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르렁

덤프버전 :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토막글 규정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요
2.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누렁이도 으르렁거린다'의 준말. 즉, 누렁이도 먹지 않을 음식이라는 의미다. 실제로 개한테 지나치게 맛이 없는 음식을 주다가 물려서 병원갔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주로 인터넷상에서 비주얼이 좋지 않은 음식, 특히 개밥처럼 재료들이 두서없이 이것저것 섞인 것을 봤을 때 사용하는 은어로 주로 쓰인다. 더 나아가 그런 음식들처럼 퀄러티나 수준이 처참함을 뜻한다. 예시로 가볍게는 라면에 밥 말아먹기 사진 정도만 봐도 쓰이기도 하며, 심각한 것으로는 팝콘+라면+밥 이라던가, 짜장+카레+참치+밥 같은(...) 괴악한 음식이 인증이 올라올 때 쓰곤 한다.

재료나 요리법등이 평범한 요리들도 아무 접시에나 대충 담거나 장식을 하지 않고 올린 뒤에 이상한 구도로 찍으면 괴식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쓸데없이 플래시까지 터트려주면 금상첨화. 물론 제대로 만든 음식이라면 생긴 것과는 별개로 맛있음이 당연하지만 남들이 볼 때 비주얼이 괴랄한 것은 어쩔 수 없는 법. 일부 와갤 요리가 이 케이스에 들어갔다. 물론 나머지는(...)

당연하지만 개가 먹을 수 없는 음식인 초콜릿포도, 견과류, , 양파 등은 해당이 되지 않는다. 이런 음식들은 한입만 먹어도 개에게는 매우 치명적이다.

2.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05:58:19에 나무위키 누르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