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제너레이션즈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다른 뜻에 대한 내용은 아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external/imas-cinderella.com/new_generations.jpg
파일:external/imas-cinderella.com/logo_new_generations.png

new generations
ニュージェネレーションズ
[1]

1. 개요
2. 설명
3. 유닛 의상
3.1. 노멀 의상
3.2. 뉴 제네레이션 시리즈
3.3. 퓨어 발렌타인
3.4. 2nd 애니버서리 시리즈
3.5. 원더풀 매직 시리즈
3.6. 수영복 시리즈
3.7. 드림 스토리 시리즈
3.8. 스테이지 오브 매직 시리즈
3.9. G4U! 시리즈
3.10. 뉴 뉴제네 시리즈
3.11. 애니버서리 시리즈
3.12. 프린세스 뉴제네 시리즈
3.13. Memorial Party 시리즈
3.14. 신데렐라 걸 시리즈
3.15. 애니버서리 프린세스 시리즈
3.16. 신춘 뉴제네 시리즈
3.17. 뉴 어드벤처 시리즈
4. 유닛 활동
4.1. 음악
4.2. 만화
4.3. 피규어
4.4. 콜라보레이션
5. 기타
6.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에 등장하는 시부야 린, 시마무라 우즈키, 혼다 미오 세 명으로 구성된 유닛.


2. 설명[편집]


각자가 본 게임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신 아이돌, 짧게 '뉴제네'라고도 부르며 공식 약칭은 'NGS'. 린이 Cool, 우즈키가 Cute, 미오가 Passion 타입을 대표하며 성격도 기본적으로 각자의 속성을 따른다. New Generations가 새로운 세대나 새로운 시대 정도를 뜻하므로 아이마스의 새 시리즈를 이끌어갈 주인공들에게 있어서 의미가 있는 유닛명이다. 애니메이션 이후로는 혼다 미오가 리더로 설정되어 등장한다.[2]

아이마스는 전통적으로 타이틀 캐릭터 3명의 퍼스널 컬러빨강, 파랑, 초록/노랑을 나타내기 때문에 신호등 그룹이라고도 불린다. 다른 아이마스 시리즈 타이틀 캐릭터들에 대입해보면 이렇다.


아마미 하루카히다카 아이시마무라 우즈키카스가 미라이텐도 테루사쿠라기 마노

키사라기 치하야미즈타니 에리시부야 린모가미 시즈카사쿠라바 카오루카자노 히오리


호시이 미키아키즈키 료혼다 미오이부키 츠바사카시와기 츠바사하치미야 메구루

다른 시리즈가 그랬듯이 이번에도 3인이 모이면 센터는 보통 빨강인 우즈키가 맡는다.[3]

타이틀 히로인 그룹이지만 의외로 서비스 초기에는 소외받았다. 신데마스의 인기 캐릭터들이 대부분 강력한 개성을 무기로 인기를 끄는데 반해서 뉴제네는 주인공이라는 것을 제외하면 특별한 매력이 부족했고, 그래서인지 타이틀 히로인 그룹임에도 게임 런칭 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로의 관계성이 게임 내에 나오지 않았다. [4]

그래도 린은 단순하지만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제작진의 푸쉬[5]로 신데마스 대표 인기 캐릭터 중 하나가 되었지만 나머지 두 명, 특히 미오는 특출난 인기를 끌지 못했다. 린의 첫 SR인
[뉴 제네레이션]
이 발매된 날은 2012년 1월 13일이고 우즈키는 2012년 5월 31일에 발매되었다. 그리고 미오가 마지막으로 2012년 11월 30일에 발매되었는데, 미오의 카드가 발매되기까지 반년의 텀이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린과 우즈키 듀엣 유닛이었고, 이 때문에 둘을 엮어서 많은 2차 창작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래서 린과 우즈키 커플링은 신데마스 2차 창작계에서 가장 유명한 커플링 중 하나가 되었고 우즈린(うづりん) 혹은 린우즈(りんうづ)라 불리게 되었다. 덕분에 우즈키의 입지도 많이 상승하게 되었다. 이런 와중에 신데마스 공식 라디오 프로그램인 데레라지에서도 미오만이 제외되고 우즈키, 린, 죠가사키 미카가 진행하게 되면서 미오의 소외감은 그야말로 안습이었다.

덤으로 린과 우즈키는 미오를 염두에 두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이미지 컬러, 성격 등 여러모로 서로 대비가 되는 관계기도 하다. 다만 빨강파랑이 각별한 관계를 맺고 노랑만 다소 따로 노는 것은 본가에서부터의 전통이라 미오만 특이한 것은 아니다.

총선거에서도 대체로 린 > 우즈키 > 미오 순서로 순위가 배열되었으며 이는 1~3차 동안 단 한 번도 깨지지 않았다. 팬아트나 팬픽쪽도 마찬가지. 단 5차에 와선 아마도 가차 푸쉬 때문에 우즈키>미오>린의 순서로 인기가 역전되기도 했다. 우즈키, 미오 밀어주기가 완전히 끝난 10차 총선 기준으로의 순위는 우즈키>린>미오 순서이다.

하지만 뉴 제네레이션 트리오가 별다른 푸쉬를 받지 못했던 것은 초기 이야기고
[뉴 제네레이션]
이 완성되고 3인의 앨범이 모두 발매될 즘인 2012년 말 무렵부터는 다소 노골적이다 싶을 정도로 본격적인 푸쉬가 이어졌다. 3인을 세트로 한 유닛 의상이 지속적으로 공개되었고, 뉴 제네레이션 3명을 주인공으로 하는 공식 코믹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뉴제네레이션즈」가 발매되었다. 또한 모바마스의 메인 테마곡이라 할 수 있는 「부탁할게! 신데렐라」를 부른 9명 중에 뉴제네가 모두 포함되어 센터를 맡았다. 또한 신데마스 애니메이션 타이틀 일러스트도 이 3명이 맡으면서 명실상부 신데마스의 타이틀 히로인 그룹으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푸쉬에 힘입어 비록 월말 가챠의 힘이 크기는 했지만 3차 총선거에서는 3인이 모두 10위 안에 드는 위업을 달성했다. 그리고 4차에서 미오는 또 확 밀려났다. [6]

결국 3차 총선거에서 린이 뉴제네 멤버중 처음으로 신데렐라 걸 타이틀을 따낸 것에 이어 5차 총선거에서는 우즈키까지 신데렐라 걸이 된다. 그리고 6차 총선거 때부터는 미오의 순위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며 신데렐라 걸을 호시탐탐 노리는 중이다. 하지만 6차 총선에서 무관의 여제 타카가키 카에데를 만나고 7차 총선에서는 7(나나)번째 신데렐라 걸을 노리는 아베 나나를 만나서 졸지에 콩라인 신세가 될 줄 알았지만 8차 총선거에서 드디어 신데렐라 걸이 되는데 성공하면서 뉴제네 트리오가 전부 신데걸의 영광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낸다.

덧붙여, 2차 총선거 앨범인 '輝く世界の魔法(빛나는 세계의 마법)'에 수록된 드라마CD에서 총선 상위 5인방은 온데간데없고 뉴제네 세 사람만이 등장한 것은 지금도 자주 회자되는 뒤통수[7]. 그도 그럴 게, '빛나는 세계의 마법'은 2차 총선거 상위 5인을 대상으로 발매된 특전앨범이었고, 해당 아이돌들의 프로듀서들은 어떤 드라마를 찍을까를 기대하며 앨범을 샀는데 그 결과물이 그냥 뉴제네 삼인방이 떠드는 내용이었으니.....

여담으로 2015년 12월 이후 데레스테에서 뉴 제네레이션 혹은 뉴 제네레이션이 포함된 유닛이[8] 부른 곡들의 MV에서는 대체로 우즈키가 센터로, 그리고 양 옆으로 왼쪽에 린이, 그리고 오른쪽에 미오가 선다.[9]

2019년에 치뤄진 제 8회 신데렐라 걸 선발 총선거혼다 미오가 신데렐라 걸로 선발됨으로서 멤버 모두가 신데렐라 걸을 거친 첫 유닛이 되었다.


2.1. 애니메이션에서[편집]


애니메이션에선 세 명과 프로듀서가 머리를 싸매고 유닛 이름을 지어봤지만 프라이드 치킨, 프린세스 블루 등등 결국 이름이 지어지지 않았기에 가명으로 지어진 것이 정식명칭이 된 것으로 나왔다. 정확한 명칭은 뉴 제너레이션(New Generations). 참고로 프로듀서가 이런 식으로 가명을 지은 이유는 앞으로 펼쳐질 세 명의 새로운 시대를 생각하면서 지은 것이라 한다. 애니판 기준으로 팀의 리더는 혼다 미오. 이외의 모든 유닛이 애니메이션 오리지널인 반면 NGS는 원작 게임의 조합을 그대로 차용했는데, 신데마스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3인조의 상징성 때문으로 보인다.

뉴 제너레이션즈의 주 타켓은 대학생으로 대학교 축제 행사에 주로 참여하여 공연했다. 데뷔곡 できたてEvo! Revo! Generation!의 가사를 봐도 어른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꿈을 향한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를 대변해주고 있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내에서의 행적은 마냥 밝지만은 않다. 6화의 데뷔 무대에서는 기대했던 것보다 관객이 적다는 이유로 미오가 아이돌 사퇴선언을 하고, 7화에서 프로듀서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실망한 린이 갈등을 빚는 와중에 감기몸살 중이었지만 아이돌일에 대한 기대와 희망으로 가득찬 우즈키의 발언으로 인해 각성한 프로듀서의 노력으로 겨우 다시 뭉치게 된다. 이후 2기를 시작하면서 미시로 상무의 결정으로 신데렐라 프로젝트가 아예 해체될 뻔 하다가 시한부 유지 상태를 받으면서 지원이 끊기면서 뉴제네의 활동도 정체를 맞았고, 20화에서는 프로젝트 크로네에 발탁된 린이 트라이어드 프리머스도 하고 싶다고 말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생각이 맞지 않아 불협화음이 발생한다. 다만 미오가 21화에서 솔로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을 통해 화해의 장을 만들어 유닛 자체의 파국은 막았으나 결국 가을 라이브에 뉴 제네레이션즈는 불참. 거기에 가을 라이브 후 트라이어드 프리머스가 유지될 거라는 프로듀서의 말에, 다른 두명보다 뒤쳐지고 있다는 우즈키의 불안감이 터지면서 유닛에 다시 위기가 온다.

결국 23화에서 우즈키가 자신의 마음을 눈물과 함께 토해냄으로서 내부의 불안감은 일부 해소되었고 24화에서 프로듀서의 도움으로 우즈키는 가능성을 믿어보기로 하며 솔로 무대로 완벽히 부활한다.

25화 라이브에서는 세 사람 모두 각자의 유닛 혹은 솔로로 뛰다가 신데프로 차례가 되고 맨마지막에 시마무라 우즈키를 리더한 새로운 모습으로 뉴제네레이션즈 라이브를 했다. 신데프로 1기가 끝난 후 우즈키는 코히나타 미호, 이가라시 쿄코와 함께 핑크 체크 스쿨에서, 린은 트라이어드 프리머스에서, 미오는 연극 등 다양한 솔로활동으로 각자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게 되었는데 바로 같은 포지티브 패션의 멤버였던 히노 아카네타카모리 아이코와 같이. 말하자면 애니가 끝난 시점부터는 각자 타입(원작 게임 공식)에 맞는 트리오로 활동하게 되었다는 것.


3. 유닛 의상[편집]



3.1. 노멀 의상[편집]


파일:attachment/뉴_제네레이션.jpg
시부야 린
시마무라 우즈키
혼다 미오

뉴제네 3인의 기본의상이다. 노멀은 모두 동계 교복을 입고있는 것이 특징.[10] 노멀+는 기본적인 무대의상이며 만화에서도 이 의상으로 나오는 일이 많다.

사실 노멀+ 의상은 유닛의상으로 각각 '핑크 체크 스쿨', '블랙 고딕 드레스', '선셋 노스탤지아'라는 이름이 붙어있다. 우즈키는 코히나타 미호, 이가라시 쿄코와, 린은 카미야 나오와, 미오는 야구치 미우, 마츠야마 쿠미코와 한 세트. 무개성 정통파에 가까우면서 속성의 성격을 어느정도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모아서 일종의 초기 주인공 파티 느낌으로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 나머지 둘과 달리 린만 3인 유닛에 포함되지 않았던 것의 의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나중에 동 속성 3인 유닛이 제일 푸쉬받는 게 린이라는 걸 생각해보면 뭔가 아이러니하기도. 사실상 버리는 패 취급받은 미우, 쿠미코에게는 애도를 표해주자


3.2. 뉴 제네레이션 시리즈[편집]


파일:attachment/뉴_제네레이션2.jpg
[뉴 제네레이션]
시부야 린+

[뉴 제네레이션]
시마무라 우즈키+

[뉴 제네레이션]
혼다 미오+


어째 우즈키랑 미오는 모여라 꿈동산 찍고 있는데 린만 혼자 시컴시컴하다

뉴제네가 뉴제네라 불리게 만든 의미 있는 시리즈이다. 이 시리즈로 인해 유닛명이 붙여졌고 의상은 노멀+를 업그레이드한 모습이 특징. 특히 미오의 저조한 인기에 지대한 공헌을 한 미오 노멀 카드는 환골탈태 수준으로 발전하였다. 코믹스 뉴제네레이션즈에서는 노멀 의상이 오디션용 의상으로 등장하고 뉴제네 시리즈는 정식 데뷔 후의 의상으로 나온다.

이 시리즈는 세트로 피규어화 되었다.

6th Live 때 이 셋의 성우진이 이 옷차림으로 무대에 섰다.

3.3. 퓨어 발렌타인[편집]


파일:attachment/valentine.jpg
[퓨어 발렌타인]
시부야 린


린 단독 카드로 출시되었지만 뒤에 우즈키, 미오가 함께 등장한다.


3.4. 2nd 애니버서리 시리즈[편집]


파일:attachment/20140220190309fc7.jpg
[2nd 애니버서리]
시부야 린+

[2nd 애니버서리]
시마무라 우즈키+

[2nd 애니버서리]
혼다 미오+


모바마스 서비스 2주년 기념 레어. 그림을 포개면 손을 맞잡는 모습으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3.5. 원더풀 매직 시리즈[편집]


파일:attachment/wonderful/magic.jpg
[원더풀 매직]
시부야 린+

[원더풀 매직]
시마무라 우즈키+

[원더풀 매직]
혼다 미오+


신데마스 라이브 「THE [email protected] CINDERELLA GIRLS 1stLIVE WONDERFUL [email protected]!!」기념 의상. 그래서 뉴제네 전용 의상은 아니고 다른 캐릭터들 중에도 있는 시리즈이다. 하지만 뉴제네 3인의 카드에만 무지개가 들어가 있고 미오는 좀 억지지만무지개 고리 3개가 하나로 이어지듯이 그러져 있다. 이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원피스 차림에서 세트 의상으로 변한다.

참고로 저 무대의상은 해당 라이브 이벤트에서 성우들이 실제로 입고 무대에 섰던 의상이다.
후에 아이돌 마스터 ONE FOR ALL에서 뉴 제네레이션으로 게스트 출연했을 때의 의상도 이 카드의 것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3.6. 수영복 시리즈[편집]


파일:attachment/summer.jpg
[쿨 섬머 베케이션]
시부야 린+

[여물어 튀는♪ 섬머]
시마무라 우즈키

[퍼펙트 스타]
혼다 미오


우즈키와 미오 배경을 보면 나머지 두 명의 수영복 모습이 그대로 그러져있다. 이 시리즈는 특이하게도 2013년 8월에 미오가 가장 먼저 발매되었다! 그리고 2014년 1월에 우즈키가 발매되었고 2014년 8월에 마지막으로 린 카드가 공개되었다. 린 카드의 배경에만 우즈키와 미오가 없는데 그 이유는, 린의 이미지는 트라이어드 프리무스가 배경인 CD 자켓 사진에서 잘라낸 이미지이기 때문이다.[11] 근데 그것도 그거고 구도부터 뒤에 뭐가 있기 어려운 물건이다 그래서 린 카드는 양 유닛과 모두 이어진다.


3.7. 드림 스토리 시리즈[편집]


파일:attachment/dream_story.jpg
[드림 스토리]
시부야 린+

[드림 스토리]
시마무라 우즈키+

[드림 스토리]
혼다 미오+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지급된 카드들.[12] 전원 앞에 붙은 수식어가 드림 스토리로 통일되있으며, 머리에 쓰고 있는 왕관에 각 타입별 상징 심볼이 그려져 있고[13], 3명 모두 별 모양의 장식을 하나씩 달고 있는것이 특징.[14] 한국에서도 시마무라 우즈키, 혼다 미오, 시부야 린 순서대로 지급되었지만 능력치는 하향되어서 나왔다.


3.8. 스테이지 오브 매직 시리즈[편집]


파일:HvxCVs4r.jpg
[스테이지 오브 매직]
시부야 린+

[스테이지 오브 매직]
시마무라 우즈키+

[스테이지 오브 매직]
혼다 미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발매 기념으로 출시된 SSR 시리즈. 후타바 안즈모로보시 키라리, 칸자키 란코와 함께 6명이 SSR로 처음 나왔지만 안즈와 키라리의 카드는 별 관계 없는 새로운 카드이며, 이 세 명만이 '스테이지 오브 매직' 시리즈이다. 2016년 4월 14일 기준으로 유일한 시리즈 SSR이다. 이번에도 각자의 심벌을 달고 나왔는데, 세 명 모두 달고있는 똑같이 생긴 머리핀이 그것이다. 우즈키는 머리핀과 옷의 장식에 벚꽃을, 린은 머리핀과 옷에 보라색 꽃(아마도 심벌인 도라지꽃)을, 미오는 머리핀과 옷에 별 장식을 달고 있다. SSR 카드라서 카드의 복장을 그대로 입고 3D 스테이지에 나오는데, 두 명을 SSR로 얻고 한 명을 얻지 못한 사람들은 깔맞춤(?)을 위해 나머지 한 명을 뽑기 위해 지금도 달리고 있다고 한다(...). 센터 효과론 자기 타입의 전 어필 30% 강화를 가지고 있으며, 각 타입에서 단 두 개의 카드만 존재하는 BAD/GREAT/NICE판정을 PERFECT 판정으로 바꾸는 특기를 가지고 있다.[15]

애니메이션 25화에서 流れ星キセキ 라이브 의상으로 채용 되었다.

데레스테 뿐만 아니라 신데마스 제17회 드림 LIVE 페스티벌에 이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카드도 SSR+이 아닌 SR+로 나와서 모바마스로 역수입되지 않을까 하는 소리가 나왔고, 이는 모바마스 가샤 갱신으로 실현되었다. 2019년 3월 4일, 혼다 미오를 시작으로 시마무라 우즈키(4월 26일)와 시부야 린(5월 4일)의, 해당 일러스트를 그대로 사용한 S레어 카드가 차례로 출시되었다.


3.9. G4U! 시리즈[편집]


파일:NGS_G4U.png
[G4U!]
시부야 린+

[G4U!]
시마무라 우즈키+

[G4U!]
혼다 미오+


애니메이션 BD G4U! 합본판 특전 카드 시리즈. 우즈키(1권 특전), 미오(5권 특전), 린(7권 특전) 순으로 실장되었다.


3.10. 뉴 뉴제네 시리즈[편집]


파일:nnewgene.jpg
[오버 마이셀프]
시부야 린+

[피스풀 데이즈]
시마무라 우즈키+

[원더 엔터테이너]
혼다 미오+


데레스테에서 신데렐라 페스(2021년부로 블랑 페스로 편입)에 처음 등장한 뉴 제네레이션의 카드. 일명 뉴뉴제네. 블랑 페스 한정 카드로, 신데렐라 페스 블랑 기간 동안에만 가샤에서 등장한다. 리더스킬은 이전에 등장한 한정카드의 스킬인 3속성 존재시 100% 상승스킬로, 각각 보컬, 비쥬얼, 댄스 스킬을 올려주는 효과. 특기는 한정카드답게 평범한 SSR의 콤보보너스 스킬이다. 스테이지 오브 매직과 달리 이름은 통일되어 있지 않지만, 3명이 함께 매 월 하순에 열리는 블랑 페스 기간에만 등장하므로 뉴 제네로 엮여 있다.


3.11. 애니버서리 시리즈[편집]


파일:NGS_ANN.png
[애니버서리 위드 메모리]
시부야 린+

[애니버서리 포 유]
시마무라 우즈키+

[애니버서리 스타]
혼다 미오+


각각 3rd(우즈키), 4th(미오), 5th(린) 애니버서리 기념 캠페인 기념으로 공개된 카드. 의상 부분에서 공통적인 부분은 크게 찾아볼 수 없지만 특훈 전 일러스트들은 공통적으로 애니버서리 기념으로 뉴 제네 멤버들이 프로듀서에게 선물을 주는 장면이 표현되어 있다. 우즈키는 어깨 안마 티켓, 린은 꽃[16], 미오는 미오 본인과 마음을 담은 별장식을 각자 선물로 주었다.

특훈 후 일러스트의 경우, 우즈키는 데포르메풍으로 그려진 린과 미오를 껴안고 있는 모습이고, 린의 경우 배경에 우즈키, 미오의 애니버서리 특훈 전 일러스트에 그려진 케이크와 선물상자가 놓여져 있으며, 미오는 아예 대놓고 3명이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모습으로 그려져있다.

[애니버서리 스타]혼다 미오 특훈 후 일러스트에서 뉴 제네 멤버가 입고있는 의상은 데레애니 시즌2에 등장한 크리스탈 나이트 파티.


3.12. 프린세스 뉴제네 시리즈[편집]


파일:newgene_princess.jpg
[이터널 블룸]
시부야 린+

[스마일 앤드 트릿]
시마무라 우즈키+

[카레이도 스노우]
혼다 미오+


데레스테에서 각각 특정 기간에 한해 등장한 뉴 제네레이션의 카드. 스테이지 오브 매직 시리즈나 뉴뉴제네와 달리 3명이 함께 등장하지는 않았으나, 셋 다 같은 총 어필합과 속성별로 해당 속성의 어필을 50% 끌어올려 주는 프린세스 센터 효과 및 스코어 + 콤보 상승 성능을 지닌 포커스 특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편의상 프린세스 뉴제네로 칭한다. 실제 성능은 3인이 각각 속성별로 소속된 유닛인 핑크 체크 스쿨/Triad Primus/포지티브 패션에 더 어울린다.

파일:uzuki_3_1.jpg

성능 측면에서는 셋이 뭉칠 수 없는 대신, 우즈키 카드의 특훈 전 일러스트에서 함께 그려져 있다.


3.13. Memorial Party 시리즈[편집]


파일:NGS_MP.png
[Memorial Party]
시부야 린+

[Memorial Party]
시마무라 우즈키+

[Memorial Party]
혼다 미오+


6주년 기념으로 배포된 카드. 미오, 린, 우즈키 순으로 배포되었다. 의상 이름은 브랜드 뉴 시즌즈.


3.14. 신데렐라 걸 시리즈[편집]


파일:NGS_CG.png
[신데렐라 걸]
시부야 린+

[신데렐라 걸]
시마무라 우즈키+

[신데렐라 걸]
혼다 미오+


신데렐라 걸 총선거 1위 기념 카드.


3.15. 애니버서리 프린세스 시리즈[편집]


파일:NGS_ANNP.png
[애니버서리 프린세스]
시부야 린+

[애니버서리 프린세스]
시마무라 우즈키+

[애니버서리 프린세스]
혼다 미오+


애니버서리 기념 프로듀스 이벤트 상위 보상 시리즈.


3.16. 신춘 뉴제네 시리즈[편집]


파일:NGS_신춘.png
[봄, 무녀]
시부야 린+

[영춘의 무녀]
시마무라 우즈키+

[참 포 해피니스]
혼다 미오+


12월 월말 한정 가챠로 추가된 카드 시리즈. 2016년 12월 미오의 카드가 제일 먼저 등장했으며 이후 우즈키, 린의 카드가 각각 2018, 2019년 12월 월말 가챠를 통해 공개되었다.

린의 카드가 추가됨과 동시에 같은 날 개최된 드리페스 이벤트에서 해당 카드 복장으로 "신춘♪ 뉴 제네레이션즈"라는 이름의 라이벌 유닛으로 등장했다.


3.17. 뉴 어드벤처 시리즈[편집]


파일:뉴제네 쓰알.jpg
2020년 5월 4일 데레스테에 공개된 뉴제네의 5차 SSR 시리즈. 의상 디자인은 서로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왕관 모양의 머리 장식을 하고 있으며 의상에 뉴제네의 심볼 마크와 아스트롤라베 모양의 장식품을 차고 있다.

4. 유닛 활동[편집]



4.1. 음악[편집]



  • 2차 총선거 상위 5인으로 구성된 유닛 앨범 「빛나는 세계의 마법(輝く世界の魔法)」에서는 상위 5인에 린밖에 없었음에도 뉴제네 드라마 CD가 포함되어있었고 뉴제네 3인이 부르는 '빛나는 세계의 마법'도 수록되었다. 이것이 뉴제네 유닛으로 발표된 최초의 곡이다.


  • 부탁할게! 신데렐라」(お願い! シンデレラ)를 부른 9명 중에 뉴제네 3인방이 센터를 맡았다. 그리고 이후 신데메이션 퍼스트 세트에 동봉된 재즈 버전 '부탁할게! 신데렐라 -JAZZ Rearrange Mix-'는 뉴제네 3인만 불렀다. 그리고 각자의 솔로곡도 동봉되었다.

  • 3차 총선거에서는 3인이 모두 5위 안에 들면서 당당히 3차 총선거 특별 앨범인 「We're the friends!」에 참여하게 되었다.

  • 1, 2, 3회 신데마스 라이브 이벤트에서도 뉴제네 3인이 모두 빠지지 않고 참석하고 있다.


  • ANIMATION PROJECT 01 Star!!에 수록된 뉴제네 버전 メッセージ. 애니메이션 1화에서 엔딩곡으로도 쓰였다.







  • Stage Bye Stage : 2018년 7월 18일 발매되는 뉴제네의 신곡.[17]




뉴제네 외에도 다른 캐릭터가 같이 부른 곡들은 다음과 같다.(신데프로 단체곡은 논외.)









4.2. 만화[편집]


파일:attachment/newgenerations_01.png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뉴 제네레이션즈
アイドルマスター シンデレラガールズ ニュージェネレーションズ

위에서 언급한대로 뉴 제네레이션 세 명을 주인공으로 한 공식 코믹스이다.

내용은 뉴 제네레이션 3인방이 기획사로부터 잘못된 오디션 합격통지서를 받고 찾아오면서 시작한다. 하지만 아이돌이 되고싶다는 열망 덕분에 거리에서 설문조사를 받아오라는 미션을 받고, 이를 통해 정식으로 연습생이 되어 아이돌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파일:attachment/516pVv4mfpL.jpg
2014년 7월 발매된 공식 앤솔러지 코믹스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코믹 앤솔로지 shine jewelry!」에서도 뉴제네가 표지 이미지를 장식했다.

참고로 신데렐라 극장에서 뉴 제네레이션이 최초로 같이 등장하는 에피소드는 48화이다. 이후로도 종종 같이 등장한다.


그외에도 뉴제네레이션이라는 명의로 나오진 않지만, 공식 코믹스인 신데마스 앙상블의 메인 화자가 이들 셋이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U149에서는 상당히 톱 아이돌의 위치에 있다고 한다. 27화에 단독으로 등장한 린이 나타난 것으로만으로 카오루 등의 어린 아이돌들이 동요할 정도.

4.3. 피규어[편집]


파일:attachment/0592ab27.jpg
[뉴 제네레이션]
시리즈는 세트로 피규어도 출시되었다. 제품정보는 이곳으로

파일:attachment/c0065146_540867fe83049_1.jpg
애니판 신데렐라 걸즈의 NG가 치비큥캐러로 등장한다.

그리고 치비큥캐러와 같은 포즈의 등신대로도 나온다고 한다. 2015년 3월에 린, 4월에 우즈키, 5월에 미오 발매.

파일:external/images.goodsmile.info/33f03478786f42a6746fd8d632c85d8e.jpg 파일:external/images.goodsmile.info/8c15b4a4deac7ccecc2b138ea9e95c53.jpg 파일:external/images.goodsmile.info/5fbb11c4302c465f2e2ccfd1a0f2b573.jpg

파일:external/images.goodsmile.info/72212be11f5d5b2e0f4580319f1ed417.jpg
그리고 이 3인은 교복 넨도로이드Star!!의상의 넨도로이드 코데로도 발매된다.

파일:시부야 린 크리스탈 나이트 파티 ver..jpg 파일:시마무라 우즈키 크리스탈 나이트 파티 Ver..jpg 파일:혼다 미오 크리스탈 나이트 파티 ver..jpg
Shine!![email protected] 의상인 크리스탈 나이트 파티로 피규어로 나온다. 2016년 11월에 우즈키, 2017년 3월에 미오, 2017년 5월에 린이 순차적으로 발매가 된다.

파일:f06c8c1b75eac33383d7c4816cd0ba15.jpg

できたてEvo! Revo! Generation! 의상으로 피규어가 나온다. 우즈키가 먼저 예약이 시작되며, 추후 린과 미오도 안내 예정.

4.4. 콜라보레이션[편집]


프린세스 커넥트!와 후속작인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콜라보 캐릭터로 등장하였다. 이보다 전 콜라보인 그랑블루 판타지처럼 세명이 따로 등장한 것이 아니라[18] 뉴 제네레이션 타이틀을 달고 동시에 등장했다. 자세한 내용은 뉴 제네레이션(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참고.

5. 기타[편집]


우즈키, 린 , 미오는 각각 이른바 '속성 대표 유닛'이라 불리는 핑크 체크 스쿨, 트라이어드 프리무스, 포지티브 패션에도 소속되어 있다.

동갑처럼 보이지만 사실 린과 미오는 15살(한국연령대:17살/고1)이고 우즈키는 연상인 17살(한국연령대:18살/고2)이다. 물론 존대하는 일 없이 편하게 지낸다. 정확히는, 최연장자인 우즈키 혼자서 나머지 둘한테 존대를 한다. 우즈키가 존댓말 캐릭터인지라 벌어진 해프닝.

뉴제네 3인방의 연령 관계에 대해 흔히 있는 오해가 우즈키가 다른 둘보다 2년 연상이라는 것인데 드라마 CD나 코믹스 등에서 린과 미오는 1학년, 우즈키는 2학년으로 언급된다. 만 나이로 나이를 세는 일본 문화상의 문제이다. 즉 한국식으로 햇수로 세면 1년 차이인데, 우즈키만 생일이 지난 나이로 표기되어 있다는 것. 다만 생월과 일도 우즈키가 몇 개월 앞서므로 순수하게 따져도 우즈키가 둘보다 1년 넘게 일찍 태어난 것은 맞다.[19] 트라이어드 프리무스의 경우 만 나이와 생년월일 설정이 뒤죽박죽이라 모순덩어리인 것에 비하면[20] 뉴제네의 경우는 나이 서열관계가 상당히 깔끔하다.

뉴제네 3인방을 신체 사이즈로 분류하면 린은 허리가 가장 얇고, 미오는 가슴 사이즈가 가장 크다. 우즈키는 엉덩이가 부각되는 편이다.[21]

설정상 보컬 실력은 린이 가장 뛰어나고 댄스 실력은 미오가 가장 뛰어나다. 우즈키는 역시나 평균. 데레스테에서도 이걸 반영하여 최고 등급 카드인 한정 SSR에서 우즈키는 비쥬얼 특화, 린은 보컬특화, 미오는 댄스 특화로 구현되어 있다.[22]

신경쓰지 않으면 알아채기 쉽지 않지만, 셋의 눈동자도 각자의 타입을 대표하는 색이다. 우즈키는 밝은 갈색, 린은 파란색, 미오는 노란색이다.

뉴제네를 중심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2차 PV가 공개되었다.

뉴제네가 유닛으로 뜨면서, 이후 신규 아이돌을 큐트/쿨/패션 3인 조합으로 구성하는 사례가 늘어났다. 무라마츠 사쿠라/오오이시 이즈미/츠치야 아코뉴 웨이브는 직접적으로 뉴제네의 영향을 계승한 유닛. 헌데 데레애니에선 얘들보다 선배로 나온다는 점이 아이러니.

한편, 핑크 체크 스쿨, 트라이어드 프리무스, 포지티브 패션의 남은 아이돌끼리 타입별로 구성한 유닛도 존재한다.


위의 두 유닛은 공식적으로 존재하는 유닛이며, 아래의 두 유닛은 극장 와이드 137화에서 카렌이 즉석에서 만든 유닛이다.

데레애니 방영 이후 아카바네P, 마지마P, 타케우치P 이 세 명이 큐트의 아카바네P, 쿨의 타케우치P, 패션의 마지마P라며 프로듀서 뉴 제네레이션으로 통하기도 했다..

한데마스의 한국인 아이돌 임유진, 류해나, 주니도 한국판 뉴 제네레이션김치제네으로 부르기도 한다.

데레스테에서도 곡 배정 커뮤를 가장 먼저 나눠먹었다. 다만, 데레스테 세계관에선 타카가키 카에데, 마에카와 미쿠, 죠가사키 미카가 타입별 최초의 아이돌이라는 설정이다. 트루 뉴제네

346 프로덕션의 주니어 아이돌들을 주역으로 내세운 U149에서는 이미 대성공한 선배 아이돌로 나온다. [23] 무려 무도관 라이브를 개최할 만큼 인기도 상당한 것으로 묘사된다.

2019년에 데레마스 세계관에서 3기 신호등 아이돌이 등장했다. 등장 순서대로 츠지노 아카리, 스나즈카 아키라, 유메미 리아무인데, 정상적인 속성과는 거리가 먼 압도적인 캐릭터성을 바탕으로 면제네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별명과는 별개로 2차 창작에서는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후 '#유닛명모집중'을 유닛명으로 쓰고 있는 것으로 보아 유닛 전용 이벤트곡이라도 뽑지 않는 이상 면제네 타이틀은 앞으로도 유효할 듯하다.

6. 둘러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5 00:17:12에 나무위키 뉴 제너레이션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흔히 뉴 제네레이션이라 하지만 국립국어원 표기에 따르면 뉴 제너레이션이 옳다. 실제로 애니플러스에서는 뉴 제너레이션이라고 부르고, 약칭도 뉴 제너라고 표기한다.[2] 애니 이후 발매된 데레스테오렌지 사파이어 커뮤에서도 미오 본인이 뉴제네의 리더라고 언급한다.[3] 다만 애니 속에서는 미오가 리더이기 때문에, (특히 무대에서는) 미오가 센터를 맡았지만 25화 신데렐라 무도회때 별똥별 기적 라이브에선 우즈키가 센터를 맡았다.[4]
[뉴 제네레이션]
카드 3개가 모두 모이는데만 1년 가까이 걸렸다.
[5] 모바마스 일러스트를 담당하는 안닌도후가 최초로 디자인한 캐릭터가 린이었고 모바마스에서 최초로 성우가 배정된 캐릭터도 린이었다.[6] 사실 셋 다 순위가 하락하긴 했다. 우즈키 2계단, 린 8계단, 미오 13계단(...)으로 미오만 10위권에서 밀려났다.[7] 정확히 말하면 린을 제외한 4명이 나오지 않았다.[8] 이쪽은 만우절 한정 곡.[9] 린이 센터인 STORY는 예외. 콜라보곡인 LOVE & PEACH역시 배치가 다르게 나왔다.[10] 신데마스가 11월에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에 의도했을 가능성도 있다.[11] 자켓 이미지는 해당 항목에 있다.[12]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카드였다면 이 카드도 뉴 제네레이션즈라는 이름으로 나왔을 텐데 기존의 뉴 제네레이션과 겹치는 것 때문인지 이후 뉴제네레이션에 무슨 일이 생기는 건지 이 카드들의 이름은 드림 스토리다.[13] 각각 우즈키는 큐트 타입의 심볼인 꽃, 미오는 패션 타입의 심볼인 태양, 린은 쿨 타입의 심볼인 보석이 그려져있다.[14] 우즈키는 허리에 달은 리본, 미오는 가슴에 달아놓은 장미 장식, 린은 목에 찬 쵸커에 별 장식이 달려있다.[15] 원래는 유일하게 뉴제네만 보유한 특기였지만 이후 뉴 웨이브 3인이 이와 같은 성능의 특기를 가지고 나와서 현재 해당 특기는 이들 6인이 보유하고 있다.[16] 일러스트에 들고있는 꽃다발은 회장에 장식해둘 목적으로 들고 온 것이고, 프로듀서에게는 그 중 한 송이만 선물로 준다.[17] 다만 가수 표기란에는 뉴제네 대신 3명 이름 따로따로 넣었다.[18] 1차 콜라보에 우즈키와 린이 란코와 함께 나오고 미오는 이후에 등장한다. 이후에 셋이서 같이 다니는 스토리가 없지는 않다.[19] 즉 나이를 기록한 시점에서 우즈키의 생일은 지나 있고 나머지 두 사람의 생일이 오지 않았다면 저게 맞다. 즉 해당 해의 12월이 지나면 미오까지 생일을 맞아 16살이 되므로 1살/1학년 차이가 성립하게 된다. 물론 신데마스의 시간은 사자에상 시공을 따르므로 의미없는 이야기.[20] 카렌은 린보다 생일이 늦고 린과 같은 학년인데 나이가 16세로 표기된다. 건강 문제로 유급했다 치면 이번엔 카렌보다 생일이 늦는 나오가 17세인 것이 모순이 된다.[21] 수치상의 이야기인데, 우즈키와 미오의 엉덩이 둘레는 동일하고 컵사이즈로 볼 경우 미오와 우즈키의 차이는 0.5cm내외로 크지 않다. 미오에 비해 우즈키가 키가 작기 때문에 나올 곳 나온 것으로 볼 경우 몸매는 오히려 우즈키가 좋은 편.[22] 단 일반 SSR은 주인공 포지션인 이 셋의 범용성을 강조하기 위해 세명 다 모든 능력치가 균등하다. 강세를 보면 우즈키가 보컬, 린이 댄스, 미오가 비쥬얼이지만 다른 센터효과를 받으면 충분히 씹어먹는다.[23] 현재까지 제대로 등장한 사람은 시부야 린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