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안

덤프버전 :

1. 단탈리안의 서가의 등장인물
3. 4컷용사에 등장하는 블랙 드래곤


1. 단탈리안의 서가의 등장인물[편집]


본명은 단탈리안. 애니메이션의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

외양묘사는 아름답다는 이야기가 수없이 나오지만[1] 자주 나오는 것은 '긴 흑발에 벌꿀을 탄 듯한 우유빛 피부, 동양의 고급 도자기 같은 인상' 정도다. 그리고 매 에피소드의 첫 부분에 다리안에 대한 묘사가 반복된다.

단탈리안의 서가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책임지는 검은 독희로 성격은 외견에 걸맞게 매우 초딩어린애 같다. 동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며 성격이 고양이 같아서 그런 건진 모르겠지만 특히 개는 거의 천적 레벨. 식탐이 매우 강하다. 특히 홍차와 단 과자 계통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수준. 빅토리카?

하지만 캐릭터에 대한 작가의 관심도는 넘사벽이라 전술하였듯 아름답다는 외양묘사가 유달리 많이 들어가고 캐릭터의 속성 부여도 유독 많이 들어가서 번역자의 후기에 나오는 말마따나 휴이&다리안 파트 이야기의 결론은 '다리안 귀여워요 다리안'(...)이라고 보아도 그렇게까지 틀리지는 않는 수준.[2] 더해서 책표지&권두의 컬러일러스트는 전부 다리안만 나오며 내부 삽화에도 90% 이상은 나오는 무서운 캐릭터다.

입만 열면 욕지거리와 사람 무시하는 말이 나오는 독설가지만 낮가림이 심해서 낮선 사람을 보면 일단 같이 있는 휴이의 등뒤나 그가 없는 경우는 벽으로 숨어들어간다. 말끝마다 '~입니다', '~이에요'라고 붙이는 특이한 말투를 사용한다. 스이세이세키가 된 신쿠 긍정이나 부정하는 말을 할 때는 예나 아니오 같은 단어를 쓰지 않고 반드시 'YES'나 'NO' 라는 단어를 써서 대답한다. 흥분하면 바보털이 생긴다. 또한 세계에는 알아서는 안 되는 일이라는 것이 있다는 말을 자주 한다.

가슴에 검은색 자물쇠가 있으며 휴이의 오른속에 있는 열쇠를 통해 단탈리안의 서가로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애니에선 이 자물쇠가 크게 그려졌다. 스스로도 환서를 사용할 수 있지만 휴이에 비하면 약하다.

애니메이션 4화에서는 어느 소설 속의 두 남자의 사랑 이야기에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훌륭한 부녀자 속성을 보여주었고(...) 애니메이션 4화에 따르면 서가 속 분홍머리의 소녀와 동일인물인 듯 하다.


2. 신드로이아 연대기에 등장하는 [편집]



자세한건 다리안(신드로이아 연대기) 항목 참조.


3. 4컷용사에 등장하는 블랙 드래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다르 다루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02:05:43에 나무위키 다리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랑에 빠진 청년이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때 '실례지만 다리안 양보다도 아름답지 않을까 싶다'라는 표현을 쓰고 휴이가 그것에 놀랄 정도.[2] 4권 역자 후기에 나오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