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무라 노부요시

덤프버전 :

1. 소개
2. 대표작


1. 소개[편집]


西村誠芳
일본애니메이터. 1963년 2월 18일 생. (61세)

인물 전문 애니메이터. 대표작은 시티헌터, 신기동전기 건담 W, 기동신세기 건담 X, 존 오브 디 엔더스.

엄청난 속필로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엘드란 시리즈의 인물 작화를 책임져 온 인물. 기동전사 V건담부터 건담 X까지 이어지는 살인 일정은 이 사람이 이러고 어떻게 살아남았나 할 정도로 4쿨 짜리 애니메이션을 절반 가까이 담당하거나, 전 편을 담당하는 살인 스케줄을 소화했다. 메인 캐릭터의 원화는 직접 담당해서 작화감독으로 스탭롤에 올라갔지만 거의 혼자 그렸다고 한다.

화풍은 오사카 히로시, 무라세 슈코에 잘 맞추며 오사카 히로시와 무라세 슈코의 그림체보다. 눈이 크고 턱이 뾰족해진다. 섬세하게 잘 그리는 애니메이터는 아니며 과로 때문인지 종종 작화가 무너지는 편도 있으나 기본은 본인이 책임지기 때문에 크게 무너지진 않는다. 섬세한 감정 묘사로 지금도 팬이 있는 애니메이터.

끝내 과로로 건강 이상이 와서 CG를 배운 뒤 코나미로 이적. 코지마 히데오 감독 휘하 스탭으로서 존 오브 디 엔더스메탈기어 솔리드 4에 참여했다.

코지마 히데오 퇴사 뒤에는 휴양 중이며 종종 일러스트를 그리거나 게임 제작에 비정기적으로 참가한다고 하며 2023년 일곱 개의 마검이 지배한다의 OP 액션 작화감독을 맡아 애니메이션 업계에 복귀했다.

상당한 작화 매니아로 트위터에서는 작화에 대해 전문적인 이야기를 많이 한다. 스다 마사미, 이노마타 무츠미를 존경한다고 한다.

같이 일하는 프로듀서는 우에다 마스오가 있다.


2. 대표작[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0 13:08:14에 나무위키 니시무라 노부요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