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빌딩

덤프버전 :


1. 개요
2. 특징
3. 아이템
3.1. D. Eagle Gold
3.2. 스턴 그레네이드
3.3. 저소음 폭탄
3.4. 탄약통
3.5. 구급상자
3.6. 문따개
3.7. 붕대
3.8. 빨간 카드
3.9. 초록 카드
3.10. 노란 카드
3.11. 금고 열쇠
3.12. USB
4. 등장 적
4.1. 넥슨 경비
4.2. 김대리
4.3. 이대리
4.4. 지원팀 신입(○)
4.5. 지원팀 해결사(○)
4.6. 해결팀 고참(○)
4.7. 날카로운 해결사. 지원팀 저격병(○)
4.8. 철벽방어 해결사(○)
4.9. 지원팀 고참(○)
4.10. 특수 경비
4.11. 아즈마(○)
4.12. 야식먹던 아즈마(○)
4.13. 실장직속 해결사
4.14. 이사직속 해결사
4.15. 사장직속 해결사
4.16. 개발실 김실장(무경보), 탱크 김실장(경보)(●)
4.17. 야근파워 캡틴 킴(●)
4.18. 넥슨의 문장(●)
4.19. 위대한 김사장(●)
4.20. 우수 사원 다오(○)
4.21. 우수 사원 배찌(○)
5. 공략법
5.1. 1단계
5.2. 2단계
5.3. 3단계
5.4. 4단계
5.5. 5단계
6. 주간랭킹 1등 2807점 공략법
6.1. 1단계
6.2. 2단계
6.3. 3단계
6.4. 4단계
6.5. 5단계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img.s.nx.com/148.jpg
2015년에 업데이트된 서든어택 협동플레이 게임으로 넥슨빌딩에 몰래 침입해서 경비를 모조리 뚫고 서버실을 습격하는 게임이다.

맵은 실제 판교테크노밸리넥슨 코리아 사옥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물론 보안상 일부(직원이 아니여도 출입이 가능한 로비 등)를 제외한 내부는 실제와는 완전히 다르게 제작되었다.

2. 특징[편집]


단계는 총 5단계이며 각 단계마다 빨간 카드를 얻고 문을 열면 다음 단계로 이어진다.[1][2] 마지막 5단계는 서버실에서 빠져나온 뒤 문앞의 경비들을 없앤 뒤 빌딩 밖으로 나가야 게임이 끝이 난다.

각 무기마다 소리의 범위가 다른데 미니맵에 나오는 빨간 동그라미의 넓이가 소리의 범위이다. 이를 이용해 경비원을 피하거나 어그로를 끌 수 있다.

여담이지만 경비원들은 죄다 난시인지 플레이어가 앞에서 사람을 죽이거나 문을 함부로 열어도 인지하지 못하고 가만히 있기만 한다(...). 어떻게 경비원이 되었는지가 의문이지만 그럼 게임이 되려나

경보는 경비원들이 유저 & 시체를 발견했을 때, 이대리 & 김대리에게 보고받았을 때 호루라기를 불면 발동되는데 살아있는 모든 경비원들이 아나콘다를 들고 유저에게 덤벼들며 수많은 병력이 동원되어 유저를 죽이려 든다. 모든 적들을 없애면 경보는 종료되는데 보스가 있는 단계에서는 경보가 종료되어도 보스방 문을 여는 순간 다시 경보가 울린다. 이때는 보스가 평소보다 강력한 공격을 하면서 덤벼들며[3] USB마저 사라져서 획득할 수 없게된다. 결국 보스가 있는 단계만큼은 경보가 울리지 않도록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참고로 서버실 습격에 성공하면 무조건 경보가 울린다.

경보를 예측하는 방법은 경비원 및 회사원 머리 위에 아이콘을 보면 되는데 유저의 발소리 & 무기를 발사하는 소리를 듣게되면 노란색 귀 아이콘이 뜨며 범위 안에 있는 모든 경비원들이 소리가 난곳으로 접근한다. 이때 유저가 경비원의 시야 안으로 들어오거나 경비원이 시체를 발견하면 빨간색 호루라기 아이콘이 뜨는데 이때 없애지 않으면 경비원이 호루라기를 불기 때문에 재빨리 없애야 한다. 회사원의 경우에는 빨간색 호루라기 아이콘이 뜨면 가까이 있는 경비원에게 달려가는데 이때 해당 경비원은 즉시 빨간색 호루라기 아이콘이 뜨게되므로 그냥 생각말고 없애자.

경보가 울리면 나타나는 적은 다음과 같다.

  • 지원팀 신입(gurka knife) - 4명
  • 지원팀 고참(famas.)- 3명
  • 해결팀 정예(mp5)- 3명
  • 해결팀 고참(sig556)- 2명
  • 날카로운 해결사(awp스나) - 1명
  • 철벽방어 해결사(경찰방패+c.anaconda권총)- 2명
  • 아즈마(m134 minigun) - 1명

보스방 출입 시
  • 지원팀 신입 - 2명
  • 특수 경비 - 2명
  • 야식먹던 아즈마 - 1명

모든 인원을 들키지 않고 죽였을 경우 총 89명을 죽일 수 있게 된다.[4]

각 보스를 죽일 경우 금고 열쇠를 얻게 되는데 금고를 따서 배틀코인을 얻을 수 있다.
배틀코인 금액은 랜덤으로 주어지는데 100. 500. 1000. 5000코인 4가지 중 1가지를 받게된다. 5000코인이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최대.

소음기가 없는 총(ex.cm901,sig556,famas.기타 저격총 전원)은 소리반경이 매우 커 한 번에 많은 수의 경비병이 달려오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시야를 피해 구석에 숨어있다가 그대로 머물러 경비를 보는 인원만 죽이고 없앤채 진행하면 된다.

수류탄도 시선끌기의 하나인데 수류탄은 그 층에 있는 전원이 다 듣기때문에 빠른 진행을 원한다면 애초에 모든 인원을 그곳으로 몰고 자신은 다음층으로 쉽게 이동 할 수 있다. 보통 사무실과 실장놈이 있는 2층에서 이 전략을 구사한다.


그리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간 후 다시 원래 있던 아래층으로 넘어와 천장을 향해 총을 쏘거나 수류탄을 터뜨리면 소리가 난 같은 지점의 윗층 경비원들이 아랫층의 소리 근원지로 넘어오게 된다. 이 역시 하나의 유도전략. 이를 이용해서 경비원을 죽이거나 따돌린 채 도망갈 수 있다.

특히 2층은 유리난간으로 넘어가 1층 로비 맨 끝의 서고를 향해 수류탄을 던지면 2층 전 인원이 그 소리를 듣고 바로 줄지어 내려간다. 유리난간 밖에 서있는 동안 경비원은 플레이어를 못 보기 때문에(역시 난시안들..) 난간에 서서 대기하고 다 내려가면 난간에서 복도로 다시 넘어와서 노란카드 줍고 실장실 가서 뒷뚝배기 깨고 배틀코인 챙겨나온 채 3층 가면 끝. 이 역시 교란 작전중의 하나다. (단 최대한 빨리 가야 한다. 1층에 내려간 인원들이 다시 올라오기 때문.)


그리고 2층과 3층에서 들켰을 경우 대다수 경비원이 총을 드는 데 반해 겁먹어서(?)냅다 도망치다 순간 건물밖으로 사라지는 경비원들도 있다. 이렇게 도망가는 경비원을 가로막으면 들고있던 호루라기를 칼 삼아 휘두른다. 물론 플레이어의 피도 빨린다.
들키고 난 후 이대리와 김대리는 우왕좌왕하다 역시 겁먹고 사라진다.

단순 서버실만을 폭파할 경우 고수의 경우 4분안짝으로 탈출하는 경우도 많다.


3. 아이템[편집]


넥슨빌딩에 나오는 아이템 목록


3.1. D. Eagle Gold[편집]


게임 시작시 기본 지급되는 권총. 대미지는 약하지만 소음이 적어서 칼과 함께 암살용으로 쓸 수 있다.


3.2. 스턴 그레네이드[편집]


획득시 2개를 사용할 수 있다. 수류탄처럼 던질 수 있으며 폭발시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이 4초간 스턴에 걸린다. 뭉쳐 있는 경비원들에게 사용하면 좋다.


3.3. 저소음 폭탄[편집]


카드로 열어야 하는 문을 강제로 열거나 서버실을 공격할 때 쓸 수 있다. 사용 후 5초가 지나면 터진다.


3.4. 탄약통[편집]


필드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면 소모된 탄약이 전부 충전된다. 할당된 탄약을 전부 사용하면 탄약통이 사라진다.

탱크 상태의 김실장 & 본부장 & 우수 사원 다오 & 사장 사살후 시체 제거시 확정적으로 드랍된다. [5]


3.5. 구급상자[편집]


필드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면 깎인 체력과 방어력을 모두 회복시킨다. 할당된 양을 모두 사용하면 구급상자가 사라진다.

김실장 & 우수 사원 배찌를 사살후 시체 제거시 확정적으로 드랍된다.[6]


3.6. 문따개[편집]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카드키가 없는 문을 타겟팅 한후 사용하면 문을 열수 있다. 하지만 층이 높아질수록 문따개를 더 많이 사용해야 문이 열린다.[7]


3.7. 붕대[편집]


게임 시작시 기본 지급되며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시 자신의 체력을 10씩 회복시키며[8] 아군을 조준후 사용시 해당 아군의 체력을 회복 시킨다.


3.8. 빨간 카드[편집]


1, 2, 3층 출입문과 사장실 문을 열 때 사용할 수 있다.


3.9. 초록 카드[편집]


주차장, 정문, 면접실, 서버실 문을 열 때 사용할 수 있다.


3.10. 노란 카드[편집]


후문, 실장실, 본부장실 문을 열 때 사용할 수 있다.


3.11. 금고 열쇠[편집]


맵 어딘가에 보이는 금고를 열 때 사용할 수 있다.


3.12. USB[편집]


3명의 보스를 경보 없이 잡으면 얻을 수 있으며 저소음 폭탄과 같이 서버실을 공격할때 사용할수 있다.[9] 브론즈, 실버, 골드 3종류가 있는데 어느 보스를 잡아야 하는지는 후술.

4. 등장 적[편집]


따지고보면 플레이어가 적 아닌가?

넥슨빌딩 안에서 볼 수 있는 적 목록이다. 무조건 나오는 적은 무표기, 경보가 울리면 나타나는 적은 (○), 보스는 (●)표기를 했다.


4.1. 넥슨 경비[편집]


파일:캡처_2021_08_30_09_29_41_803.png

파란 셔츠를 입은 경비원으로 가장 많이 보게 된다. 일정 경로를 이동하거나 가만히 서 있는다. 총쏘는 소리 & 유저의 발소리를 듣게 되면 소리가 발생한 쪽으로 달려오다가 유저 & 시체를 발견하면 호루라기를 불어 경보를 울리게 한다. 경보가 울리면 'C. Anaconda'를 들고 유저와 싸운다. 칼질 빗나간 뒤 호루라기 소리가 들리면 머리가 하얘진다

전면부를 가격할 경우엔 힘없이 머리통을 땅바닥에 쳐박으며 목이 꺾인 채(!) 죽고
후두부나 얼굴의 좌.우를 강타하면 어깨춤(?)을 추며 팔을 신명나게 흐느적대다 얼쑤 땅바닥에 나앉고 대자로 누운 채 죽는다.

각 층마다 체력이 다른데
지하1층: hp 100.
1층: hp 150.
2층: hp 200.[주의]
3층: hp 300.[주의2]

층별 인원 수는 다음과 같다.

지하1층 - 20명 전원
1층 - 13명
2층 - 16명
3층 - 09명

총합 - 58명

4.2. 김대리[편집]


파일:뚱뚱보 대리.png

"이젠 쉴 수 있어..."(사망 시 대사)


"집에 가고 싶어..."(사망 시 대사)


남성 회사원으로 뚱뚱한 체격이다. 무기는 없으며 핸드폰을 보고있기 때문에 유저가 시야 안으로 들어와도 유저를 인식할수 없다. 시체를 발견하면 가까이 있는 경비원에게 달려가서 유저의 침입 사실을 보고하며 경보가 울리면 이대리와 함께 밖으로 도망친다.


4.3. 이대리[편집]


파일:섹시한 이대리.png

"무슨 소리가 들렸는데?"[10]


"집에 가고 싶어..."(사망 시 대사)


여성 회사원으로 김대리와 같이 무기는 없다. 행동 패턴은 김대리와 동일하다.


4.4. 지원팀 신입(○)[편집]


파일:지원팀.png

흰색 군복을 입었으며 근접 공격을 한다. 무기는 gurhka knife.


4.5. 지원팀 해결사(○)[편집]


주황색 군복을 입었고 돌격소총을 사용한다.


4.6. 해결팀 고참(○)[편집]


푸른 군복을 입었고 SIG556이라는 돌격소총을 사용한다.


4.7. 날카로운 해결사. 지원팀 저격병(○)[편집]


녹색 군복을 입었고 원거리에서 AWP 사용한다. 사살하고 시체 제거시 일정 확률로 AWP를 제공한다.


4.8. 철벽방어 해결사(○)[편집]


파일:철벽방패를 든 따까리 군인.png

방패병으로 다른 적보다 체력이 높다. C.Annaconda로 유저를 공격한다. 서버실 습격 이후 계단 & 정문 & 후문에 4명이 스폰된다.


4.9. 지원팀 고참(○)[편집]


모습은 지원팀 신입과 똑같지만 총을 쏘며 공격한다. 무기는 famas.


4.10. 특수 경비[편집]


노란 셔츠를 입은 경비원으로 3층의 사장실 문 앞에 2명이 서 있다.
다른 적들과는 다르게 유저를 발견하면 즉시 공격하며 경보가 울린뒤 보스방에 진입시 엘리베이터에서 다른 적들과 같이 등장한다.[11] B.H Magnum으로 유저를 공격하는데 유저를 권총 5~6방 만에 죽일 수 있으므로[12][13] 정면으로 상대하지 말고 스턴 그레네이드로 기절시킨 뒤 그 틈에 빠르게 없애야 한다. 체력은 500.

단. 이 특수경비에게 들켰을 때는 즉시 공격을 실행하기 때문에 경보가 울리지 않는다.
그리고 총알이 무한대인 일반경비에 비해 특수경비는 시간이 지나면 48발의 총알이 모두 소진되기 때문에 아무런 공격을 할 수 없고 빈 총만 든 채 유저만 쫒아다니게 된다. 당연지사 이 때의 공격력은 0.[14] [15]


역시 뒤질때는 일반경비와 같은 포즈로 뒤진다.어깨춤 흐느적 대거나 머리통 털려 땅바닥에 키스하거나


4.11. 아즈마(○)[편집]


파일:동네 오타쿠 돼지.png

뚱뚱한 체격에 옷차림도 군복이 아닌 주황색 후드티지만 체력이 높은 데다 무기도 미니건을 쓰는 굉장히 위험한 적이다. 스턴 그레네이드로 기절시킨 뒤 공격하자.


4.12. 야식먹던 아즈마(○)[편집]


실장실 & 본부장실 & 사장실이 있는 층에서 경보가 한 번이라도 울렸다면 각 방에 들어가자마자 엘리베이터에서 다른 지원 병력과 등장한다. 야식을 먹다가 출동한 설정이라 Chicken leg[16]을 사용한다. 2방만에 갈 수 있으니 총으로 사격해서 죽이는 것이 좋다.


4.13. 실장직속 해결사[편집]


실장실 금고 창문 너머 다른 건물에 있는 1명의 저격수로 무경보 상태에서는 왼쪽에 등장하나 경보가 울리는 경우 오른쪽에서 등장한다. 사용하는 무기는 AWP이며 즉사판정이니 조심하자.

4.14. 이사직속 해결사[편집]


본부장실 금고쪽 창문 너머 다른 건물에 두명이 있다. AWP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저격한다. 역시 맞으면 즉사한다.


4.15. 사장직속 해결사[편집]


사장실 창문 왼쪽과 깊숙히 안쪽 총 두군데 너머에 있는 저격수. 역시 AWP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저격한다. 역시 맞으면 즉사한다.



4.16. 개발실 김실장(무경보), 탱크 김실장(경보)(●)[편집]


파일:캡처_2021_08_30_09_32_10_288.png

"누구냐!" (유저 발견시 대사)


"아직 패치가 남았는데..."(사망 시 대사)[17]


2층 실장실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첫번째 보스. 경보가 울릴 때와 울리지 않을 때의 차이가 큰데 경보가 울리지 않으면 인간 상태로 등장하여 칼 1~2방에 처치된다.[18] 하지만 이때 빠르게 처치하지 못하면 경보가 울리고 실장이 곧바로 자체 탱크가 되어 유저를 공격한다.[19] 만약 실장실 진입 전에 이미 경보가 울렸다면 실장실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자체 탱크 상태에서 공격한다. 자체 탱크 상태에서는 체력이 상당히 높아서 1인 플레이로는 굉장히 힘들다. 경보 없이 처치하거나 경보 없이 실장실에서 실장한테 걸려도 브론즈 USB를 획득할수 있다.

여담으로 무경보로 실장실에 들어가면 떡락하는 그래프를 보며 머리를 쥐어뜯는 김실장을 볼수 있다.


4.17. 야근파워 캡틴 킴(●)[편집]


파일:본부장 오늘도 야근이네.png

"어딜 도망가려고... 야근해!" (근접 공격 대사)


3층 본부장실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두번째 보스. 유저가 멀리 있으면 C.USP를 쌍으로 발사하고 유저가 근접하면 다가와서 서류로 공격한다. 서류에 맞으면 본부장실 앞에 있는 컴퓨터 앞으로 강제 이동되니 조심하자. 경보 없이 처치하면 실버 USB를 준다.

꼼수가 있는데 본부장은 문을 따고 곧장 다시 뒤로 가서 책상에 탄약통을 놓고 기다리면 알아서 멈춰선다. 공격도 안하기 때문에 이 틈을 타서 총질만 해대면 끝. 다만 워낙 회피율이 높아서 유인해놓고 걸핏하면 다시 제 방으로 들어가 다시 유인하게 만드는 놈이라 플레이어들도 신중을 기해 유인한다. 또다른 꼼수로 가끔 책상에 걸려 못빠져 나갈때를 타서 코너에 몰아넣고 수십차례 칼빵을 놔 죽이는 경우도 있다. 다만 1등 2807점을 하려고 이사직속 해결사 저격수를 잡고 캡틴 킴을 처치하려면 피를 1에 가깝게 개피를 만들고 꼼수를 풀면 이를 피해서 이사직속 해결사를 잡고 야근파워 캡틴 킴을 처치하면 된다.


4.18. 넥슨의 문장(●)[편집]


파일:공격하는 문장.png

본부장실 안으로 들어가면 캡틴 킴과 같이 있다. 푸른 원형 자기장을 생성하는데 여기에 접근하면 대미지를 입는다. 굳이 없애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성가시다면 없애도 좋다.


4.19. 위대한 김사장(●)[편집]


파일:캡처_2021_08_30_09_32_28_821.png

"넥슨의 힘은 이게 다가 아니다..."(사망 시 대사)


최종보스. 사장실에 들어가면 만날 수 있으며 의자에 앉아 있다. 다른 두 보스와 달리 고정형 보스라 이동하지 않는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KSG-15와 MP5를 동시에 쏘는데 주변의 엄폐물을 잘 활용해서 피해야 한다. 가끔 360도를 돌면서 공격을 하는데 이때 김사장 주변에 커다란 G400 4개가 떨어진다. 죽을 땐 강렬한 빛을 내뿜으며 죽는다. 경보 없이 처치하면 골드 USB를 획득할수 있다.


4.20. 우수 사원 다오(○)[편집]


파일:우수하니깐 직급좀 올려줘!! 왜 사원이야!.png

"끄윽...아직 죽을 수가 없는데..."[20]

(사망 시 대사)


사장실에 들어가면 김사장과 같이 나오며 서버실 습격 이후 1층 정문에서 다시 나온다. 코튼 라이플[21]로 공격 하며 거대한 물폭탄도 던진다.


4.21. 우수 사원 배찌(○)[편집]


파일:우수한데 사원이야 흑흐규ㅠㅠ.png

"끄윽...두, 두고보자. 꼴까닥"(사망 시 대사)


사장실에 들어가면 김사장과 같이 나오며 서버실 습격 이후 1층 후문에서 다시 나온다. 구르카 나이프로 근접공격을 한다.

가끔 준비 자세를 취한뒤 제자리에서 돌때가 있는데 이때 배찌 주변에 폭발이 4번 일어나며 근접할 경우 데미지를 받는다.


5. 공략법[편집]



5.1. 1단계[편집]


지하주차장부터 1층 문앞까지

적: 일반경비 20명

지하주차장에서 시작하여 경비들을 없앤 뒤 녹색 카드를 얻고 지하 복도로 진입한다. 그 다음 문따개를 이용해 강의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각종 무기가 나오는데 꼭 먹어두자. 그 다음 계속 경비를 뚫고 강연실로 진입해서 강연실 어딘가에 있는 빨간 카트를 챙긴 뒤 1층 복도로 통하는 강연실 뒷문을 열면 1단계는 끝난다.[22]


5.2. 2단계[편집]


1층 복도 전체

적: 일반경비 13명, 이대리 6명, 김대리 5명(24명)

1층 복도에서 시작한다. 경비원과 회사 직원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동에 주의해야 한다. 전부 처치하고 2층으로 통하는 빨간 카드를 찾아서 문을 열면 된다. 이때 복도 중앙 엘리베이터 쪽 정문에 후문 카드가 있으며 후문쪽에 정문 카드가 있다. 필요하다 생각되면 먹는 것이 좋다. 2단계는 겉보기에는 상당히 어렵고 시간도 오래 걸릴 것처럼 보이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의외로 금방 끝낼 수 있다. 공략법은 지하입구문과 로비의 경계에서 다가오는 경비 1명을 죽여 없앤 후 곧장 4명이 서있는 곳으로 가 스턴으로 기절시키고 죽인 후 소음폭탄으로 2층입구문을 열어 2층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이 이용된다.[23]


5.3. 3단계[편집]


2층 복도 및 사무실

적: 일반경비 16명, 김.이대리 각 4명, 실장 1명(총 25명)

2층에서 진행하며 김실장이 있다. 시작하자마자 우측에 보이는 방에 들어가 김대리를 사살한 뒤 그 앞방으로 들어가 이대리를 없앤다. 그 다음 계속해서 경비를 뚫으면서 전진하는데 면접실 안에 3층으로 향하는 카드가 있으니 꼭 먹자. 그 다음 경비들이 상당히 많은 복도를 지나야 되는데 한번 죽이기 시작하면 절대 멈추면 안된다. 1인 플레이 시에는 무경보로 뚫기가 상당히 힘드니 연습이 필요하다. 모두 뚫으면 실장실과 이어진 사무실이 나오는데 노란색 카드를 가지고 실장실로 들어가 김실장을 처치해주자. 마지막으로 빨간 카드를 가지고 3층으로 진입하면 3단계는 끝난다.[24]


5.4. 4단계[편집]


3층 전체

적: 일반경비 9명, 특수경비 2명(사장실 앞), 김.이대리 각 2명, 실장/사장 각 1명, 배찌/다오 각 1명(사장실), 넥슨의 문장(본부장실)1(총 20명)

3층으로 김사장과 캡틴 킴이 있다. 이제까지 그래왔듯이 경비를 뚫어야 하지만 여기에 나오는 경비들은 체력이 조금 더 높아져서 칼질 1방을 버티기 때문에 칼질이 절대 빗나가면 안된다. 게다가 사장실 입구에 특수 경비가 2명 있는데 유저를 발견하면 즉시 공격하며 일반 경비보다 체력과 공격력이 높아서 꽤나 위험하다. 다행히 경비원 수는 다른 단계보다 적다. 모든 경비원을 처치한 뒤 김사장과 캡틴 킴을 잡으러 가면 된다. 두 보스를 잡은 뒤 서버실 앞으로 진입하면 4단계는 끝난다.

이 층의 본부장실. 김사장실 2개의 방 중에 어느 하나를 연 이후에 경비에게 들키면 그 때는 16명의 사살팀 전원이 나오는 것이 아니고 소수의 인원만 나오게 된다.
그 인원은
야식먹던 아즈마 1명.
지원팀 신입 2명.
특수경비 2명.

이렇게 5명이 나온다.

사장실에 있는 특수경비를 죽이지 않은 상태에서 경보가 울린뒤 김사장 혹은 본부장의 방을 열면 특수경비 4명(..)을 상대해야 한다. 두 방 다 열면 특수경비만 무려 6명(...) 이다.
게다가 닭다리 들고 뛰어오는 야식먹던 아즈마 2명까지 하면..(피는 한 방에 50% 털림) 살아날 생각은 하지 말자.



여담이지만 카페에 있는 오락기에 나온 화면이 서든어택 화면이다.


5.5. 5단계[편집]


서버실부터 빌딩 출구까지

드디어 서버실에 들어왔다. 컴퓨터에 USB를 꽂거나 저소음 폭탄을 장착해서 터뜨리면 되는데 이때 환풍구 입구를 먼저 뚫어야 한다. 입구가 은근히 단단하기 때문에 총알을 몇방이나 쏴 맞혀야 하지만 총구 밑에 칼이나 전기톱이 장착된 총이라면 총알 소모 없이 뚫을 수 있다.[25][26]

서버실 공격이 성공하는 순간 3분의 시간이 주어지는데 그 안에 빌딩 밖으로 나가지 못하면 미션 실패가 된다. 서버실을 공격하고 나서 환풍구나 계단을 통해 다시 1층 복도로 내려오면 경보와 함께 방패병과 다오, 배찌가 맞이해준다. 다오, 배찌는 3층과는 달리 체력이 낮기 때문에 금방 처치가 가능하며 오히려 방패병이 더 위협적이다. 방패병은 정문, 후문 앞에 4명이 있으며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모두 처치하지 말고 문앞을 가로막는 녀석들만 없애자.

주의힐 점은 환풍구에서 1층으로 내려갈때는 사다리를 밟고 내려가는게 좋다
직통으로 확 뛰어내리다시피할 경우 1층이 아닌 처음 시작한 지하1층으로 빨려 내려가 낙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신속하되 천천히 사다리에 붙어 내려가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면 게임 클리어다.
성급하게 내려가다 다 된밥에 흙탕물 끼얹는 실수는 하지 밀도록 하자.

정문과 후문 중 한곳에 자동차 마크가 뜨는데 뜨는 쪽의 문으로 나가야 한다. 빨리 나가지 않으면 추가 병력이 동원되어 운 없으면 죽을 수 있으므로 문이 뚫리는 즉시 밖으로 나가자.[27] 문 밖으로 나가는 데 성공하면 게임은 끝난다.[28]


6. 주간랭킹 1등 2807점 공략법[편집]


1등 공략은 4명 풀 인원에 3층을 제외하고 모든 층을 걸려야 하는 방식이다. 단점이 멋대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 때문에 짜증이 난다는 것. 서로 협조를 잘해줘야 1등 2807점이 가능하다.

6.1. 1단계[편집]


우선 지하주차장 층에서는 모두 잡고 문을 열은다음 경비 하나 남겨놓고 걸린다음 전부 사살한다.
무기실 문만 문따개로 열고 버린다음 무기실에서 저소음폭탄은 1명만 획득하고 나머지 저소음폭탄은 쓸모가 없음으로 획득하지 않는다.


6.2. 2단계[편집]


주의할 점이 1층에서 탈출 하는데(탈출구 또는 환풍구)는 점검전에 절대로 부수면 안된다. 100점이 날라간다.
모든 사람이란 사람(대리.경비 모두)은 다 잡은다음 경비 하나 남기고(편의상 후문경비에게 걸리는 유저가 많다.) 걸린다음 전부 사살한다. 반드시 1층 시작할때 지하 탄약방에서 획득한 저소음 폭탄을 반드시 사용해야하고 나머지 모든 문은 오로지 카드만을 사용해서 열어야 한다.


6.3. 3단계[편집]


이번층도 마찬가지로 경비 하나 남기고 사람(대리들.경비들 포함) 다 잡고 걸린다. 단 주의할 점이 실장실에 잠입해서 실장직속 해결사 저격수를 먼저 잡은다음 실장을 잡고 브론즈 USB를 획득하고 배틀코인을 획득한 다음 사람 다 잡고 경비 하나 남은 경비에 걸려야한다. 이후 전부 적들을 다 잡는다.


6.4. 4단계[편집]


모든 적들을 다 잡고 절대로 걸려서는 안된다. 이후 본부장실은 이사직속해결사 먼저 잡고 넥슨의 문장과 본부장(야근파워 캡틴 킴)을 잡고 은색 usb와 배틀코인을 획득하고 사장실은 사장실 2군데 사장직속 해결사를 전부 잡아야한다. 이후 사장 다오 배찌 전부 잡고 배틀코인.금색 usb를 획득한다.


6.5. 5단계[편집]


획득한 USB를 점검하고 이때 탈출구(환풍구)를 3명은 서버실에서 부수고 바로 내려가야 한다. 이후 한명은 돌아서 적들을 잡고 내려간 다음 나오는 적들을 모조리 몰살시키고 탈출에 성공하면 주간랭킹 1등을 80% 확률로 할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22:30:18에 나무위키 넥슨빌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인 이상일 경우 모든 유저가 문 앞으로 모여야 한다.[2] 참고로 문은 저소음 폭탄으로도 열 수 있다.[3] 이때 또다시 수많은 병력이 나타난다.[4] 보스방 너머 저격수까지 죽이면 94킬이 된다.[5] 김실장을 인간 상태에서 사살하면 구급상자가 드랍된다.[6] 김실장을 탱크 상태에서 사살하면 탄약통이 드랍된다.[7] 대부분 지하실에서 사용하고 버린다.[8] 구급상자와는 다르게 방어력을 회복할수 없다.[9] 정확히는 원래 있지만 경보가 울리는 순간 사라진다. 단 실장실에 진입시 실장한테 들켜서 경보가 울리면 사라지지 않는다.[주의] AXE 좌클릭으로 몸을 맞추었을 경우 한 방에 죽지 않는다.[주의2] AXE 우클릭 바디샷으로는 한 방에 죽지 않으며 AXE좌클릭 헤드샷은 죽을 때도 있고 안 죽을 때도 있다.[10] 단순히 그냥 재미를 위해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자. 이 맨트가 나와도 시체를 보지 않는 이상 침입사실을 알지 못한다.[11] 보스에게 들켜서 경보가 울리는 경우에도 해당[12] 유저의 AP가 0이면 3~4방 만에 유저를 죽여버린다.[13] 대략 일반 경비의 9~10배의 위력을 지녔다.[14] 이것도 거리를 상당히 멀게 두고 총알을 다 쏴버리게 한 이후에야 가능하다. 거리가 가까우면 경비의 총알이 떨어지기 전에 플레이어가 저승열차 탄다.[15] 일반 경비보다 공격력이 9~10배인 대신 탄창수가 제한적인 것을 핸디캡으로 둔 듯하다.[16] AXE와 동일성능[17] 잘 들어보면 몬데그린으로 아직 배찌(3층 사장실의 우수 사원 배찌를 염두에 둔 듯 하다.)가 남았는데라고 들리기도 한다.[18] 체력은 400으로 특수 경비보다 낮다.[19] 이 때 경보가 울려도 실장실의 USB는 사라지지 않는다.경보를 울린 후에 실장실을 열면 USB는 사라진다.[20] "아... 지금 죽을 수가 없는데..." 라고 들리기도 한다.[21] 버블파이터에 나오는 그 코튼 라이플 맞다. 아나콘다와 동일한 성능[22] 강연실 뒷문 옆에 저소음 폭탄이 있는 방이 있다.[23] 간혹 2층문 옆을 이대리가 서성이기 때문에 폭탄으로 문열다 들킬 수 있으니 서성이는 게 보이면 즉시 죽이자.[24] 3층으로 진입하는 문 맞은편 길목으로 들어가면 녹색의 서버실 출입카드가 있다. 반드시 챙기자.[25] 전기톱은 대표적으로 AK-47 Angel이나 M4A1 Angel이 있다. 이 둘은 서버실 출입카드 바로 왼쪽 금고에 있으며 금고를 열면 위 두개의 무기중 하나가 랜덤으로 나온다.[26] 칼의 경우는 지하 1층 강의실에서 간혹 나오는데 연사력이 형편없이 느려서 굉장히 오래걸리기 때문에 쓰지 않는 게 좋다.[27] 1분이 지날때마다 1층에서 추가 병력이 동원된다.[28] 사망/빈사한 캐릭터를 제외한 유저들이 모두 탈출에 성공한 경우 사망/빈사한 유저는 미션 실패 처리 되며 탈출 경험치를 받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