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이 박사

덤프버전 :

파일:TurborangerDazai.jpg

1. 개요
2. 작중 행적
3.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고속전대 터보레인저의 등장인물. 배우는 오카모토 후지타.[1] 한국판 성우는 김정경.[2] 국내명은 윤태호 박사,[3]


2. 작중 행적[편집]


요정의 존재를 알고 있는 과학자. 폭마의 침공을 예측하고 터보레인저를 결성한다. 혼자서 터보레인저의 로봇들을 만들어낸다. 온화한 성격이고 의사 면허도 가지고 있는지 부상당한 멤버를 치료하기도 한다. 보통 인간이기 때문에 요정을 볼 수 없으며 자신이 만든 특수안경을 통해서만 요정을 볼 수 있다. 기존 작품들의 지휘관들과는 달리 적 간부들과 상당히 자주 마주치며 몇 차례 험한 상황을 겪기도 했다. 야마구치 선생과 약간 썸씽이 있다.

참고로 다자이 박사의 촬영 부분은 당시 특촬물로서는 드물게 동시녹음으로 진행되었는데[4], 이는 당시 배우의 스케줄 때문에 후시녹음 더빙에 참여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3.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07:52:40에 나무위키 다자이 박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후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에서 아사미 와타루 역을 맡았다. 참고로 아내는 가면라이더 블랙 RX에서 사하라 우타코 역을 맡은 츠루마 에리이다.[2] 히노 슌스케캇토비 폭마 즈루텐도 더빙했다.[3] 원판에선 마지막까지 풀 네임이 밝혀지지 않았다.[4] 슈퍼전대 시리즈에서 모든 배우 촬영분을 동시녹음으로 진행한 건 무려 20년이나 지난 사무라이전대 신켄저에 가서야 이루어지게 된다.