뤘다.


2. 예고편[편집]





3. 시놉시스[편집]


미래를 볼 수 있다면, 미래를 바꿀 수 있다.
라스베가스의 마술사 크리스 존슨(니콜라스 케이지).
그는 2분 후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지만, 능력을 숨긴 채 조용히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카지노에서 총기강도 사건을 예견하고, 사고를 방지하려다가 도리어 총기강도 사건에 휘말린다.
한편, 그의 능력을 알게 된 FBI 요원 캘리 페리스(줄리안 무어)는 LA에 핵폭탄이 설치된다는 정보를 입수,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크리스 뿐임을 직감한다. 겉으로는 지명수배자를 추적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핵폭발을 막기 위해 크리스를 잡으려는 FBI. 그들은 크리스가 운명이라고 믿는 리즈(제시카 비엘)를 이용해 그가 빠져나갈 수 없는 덫을 만들어 그를 잡으려 한다.
FBI와 크리스, 그리고 테러리스트는 핵폭탄을 사이에 두고 시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어느 것이 실제이고 어느 것이 미래인지 구분되지 않는 팽팽한 두뇌게임을 시작한다.


4. 출연진[편집]




5. 흥행[편집]


전세계적으로 7600만 달러 정도의 수익을 올렸으나, 국내 흥행 성적은 관객수 46만에 그쳐 실패로 돌아갔다.


6. 여담[편집]


이 영화를 연출한 뉴질랜드 마오리족 출신 영화감독인 리 타마호리는 이러한 흥행 실패로 인한 이 영화가 개봉한 1년후에 LA에서 불의의 사건을 일으킨 혐의로 LAPD경찰관들에 의해 체포당해 조사받은 후, 이 사건을 알게된 헐리우드 관계자들에 의해 영구해고당하면서 미국 영주권을 박탈당하면서 자신의 고향인 뉴질랜드 웰링턴으로 돌아가면서 4년동안 영화를 연출하지 못하게 되다가 다시 자국으로 복귀하면서 영화감독을 다시 활동하게 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21:31:00에 나무위키 넥스트(영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